백두대간25구간(버리기미재~장성봉~악휘봉~은티재~은티마을)2019.07.16

공작산 2019. 7. 18. 16:10
1. 산행구간: 백두대간25구간(버리기미재~장성봉~악휘봉~은티재~은티마을)
    경북 문경시 가은읍, 충북 괴산군 청천면,칠성면,연풍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9년 7월 16일  9:45~14:24(4시간39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
4. 날씨 :20도~30도 흐림
5. 산행거리 : 11.9Km
6. 특징 :   고온다습날씨 산행후 비한방울  다소 암벽 있음

버리미기재
경북 문경 가은면과 충북 괴산군 칠성면 관평리를 잇는 백두대간의 도로이다.
경상도 사투리 벌어먹이다 로써 "와 이리 버리미기 힘드노"에서 유래 되었다고 한다.
장성봉([長城峰 ]915미터)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에 걸쳐 있는 산
높이는 915m이다. 산이름은 ‘긴 성’이라는 뜻이며, 멀리서 보면 암봉(巖峰)처럼 보인다.
문경새재에서 속리산 쪽으로 이어지는 백두대간의 줄기를 가은읍 서쪽에서 떠받치고 있다
주위로 악휘봉(843m)·구왕봉(898m)·희양산(999m)·애기암봉(731m)·둔덕산(970m)·대야산(930.7m)·
군자산(910m) 등이 둘러싸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장성봉 [長城峰] (두산백과)
악휘봉[樂輝峰 ]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과 칠성면의 경계에 있는 산
제1봉부터 제5봉까지 5개의 봉우리가 나란히 서 있으며, 제4봉이 주봉(主峰)이다.
백두대간의 본 줄기에서 약간 벗어난 산으로, 전체적으로 갖가지 모양의 바위와
노송군락이 많아 경관이 뛰어나며 각 봉우리의 아름다움도 빼어나다.
특히 정상 부근은 기암괴석과 노송, 고사목이 어우러져 매우 아름답다.
제3봉과 제4봉 사이의 벼랑 위에는 4m 높이의 입석바위가 우뚝 솟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악휘봉 [樂輝峰] (두산백과)

장마철이라는데 비는 안오고 오늘도 일기예보상엔 비가온다는데 산행후 한두방울 후드득 끝.
사당을 떠나 버리미기재에 도착하여 바로 산으로 접어든다.
비가올듯 잔뜩흐리고 습도가 높아 바로 땀이 쭈룩주룩 흐른다.
전망바위몇개를 지나며 바라봐도 전망이 없어 볼게 없다.
안개속에서 꽃사진만 찍으며 올라가며 해발400여미터 올라 장성봉에 도착한다.(10:35)
시간이 남는 선두 몇 명은 막장봉으로 향하고 난 오늘은 내갈릴만간다.
내일도 산행있기에 오늘은 절대무리 안하고 악휘봉도 패스하려한다.
전망없이 반복되는 산길을  돌고 오르고 반복하여 지루한 산행을 한다.
몇사람은 점심먹느라 휴식하는데 아직 밥생각없어 더간다.
악휘봉 갈림길에서 같이가자는데 난 먼저 들렸으니 홀로이 그냥 대간길만 간다.
조금더 진행하여 820봉 근처에서 휴식하며 김밥과 과일을 먹는다.(12:26)
10분간 휴식하고 룰루 산행하면서 저밑에 은티마을 바라보며 걷는다.
철계단을 내려와 바위지대를 내려오고 저멀리 구왕봉과 희양산 바라보며  은티재에 도착한다.(13:18)
계곡길로 내려오며 계곡에서 시원하게 물놀이 하며 20여분 놀고 내려온다.
은티마을 이정석구경하는데 선두에서 막장봉간 산우 악휘봉 들려 내려오고있다.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 종료 한다.
조금 있으니 선두 주당팀(일명:산술모) 한둘모여 한잔씩 한다.
산만큼 술을 좋아하는 모임이라네? 난 산보다 아니냐며 놀려본다.
32기에 산행을 가끔가지만 나도 출범멤버이고 떳떳이 참여한다. ㅋㅋㅋ

오리불고기에 대략 소주,맥주 각20병 먹으니 12명+알파(주위 한두잔) 대략 각세병씩 먹고 일어선다.

17시경 상경하여 휴게소들려 집으로 돌아와 짐정리 대충하고 잠을 청하여 보는데

너무 피곤하여 잠이 안와 한참후에 잠든다.

2019.07.16    공작산

버리미기재~장성봉~악휘봉_갈~은티재~은티마을(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