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남파랑길(完)

남파랑길89코스(원동버스터미널-완도대교-달도테마공원-남창시장-남창 해월루지-미황사 천왕문)2022.05.06

공작산 2022. 5. 8. 16:54

1.산행구간:남파랑길89코스(원동버스터미널-완도대교-달도테마공원-남창시장-남창 해월루지-미황사 천왕문)
    전남 완도군 군외면, 해남군 북평면, 송지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2년 5월 6일 4:56~7:25(2시간29분)  휴식  포함
4. 날씨 : 12도~26도  맑음
6. 특징 :  달마고도오르며 뒤돌아보며 해무속 완도와 바다를 바라보며 룰루트레킹

사당역을 23시50분 떠나 5시간을 달려 남창사거리 남창교에 도착하니 5시 가까이 되어간다.
원래 원동회관부터 89코스, 90코스 합치면 27.50키로 인데 조금 힘든 산길이라
86코스와 겹치는부분(3.5키로) 과감히 포기하며 일부산우는 남창교에서 시작한다.
그래도 뙤악볕 날씨에 힘들었고 전구간 한분 더욱 힘들어 했다.
산행거리에선 빼고 기록에 남겼지만 트랙은 먼저86코스 걸었던부분을 편집 보정하였다.

남창교에서 출발하며 산행시작하는데 해뜨기50분전 랜턴 안켜도 될정도로 날이밝아온다.
남창오일장 시장옆을 지나 남창사거리에서 좌틀하고 13번도로 땅끝대로 지하도를 지나
도로따라가면 단축되겠지만 트랙따라 우틀 농로길 시멘트길을 걸어간다.
완전히밝은  농로길을 걸어가며 마늘밭과 밀인지 보리인지 밭을 보며 걸어가
약간 산길을 올라갔다가 내려와 이진마을 논 밭을 보며 걸어간다.
저멀리 지난88코스인 완도 심봉,상왕봉,백운봉을 바라보며 걸어가며
이미뜬 해 작은 산위로 올라오는 해를 바라보며 사진을 찍는다.
저수지에서 우틀하여 서서히 언덕을 오르며 좌틀하며 산길로 들어선다.

비포장길과 시멘트 임도길 번갈아걸으며 산길을 오르는데 죽은 지렁이와
교대로 지나는 지네 두마리를 보며 사진을 찍는다.
우리 지씨들이 (지오내, 지네,지렁이 ㅋㅋ) 완주 축하를 하로 왔나 하며 웃는다.
크게 우회하며 오르는 길을 가며 두륜산과 완도 바다에 비추는 햇빝을 구경하며 간다.
바람재를 지나고 달마산 멋진 바위를 바라보며 산길을 내려오며 간다.
걷기좋은 비포장길을 걸어 달마산2.0키로 이정표를 지나고 너덜바라보며 진행하여
달마고도길 만나 도로길 가다가 좌틀 산길을 걸어 미황사도착 산행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