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기맥(完)/한강기맥(대간·2完)

한강2차9구간(비슬고개-용문산-배너미고개-유명산-농다치고개) 2021.01.23

공작산 2021. 1. 26. 12:51

1.산행구간:한강2차9구간(비슬고개-용문산-배너미고개-유명산-농다치고개)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옥천면,단월면, 서종면, 가평군 설악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1월 23일 8:29~16:17(7시간48분)  휴식  포함
4. 날씨 : 1도~12도  흐림 구름많음
6. 특징 :  초반부터 오르막 내리막 반복으로 지치고 용문산이후 지구력 싸음

사당역을 6시50분 떠나 비솔고개 도착하니 8시20분 된다.
햇빛에 구름 다소끼고 봄처럼 포근한 날씨에 계단을 올라 산을 오르는데
비솔고개 375에서 싸리봉 812봉 까지 오르는데 땀이 줄줄흐른다.
50여분 걸려 싸리봉에 도착하니 첫고비에서 벌써 힘이빠진다.
도일봉 가는길과 헤어져 우틀하여 중원산 싸리재 방향으로 간다.
이젠 조금 편한길이지만 낙엽에 바닥은 얼어있어 조심하며 간다.
싸리재를 지나  775봉 지나며 멀리 용문산 가섭봉바라보며
비탈길 내려와 중원폭포 갈림길지나 조금 지루한 길걸어 중원산 갈림길에 도착한다.

진행방향으로 직진하면 중원산 가는 알바길 완전 우틀하여 간다.
나무사이로 용문산 가섭봉과 천사봉 바라보면서 또 지루하게 간다.
707봉 704봉 735.2봉 삼각점 지나 오늘의 두번째 된비알코스 오른다.
천사봉 갈림길 조금 남겨두고  휴식하며 커피에 빵한조각 먹는다.(10:46)
아침인지 점심인지 간식을 먹으며  휴식후 산을 오른다.
소나무와 가지에 상고대 구경하며 천사봉 갈림길에 도착하고
약 5분 걸려 천사봉에 도착하여 사진찍고 용문산 바로보며 돌아온다.

뒤로 도일봉과 중원산 바라보며 산길 내려와 문례재를 지나고
산길을 오르는데 눈이 제법 있어 아이젠 착용 고민하며 그냥간다.
바위길 우회하고 오르고 비탈길 지나고 반복하다가 로프계단길 올라
용문산 가섭봉 갈림길에 도착하고  평상에 가방놓고 정상으로 향한다.
10분정도 계단을 올라 용문산 정상 가섭봉에 도착하여 경치사진찍고 내려온다.
평상에 앉아 물한모금 먹으며 휴식하고 장군봉,유명산 방향으로 향한다.

눈길을 걸어서 일까 저질체력이 된것인가 이젠 지쳐 아무생각없이 간다.
산을 왜갈까 하면서도 집에와 다음날이면 또다시 산이그리운것은 어쩔수없다.
가끔 미끄러운 돌길을 지나 장군봉 갈림길에 도착하고 군부대 쪽으로 조금 올랐다
군부대 정문인 임도로 내려서는데 비탈길에서 미끄러지며 엉덩방아 찧는다.
진작 아이젠 했어야 하는데 임도길이라 또 안차고 그냥간다.
양평시내를 바라보고 멀리 수락산과 산넘어 롯데타워를 줌으로 당겨보며
35분쯤 임도길 걸어  배너미고개에 도착하고 이젠 임도에 얼음반 물반 질퍽거린다.

아이젠 차고 임도길을 걸어 가다가 대부산 가는 임도길 포기하고 산길로 오르는데
땅이 녹아 질퍽대고 흙이 달라붙어 발이 천근만근된다.
질퍽대는 땅을 오르고 미끄러지며 진행하여 폐가가된 셋트가옥을 지나고
765봉올랐다 내려와 다시 임도와 만난다.
활공장으로 오르는 왼쪽갈림길 말고 오른쪽 임도길 서서히 오르고
소구니산 가는 갈림길 이정표에 배낭 내려놓고 유명산 정상석에 도착한다.(15:08)
갈림길에 돌아와 서서히 산길 내려와 서서히 올라 소구니산에 도착한다.

유명산 휴양림을 바라보고 중미산을 바라보고 진행하다가 좌틀하여 내려온다.
660.8봉 삼각점을지나 내려와 헬기장을 지나고 내려와 임도 도로에 내려서며
농다치고개에 도착 산행종료한다.(16:17)
산행마감은 한시간 이상 남았지만 반이상 넘게 도착해있다.
삼삼오오 흩어져  뒤풀이하는 산우들보며 이젠 종주도 못하겠다고 하소연해본다.
배낭정리후 버스트렁크실고  포차 식당으로 향한다.

산길내려오며 길건너 정면에 식당둘있는데 하나는 오늘 문닫았고
하나는 처음  몇사람 받았다는데 코로나 거리 관계로 들어오지말란다.
그러면 주문받고 밖에서 전에 막걸리 한잔하면 좋겠는데 좀 야속하다.
중미산 서너치고개방향으로 20여미터가 다른 식당에 들어간다.
두명 세명 식탁에 나눠앉아 난 다슬기칼국수에 막걸리 한잔 한다,
참으로 맛있게 먹고 버스로 돌아와 잠시후 상경한다.
서울 들어오는 국도길이 막혀 시간이 조금걸렸으나 두시간쯤 달려
사당역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