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정맥(完)/한북정맥(2完)

한북2차5구간(노채고개~원통산~운악산~47번도로~봉수리) 2020.06.25

공작산 2020. 6. 26. 20:15

1.산행구간:한북2차5구간(노채고개~원통산~운악산~47번도로~봉수리)
    경기 가평군 상면, 하면, 포천시 내촌면,화현면,일동면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6월 25일 09:16~13:33(4시간17분)
4. 날씨 : 18도~33도  흩날리는비
5. 산행거리 : 13.0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운악산 주변 암릉산행힘들었고  마사토 등산로 미끄러웠다.

장마철이 다가와서 어제는 비가꽤오더니 오늘은 소강상태이다.
우중산행준비하고 우산들고 집을 나선다.
사당을 7시출발하여 노채고개에 도착하니 9시 조금 넘는다.
하늘이 잔뜩 흐렸지만 비는 안와 스패치만 하고 출발한다.(9:16)
절개된 도로 경사면을 오르는데 습도에 벌써 땀이 흐르고
땀과 나무에 맺힌 물기가 함께 떨어진다.

30명이 넘는 인원이 줄맞추어 천천히 오르고 또오른다.
원통산 567.2봉에 도착하여 정맥 인증장소라 길게 줄을 서고
인증안하는 나는 간단한 정상석 사진만찍고 통과한다.(9:33)
이제부턴  선두 몇명뒤로 가게되고 거의 선두그룹이되어 간다.
길은 좋지만 안개에 전망도 없이 가고 노채고개에 도착한다.

노채고개는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에서 가평군 조정면 운악리 노채마을
넘어가는 고개로 원통산과 445봉 사이에 용화사에서 노채마을 넘어가는 고개였는데
노채마을에서 포천일동 가는 387번 도로가 개통되면서 노채고개라 불리워지게된다.
원노채고개를 지나 444봉을 오르고 봉무리 몇 개를 지나가나
전망없이 반복되는 산길만 오르락 내리락 하며 간다.

운악산 가까워질수롤 바위를 만나 우회하고 로프잡고 오르락 내리락 하기시작한다.
갑자기 생뚱맞은 운악산 0.62키로 이정표(10:24) 마음을 놓게 하였는데 뻥이었다.
바위길 돌고 로프 잡고 오르락 내리락  한참을 갔는데 운악산 1.0키로란다. (11:09)
또 바위길 돌고 오르락 내리락하여  500여미터쯤 갔으려나 했는데  0.8키로란다.(11:17)
에궁 운악산은 역시 운악산이로다.
괜히 경기5악(감악산,화악산,관악산,운악산,개성송악산) 이겠는가

큰바위를 돌고도는 우회 로프길을 오르고 내리고 하여 0.6키로(11:25)지나
0.4키로(11:35) 통과하고 애기봉 바위를 지나 운악산 서봉에 도착한다.(11:50)
현등산이라고도 불리워지는 운악산  봉우리 두곳이 있는데
남진시 첫번째 만나는곳이 운악산/운악산서봉 이고
남동쪽에 약300에 운악산 동봉이 있는데 포천시와 가평군 세운 이정석이 있다.

서봉도착후 물한모금 먹으며 잠시휴식하고 동봉거쳐 이젠 하산길 내려간다.
데크길을 내려와 남근석 전망대 도착하나 안개에 아무것도 안보인다.
아기봉2.7키로 이정표에서 우틀하여 내려오고 절고개 코팅지를 지나고
길은 편한데 축축히 젖은 미끄러운땅과 모래 마사토 경사로
가끔 미끄러지며 조심 조심 내려온다.
철암재 코팅지에서 직진하고  안개에 알바조심하며 진행한다.
조금 내려오니 저멀리 봉수육교가 보이고 잠시나마 조망을 보여준다.

바위를 돌아 군부대 철조망을 끼고 내려오다 트랙은 오른쪽 개활지로 갔는데
철조망 조금 끼고 내려오다가 쓰레기장을 만나 일부는 우회하고 난 쓰레기장  통과한다.
쓰레기장 정문 통과하여 시멘트 도로에 도착하고 47번 도로따라난 봉수로를 걸어
봉수육교를 지나 오늘은 조금더 500미터쯤 내려가 봉수리 삼거리에 도착 산행종료한다.

봉수육교에서 끝나야지만 군부대앞이라 대기장소로 마땅치 않고
봉수리엔 슈퍼 겸한 식당이  있고  공터도 있다.
봉수리 버스정류장있는 삼거리에 도착했는데 마감시간이 3시간 남고
너무일찍왔으니 버스도 없다.
하루종일 오락가락 흩날리던 비가 제법 오기 시작한다.
선두로온 4명 버스정류장에서 짐정리하고 식당뒤편 수도가에서 등목하며 씻고
티 물적셔 짜입고 식당에 들어가 막걸리 한잔한다.

하나둘씩 도착하고 버스올때 까지 먹다보니 1.2리터 막걸리통을 각일병 하게 된다.
버스로 돌아와 준비한 패트병으로 씻고 옷갈아입는다.
준비하였던 막걸리와 소주 안주를 주위 아는 분들에 인심쓰고 이야기 나눈다.
마감시간에서 40분(산행7시간) 당겨 상경하고 복정 양재들려 사당도착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