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73코스(만대항~모째골정류장~후망산~솔향기길캠핑장~누리재정류장) 2022.12.17

공작산 2022. 12. 20. 22:03

1.산행구간:서해랑길73코스(만대항~모째골정류장~후망산~솔향기길캠핑장~누리재정류장)
    충남 태안군 이원면 일대  [남진역방향]
2. 산행일시 : 2022년 12월 17일 10:41~13:04(2시간23분)  휴식  포함
4. 날씨 : 영하7도~영하3도  눈[적설량약6센티] 구름많음
5. 산행거리 :11.5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가로림만 끝인 만대항까지 산길도 가며 바다를 보지만 날씨가 흐려~~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대

73 + 72

땅끝방향으로 가는 남진팀이지만 지도상은 북진 가로림만  거의 끝인 만대항을 가며
두개의 후망산을 지나며 73코스, 72코스 , 71코스 만났다 헤어지고 하여 잘보며 가야한다.

71, 72, 73 코스

사당역에서 6시50분 떠나 눈이내리는 고속도로, 미끄러운 고속도로 달려간다.
오늘 서행안에는 눈이 많이 온다고 하였는데 아이젠 안들고 온게 후회된다.
행담도 휴게소 지나 고속도로가는데 승용차 미끄러지며 중앙분리대 받고 빙돌아 있다.
잠시 막히고 다행히 풀려 서산지나 태안지나 지방도로가는데 상황은 더안좋다.
큰도로는 제설작업 또는 차량이 지나가 비교적 괞찬으나 작은도로는 심각하다.
그래도 배테랑 기사님 덕분에 오르막, 내리막길 미끄럼 조심히 가는데
작은도로 언덕오르며 두대가 나란히 미끄러져 못오르고 서있어 양방향을 가로 막고있다.
승용차는 아무것도 없어 처다만 보고 작은트럭은 삽으로 흙을퍼 두대바뀌에 열심히 뿌린다.
잠시후 트럭은 오르고 승용차는 남긴채 우리버스도 통과해 간다.
10시면 도착할거리는 길지체로 40분늦어 누리재/괸리1리 정류장에 도착한다.

74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사진을 찍고 도로따라 역방향으로 출발한다.
도로따라가며 롯지벨로세앙 펜션을 보며 진행하며 대산발전소와 멀리 당진 발전소 연기보며간다.
내리1리/모세골 정류장을 지나 사목마을 이정표에서 71코스와 잠시만났다.
71코스는 왼쪽, 73코스는 오른쪽 지하도를 지나 사목해수용장을 가며 가로림만을 바라본다.
해안가 돌들을 지나고 양어장을 지나 장구도 만대어촌체험마을에서 좌틀하여 진행
사목리에서 오는 도로와 71코스와 만나 900여미터를 함께한다.

솔향기 캠핑장을지나 삼거리 왼쪽으로 200미터 가면 71코스끝/72코스 시작점 오늘 종착지이다.
73코스는 오른쪽길을 진행하여 산길 정상 도로를 구불구불 가는데 지리산 둘레길 가는 기분이다.
눈이 제법왔으나 편한길을 진행 후망산을 지나 내려와 72코스와 만나 720여미터 같이가다가
71코스는 왼쪽길,72코스는 오른쪽길을 진행하여 산내려와 내리2리/목로골 정류장에서 좌틀한다.
조금씩 흩날리는 눈을 맞으며 도로를 걸어 나오리 생태 예술원을 지나고
내리2리/만대기지입구 정류장 지나 만대항도착 산행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