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기맥(完)/한강기맥(대간·2完)

한강2차10구간(농다치고개-옥산-된고개-청계산-벗고개~양수역-두물머리) 2021.02.27

공작산 2021. 3. 1. 16:29

1.산행구간:한강2차10구간(농다치고개-옥산-된고개-청계산-벗고개~양수역-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서종면,양서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2월 27일 8:32~15:15(6시간48분)  휴식 포함
4. 날씨 : 0도~15도  맑음 구름약간
6. 특징 :   청계산과 벗고개 이후 두번의 큰오르막에 힘들었음

지난해 9월26일 시작한 한강2차종주 5개월만에 종주를 한다.
양수리/두물머리 들려 다시 양수역에 돌아오니 24키로 가까이 나온다.
진행속도가 빨라서 그런가 어느구간도 쉽게 한적이 없는것 같고
대학산 구간이 제일 힘들었다고 하는데 난 힘들어 하산 우회하였다.

사당을 6시50분 떠나 두시간 안돼 농다치고개 도착하니 날씨가 산행하기 딱좋다.
산비탈 치고 올라 오솔길 따라 걸어 노루목을 지나 497봉을 지나고
조금내려왔다가 로프길 바위길을 올라 578봉 옥산에 도착한다.(8:55)
사진찍고 통과하여 조금 내려갔다가 다시올라 499봉 말머리봉을 지나고
내려와 말고개(455미터)를 지나 546봉까지 서서히 오른다.

청계산 3.1키로 이정표에서 우틀하고(알바조심 직진하면 벼락바위 매봉산)
로프잡고 비탈길 내려와 우측 철탑을 보며 487봉를 지나 내려와
된고개(415미터)를 지나 청계산 658봉까지 된비알 산행이 시작된다.
된비알 오름길 오르며 멀리 양자산 앵자지맥 능선을 바라보고
우측으론 도솔지맥과 춘천지맥 능선으로 보이는 산들을 구경한다.
된비알 오름길 된고개에서 청계산까지 약1.7키로 거리를 37분만에 도착한다.(10:41)

용문산,유명산 그리고 불암산,수락산이 보이고 롯데타워 건물도 보인다.
정상 조금밑에 간이주점이 있어 코로나로 흩어져 앉아 막걸리 한잔한다.
기본안주 멸치, 마늘쫑 고추장 찍어 먹고, 아점으로 떡조각 몇개 먹는다.
단체사진찍고 길을 나서니 22분 정도 휴식하였다.
급경사 내리막 낙엽밑에 응달로빙판이 곳곳에 있다.
조심하는데도 한번 미끄러져 주져앉은김에 미끄럼타고 내려온다.
537봉지나 내려와 송골고개(385미터) 지나 서서히 오르며 469봉 지나고
467봉지나 벗고개 이동통로를 지나며 산을 오른다.(12:00)

벗고개(225미터)에서 467봉까지 두번째 된비알이 시작된다.
산행시간이 좀되어일까 힘들어 아무생각없이 올라 389봉 오르고
조금 내려오는듯 하다가 다시 된비알 올라 드디어 467봉에 도착한다.
벗고개(225)에서 467봉까지 약 1.6키로를 45분 걸려 올랐다.
이젠 경치구경하며 여유를 찾고  오솔길 걸어 내려와 갑산공원에 도착한다.
아깝게 생을 마감한 최진실, 최진영 남매 묘역을 둘러보고 내려온다.

진고개를 지나 오솔길 걸어가지만 시간이 지나니 좀 지루하다.
201봉지나고 174봉을 지나고 소리개고개를 지나 103봉을 지나 내려온다.
트랙은 또다른 103봉을 지나 내려오는데 신축 건물들 때문에
좌틀하며 도로에 내려서 양수역에 도착한다.(14:37)
10분여 휴식하고 지하도로지나 양수역 남부광장을지나 두물머리로간다.
양수대교를 지나 가는데 양쪽 차량도 많아 밀리기도하고
두물머리 주차장은 만차이고 대형버스는 아예갈수가 없다.
마스크썼지만 꽤 많은 사람들을 사이로 진행 두물머리에 도착 산행종료한다.(15:15)

액자가있는 두물머리엔 사람이 너무많아 느티나무 세그루 있는곳에서
사진 대충찍고 경치구경하고 돌아온다.
30분정도 걸려 양수역까지 돌아와 버스있는곳에서 배낭털이 하며 휴식한다.
10구간에 걸쳐 기맥을 완주하였으면 해단식 축하연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코로나19와 안내산악회 특성상 못하니 아쉬움이 좀 많다.
두물머리 간사람 안간사람 나뉘고 양수역 도착하자마자 전철귀가하는사람.
뒤풀이 거하게 하고 따로 전철탄다는 산우들 제외하고
버스로 상경하는데 도로가 많이 막혀 두시간쯤 걸려 사당도착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