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기맥(完)/한강기맥(대간·2完)

한강2차5구간(화방고개-덕구산-갯고개-응곡산-작은삼마치-어둔리)2020.11.28

공작산 2020. 11. 30. 12:41

1.산행구간:한강2차5구간(화방고개-덕구산-갯고개-응곡산-작은삼마치-어둔리)
     강원도 홍천군 동면, 횡성군 공근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11월 28일 9:23~14:56(5시간33분)  휴식  포함
4. 날씨 : 영하7도~3도  맑음
5. 산행거리 :17.48Km (접속3.4Km포함)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초반덕구산 오를때 힘들었고, 만대산이후 암릉 힘들었음

만대산이후 로프잡고 오르고 내리고 암릉 종합셋트 받으며 작은삼마치 도착하고
좌틀하여 어둔리방향으로 내려오는데 고속도로 개통이후 관리가 안된길
여름아닌게 다행이었지고, 버스가 초장축(12.5미터)이다보니 버스회차가 힘들어
어둔리 마을회관근처 어둔교까지 3.4키로(50분) 접속구간을 내려왔다.

사당역을 6시50분떠나 양재복정들려 양양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 이용 홍천IC빠져나가
화방고개/장승재에 도착하니 9시20분이 되어간다.
화방고개이정석 사진을 찍고 사면을 치고 올라가면서 산행시작되는데
화방대450에서 475봉 고도를 25미터 올리는데 경사로 인하여 땀이벌써 흐른다.
선두몇명 475봉에서 직진하여 돌아오고 난 우틀하다보니 졸지에 선두가 된다.
작은봉우리 올랐다 내려오고 다시 450봉 오르며 숨을가누고 선두15명정도 앞서간다.
오른쪽으로 나의 마스코트 공작산 바라보며 신세 한탄하여본다.
이젠 산행실력이 예전같지않으니 닉이름 반납할때가 된것 같소 하니
나도 예전엔 산림청100명산이었는데 이젠 100명산에서 밀리는신세라오 한다.

작은봉우리 오르락 내리락 하며 힘들때마다 동면시내와 공작산 바라보며 간다.
산길을 오르고 올라 덕구산 도착하나 코팅지와 리본만이 반긴다.(10:11)
이젠 조금은 편안한 길을 내려오는데 미끄러운 낙엽에 조심하여도 미끄러지며 내려온다.
관리안된 산불감시탑을 지나고 군부대 철조망을 만나 철조망을 따라 한참간다.
535봉 산불감시탑 감시요원께 인사나누며 산길내려와 개고개를 지난다,(10:56)

개고개 약460에서 542봉으로 오르고 한바키돈 나무 사진을 찍고 응곡산에 도착한다.
604봉 응곡산/응골산하며  10여분 거리에 578봉을 응골산이라는데 지도마다 다르다.
578봉을 내려오며 홍천군 동면 속초리와 좌운리 넘어가는 임도를 바라보며 진행한다.
전망좋은곳에서 멀리 영월지맥 능선줄기를 바라보고 임도로 내려서 인도를 건너간다.(12:18)

임도 약480에서 만대산 670봉까지 또 힘차게 오르고 오른다.
추운날씨이지만 또한번 땀을 한바탕  흘리며 만대산에 도착한다.
여기서 기맥은 좌틀하는데 선두3명은 우틀하여 묵방산을 갔다왔다 한다.
왕복 약4키로 대단한 산우다 왕복하였음에도 작은삼마치에서 같이 하산하였다.
편한길 10분 진행하다 암릉이 시작이 되며 바위를 돌고올라가고  로프를 잡고 오른다.
바위에 올라 저멀리 오늘 날머리 부근 월운리와 중앙고속도로를 본다.

암릉 종합선물셋트 유격코스를 지나며 741봉을 지나고  627봉 지나며 암릉이 마무리된다.
힘들게 진행하였지만 먼저구간보다는 양호해서인지 시간상 여유가 많다.
배낭털이하며 10여분 휴식하며 다음구간 오음산을 바라본다.
선두한분은 시간이 남으니 다음구간인 오음산방향으로 갔다왔다는데 대단들하다.

627봉에서 작은삼마치 약500미터까지 급급경사를 조심조심 미끄러지듯이 내려온다.
야전공병단에서 설치함 소삼마치 이정석 사진을 찍고 접속구간을 내려온다.
풀과 약간의 가시나무사이로 왔다갔다하며 임도길을 걸어내려오다가
임도길 안녕하고 직진하여 비탈길을 내려온다.
소삼마치에서 20분 걸려 평지인 중앙고속도로 삼마치터널 남쪽입구 근처에 도착한다.
작은 버스는 돌릴수있는공간을 지나 지하도 지나고 내려오는데
중간에 몇번 회차가능 할수있을것 같은 곳을 지나 어둔리 마을회관근처
어둔교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

해가 어느덧 그늘이 지고 바람이 약간 부니 추워 패트병 물로 대충 딱고
옷껴입고 삼삼오오 모여 앉아 뒤풀이 하는데 그늘이 드리워지며 점점 추워온다.
후미도착하여 상경하여 오늘도 전용차선있는 영동,경부타고 올라오니
두시간만에 사당도착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