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기맥(完)/한강기맥(대간·2完)

한강2차6구간(어둔리-작은 삼마치-오음산-삼마치-상창고개)2020.12.12

공작산 2020. 12. 15. 15:31

1.산행구간:한강2차6구간(어둔리-작은 삼마치-오음산-삼마치-상창고개)
    강원도 홍천군 동면, 남면, 횡성군 공근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12월 12일 09:19~13:21(4시간02분)  휴식  포함
4. 날씨 : 영하1도~7도  맑음
5. 산행거리 : 11.83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오음산오름길 힘들었고 나머지구간은 룰루코스

사당역에서 6시50분 출발하여 양재 복정거쳐 어둔리로 간다.
원래 어둔교근처 마을회관에 내려 3키로 넘게걸어 작은삼마치로 가야 하는데
몇일전 삼마치터널입구에 철문이용 했다는 후기글보고
횡성에서 춘천방향으로 향하다가 삼마치터널입구 갓길(오르막차선)옆 신속하게 내린다.
철문통과후 공터에서 등산준비하여 작은삼마치로 올라간다.
개인농장옆을 지나며 먼저 내려온 산능선쪽길로  일부는 올라가고 일부는
계곡길따라 경사로 치고 올라가는데 거리는 짧으나 힘듬과 도착시간은 같았다.(22분)

땀을 한바탕 흘리며 소삼마치 이정석 도착하여 사진을 찍고 본격적으로 산행시작한다.
약간추운날씨에 땀흘리며 낙엽쌓인 산길을 올라 566봉오르고
중앙고속도로 삼마치터널위 558봉을 지나 내려오는데 낙엽길 매우미끄럽다.
다시봉우리 올라 589봉 향해오르고 내리고 반복하여 임도에 도착한다.(10:21)
군부대까지 능선길도 있지만 시멘트 임도길따라 30분정도 오른다.
기지국있는철탑에서 또 일부몇명은 능선길가고(군부대 철책 오른쪽돌아 가고)
우리는 임도길 조금더가서 군부대철책 왼쪽길로 돌아서 오음산바라보며 헬기장간다.
922봉근처 철책지나며 왼쪽 비탈길이라 오른손 철책붙잡고 유격훈련하듯이 간다.
예전1차땐 반대방향으로 갈때 여름이라 가시많았는데 오늘은 다행이 가시는 없다.
예전에 군부대 근무병이 어디가시냐면서 측은히 처다봤던 기억이 새롭다.

산길내려와 점봉리와 월운리 넘어가는 배넘이재에 도착하고 산길 다시올라
10분쯤 올라 오음산에 도착한다.
이젠 오늘 고생끝 한쪽 양지바른곳에 앉아 아점하며 잠시휴식한다.(11:15)
급경사 산길내려오는데 낙엽에 여기저기 엉덩방아찧고
로프잡고 내려가고 내려가기를 반복하여 929오음산에서 426삼마치까지 내려간다.(12:28)

삼마치 옛도로따라 내려가도 삼거리거쳐 상창고개 갈수있지만
정맥길따라  산경사면 비스듬히 오르고 편한 오솔길따라 602봉 오르고
오솔길 가면서 내림길 미끄러짐 조심하며 살방살방걸어 상창고개 도착산행종료한다.
그늘만 약간 추워왔지만 도로 산언덕에 강한바람이 분다.
잠시후 도착한 버스에서 옷껴입고  묘지 양지바른곳에 모여 배낭털이한다.
후미도착하여 주변정리하고 버스를  타고 오늘도 영동,경부타고 상경한다.
두시간여 달려 사당역 도착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