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기맥(完)/한강기맥(대간·2完)

한강2차8구간(신당고개-통골고개-밭배고개-송이재봉-소리산-비솔고개)2021.01.09

공작산 2021. 1. 12. 11:57

1.산행구간: 한강2차8구간(신당고개-통골고개-밭배고개-송이재봉-소리산-비솔고개)
    강원도 홍천군 남면, 서면,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단월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1월  9일  8:45~13:43(4시간58분)  휴식  포함
4. 날씨 : 양하20도~영하7도  맑음 가시거리매우좋음
6. 특징 :  최고로 추운날 산행에 후반 송이재봉,소리산 오름길 약간 힘듬

눈깔린산 내림길 미끄럽고 그나마 바람이없어 다행이었다.
임도길과 산길 반복으로 초중반 편하였으나 후반에 조금힘든데
비교적 산행속도가 빠른  종주팀에 맞추다보니 후미는 아니었지만
항상 부지런히 걸어야 하고 또한 추우니 휴식없이 정신없이 진행하였다.

사당을 6시50분 출발하여 신당고개에 도착하여 산행준비하고 출발한다.(8:45)
일주일째 영하10도이하 북극한파중에 오늘이 제일춥다.
영하18도 가르키는데 큰바람이 없어 다행이지만 최고의 방한준비하고 간다.
털모자,귀마개,방한마스크, 목마플라, 바람막이에 자켓입고
아이젠, 장갑두개끼고 출발한다.
고글이 빠졌는데 눈빛 자외선 방지차원으로 가져왔어야 했는데 아쉽다.

눈길을 걸어 산길로 접어들며 비탈길을 올라 353봉에 올라 좌틀한다.
이젠 어느정도 땀이흐르고 옷벗어 배낭정리한다.
바람막이자켓하고 귀마개, 방한마스크(입,코 귀가리는)하고 종료때 까지 간다.
산길가다가 임도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며 산경치를 구경보며 간다
임도길이 많지만 임도길따라가면 한참우회하고 알바할수도 있어
웬만하면 산길로 가는게 좋은듯하다.
새나무고개를 지나고 (9:23) 임도길 산길을 걸어  철탑을 주로보며 간다.
278번 철탑을 지나 내려와 통골고개(10:22) 지나 임도길 간다.

나무데크계단을 올라 산길로 접어들고 451봉 지나 밭배고개 내려온다.
추운날씨라 디카배터리 아웃되어 교체하고 핸펀도 15%를 알린다.
핸펀에 핫팩붙이면 어느정도 카버되지만 예비밧데리가 있으니 걱정없다.
10:54 아침인지 점심인지 배가 고파오지만 약간의 바람에 추워 다간다.
산길을 올라 284번 철탑에 도착하여 핸펀배터리 교체하며 잠시휴식한다.
사당역에서 산 꼬마깁밥으로 간식을 먹으며 물한모금 먹고 경치구경한다.

이젠 평탄한길 끝나고 조금 힘든코스로 들어간다.
583봉을 오르며 고도를  서서히 높여가며 산길 임도길 산길로 간다.
약간 내려 갔다가 다시올라 송이재봉에 도착한다.(12:29)
건너편에 다음구간인 도일봉과 용문산이 보인다.
우틀하며 진행하여 로프길 잡고 내려가고 또내려간다.
바닥찍고 564봉지나 574봉 지나고 로프잡고 산을 올라 소리산에 도착한다.(13:19)

산불감시탑 지나 오른쪽 장락산 줄기를 바라보고 춘천지맥,도솔지맥 방향을 바라보고
급경사를 내려가고 568봉을 지나 또내려와 비솔고개 375까지 급경사를 내려온다.
345도로 비솔고개를 내려다보니 버스가 막도착 하고
선두로 여러 산우들 양지바른곳에 있다가 온다.
나무계단을 내려와 도로레 내려서고 버스있는곳에 도착 산행종료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4인이상 앉으면 폰파리치 대상이니 홀로앉아
배낭절리후 보온병 따듯한물에 빵한조각 간단히 먹는다.
버스에서 30분쯤 휴식하니 후미까지 6시간안에 다 도착하였다.
후미 배낭정리시간후 상경하여 2시간 안돼 사당도착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