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백두대간트레일(終)

백두대간트레일9구간(큰돌나무쉼터~논골입구~주막거리~지름골입구~수레넘어재~원자분교) 2023.09.19

공작산 2023. 9. 21. 22:27

1.산행구간:백두대간트레일9구간(큰돌나무쉼터~논골입구~주막거리~지름골입구~수레넘어재~원자분교)
   강원도  홍천군 내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3년 9월 19일 10:15~15:36(3시간20분)  휴식  포함
4. 날씨 : 19도~27도  맑음  구름많음
6. 특징 :   계방산 보래봉 불발령까지 이어지는 한강기맥 바라보며 농로길 룰루산행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대

큰돌나무쉼터에서 버스를 돌려 나올수 있을것 같은데 중간에 차를 만나면 곤란하기에
대한교에서 걸어 접속구간 2.6키로 걸어들어가기로 한다.
역산행하여 대한교에서 끝나면 먼저들렸던 식당이나 다른곳 들릴수 있건만
손님 맞기엔 부족한 운영과 불친절떄문에 좋지않은 기억이 많이있고
대한교 근처에서 장시간 버스를 세울수없어 접속구간 포함 정방향산행한다.

사당역을 7시출발하여 양재복정들려 인제ic경유 하고 대한교 도착하니 10시가 넘어간다.
산행준비하고 대한교를 출발하여 창촌3리마을회관 이전교에서 8구간트랙을 따라간다.
호박,당근,무우,고추,배추등 가을걷이가 한창인 농촌을 바라보며 도로따라걸어간다.
큰돌나무쉼터까지 약2.6키로 30분만에 도착하고 8구간 스템프 구경만하고 간다.
121 대한동노량골 이정표에서 우틀하며 9구간 산행시작한다.
시멘트 임도길을 걸어가다가 수풀이 무성한 도로를 약간 걸어 임도길에 도착한다.
닫혀진 철문을 옆으로 돌아 경사가 심한 도로를 따라 올라간다.

비포장 도로 구불길을 숨차게 올라 태양광시설을 지나 언덕을 올랐다 내려오는데
도로가 엉망이고 길찾기가 조금 애매하게 내려와 시멘트 임도길을 따라 내려간다.
126창촌리(논골)이정표를 지나 논골입구 도로만나 127이정표에서 좌틀한다.
차량이 제법다니는 31번도로/운두령로를 따라 약300미터 가다가
128이정표에서 오른쪽길 하천길을 따라간다.
큰호수같은 흙탕물저감 시설을 지나가며 중간에 돌다리도 있어
트랙은 돌다리건너 반대편 반쪽을 보며 가는데 큰의미없어 직진하여
만나는지점에 흙탕물 저감시설 안내문에서 9구간 스템프 찍고간다.

자운교/하조항교를 건너 마을길을 걸으며 코스모스, 바가지 넝쿨등 논밭을 구경하며
가는데 제법 햇볓은 따갑고 그늘은 시원하다.
조항교를 지나 운두령로를 따라가는데 계속가면 운두령 만나고 계방산을 만나는데
자운1리 경로당에서 우틀하며 정자를 만나간식을 먹으며 휴식한다.
자운교/새목교 건너 시멘트 도로길 걷다가 이정표는 도로길 가지만
우측 하천길 비포장 도로를 따라 걸어 전주이씨 효령대군 덕선공 제각을 보고
트랙과 만나 도로따라 가는데 건설폐기물실은 대형트럭이 많이 지나다닌다.

덕두원 이정석을 보며 진행하고 139이정표에서 우틀하여 시멘트 임도길을 간다.
아주 완만한 오름길 천천히 지나며 140이정표 수레넘어재를 완만히 지나간다.
편안한 마을길 가며 20분 남겨놓고 어제알아봤다는 중화요리집에 전화한다.
마을길을 걸어 관동교를 건너며 불발령8.5키로 10구간 시작점 도착 산행종료한다.
조금걸어 원자분교(폐교) 도착 배낭풀고 근처 수도가에서 대충 씼는다.

휴식하며 기다리니 중화요리 도착하니 둘레길 걸으며 처음으로 배달시켜먹어본다.
한둘 도착하는 산우들께 미안하고 부러움사면서  맛있게 먹고 버스로 간다.
마감시간 되어 버스출발하여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