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40코스(사천리해변~연곡해변~ 주문진항~주문진해변) 2020.06.22

공작산 2020. 6. 24. 21:28

1.산행구간:해파랑길40코스(사천리해변 ~ 연곡해변 ~  주문진항 ~ 주문진해변)
    강원 강릉시 사천면, 연곡면, 주문진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6월 22일 10:23~13:18(2시간55분)  휴식  포함
4. 날씨 : 20도~33도  맑음  조망 좋음
6. 특징 :  조금은 더웠지만 가끔 볼거리도 있고 트레킹하기엔 좋았음.

사당을 7시 떠나 사천진 해변에 도착하니 10시 20분쯤 되어 도착한다.
스템프 도장을 찍고 트레킹을 시작한다.
쾌청한 날씨에 아직은 햇빛이 강하지는 않으나 오늘도 7부바지에 모자쓰고 간다.
뗏장바위 사진을 찍고 하평해변을 지나간다.
남자친구(TVN 박보검,송혜교) 찍은 촬영지 해변가란다.

오른쪽 해변을 끼고 포장도로를 한참을 걸어 삼거리지나 솔밭길 을 지나
보헤미안 로스터 박이추 커피공장을 바라보며 도로를 한참걸어간다.
해양과학교육원을 지나 솔밭으로 들어 연곡 해변을 지나간다. (11:02)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을 지나 도로로 나와 영진교를 지난다.

영진교지나 오른쪽 해변을 따라 영진 방파제 지나 영진항을 가면 가깝지만
직진도 아닌 좌회전하여 500여미터 떨어진 영진고분군을 갔다가 간다.
연곡교차로 직전에 우틀하여 산으로 약간 올라 영진고분군(무덤군)에 도착한다.
삼국시대 유물과 무덤 유적지로 강원도 기념물 제42호라 한다.
산을 내려와 시멘트길을 걸어 해마교를 지나 영진 해변에 도착한다.

영진해변 방파제중 하나 도깨비촬영지(TVN 공유,김고은,이동욱)를 바라보는데
월요일인데도 사진찍고 구경하는 사람이 많아 대충 사진찍으며 통과한다.
신라하교를 지나고  주문진항 과 수산시장을 지나간다.
주문진항을 바라보며 좌판 풍물시장을 지나가는데(12:09)
오늘 날머리 주문진해변보다는 멋을곳이 많지만 딱히 배고프지 않고
또 먹은뒤에 한시간 걸어야 하여 그냥 가는데 까지 가기로 한다.

인파가 많은 시장을 지나 한적하게 진행하여 주문진 등대로 오른다.
오르며 뒤돌아보니 멀리까지 바다가 풍경이 눈에 잘 들어온다.
그러나 산쪽으로 대관령 백두대간을 바라보니 뿌해서 잘안보인다.
주문진등대에 도착하여 바다를 보며 물한모금 먹으며 잠시휴식한다.

계단을 내려와 도로에 내려서고 조금 걸으니 주문진 오리나루
미워도 다시한번 영화 촬영지라 한다. 1968년 영화이래 여러 번 리메이크되었다는데
1980년도 작품(김영란,윤일봉,김희라) 촬영지 이라한다.
소돌항(우암진항) 도착하고 아들바위와 전망대 구경하고
해안 산책로 데크길 걸어 주문진 해변에 도착하고
좁은 2차선도로 차량조심하며 걸어 주문진 해변에 도착하고 산행종료한다.(13:18)

선두로 일찍온 관계로 주차장엔 버스가 없고 둥지님과 온길을  500여미터
뒤돌아가 식당에 들려 물회 한그릇 먹는다.
맛은 괜찮으나 15000원 짜리인데 소면을  한덩어리 더주던가,
밥한공기 더주던가. 양이 조금 적고 고추장 매운 뒤맛이 남는다.

다시 500여미터 걸어와 주문진 주차장으로 돌아와 버스 확인후
화장실에서 간단히 씻고 티갈아입고 그늘에 앉아쉰다.
산행마감시간(15:30) 가까이 되어 버스에 돌아가 잠시 쉬고
스템프 찍는곳과 주차장 찾느라 조금 늦은 산우들 태우고 상경한다.
세시간쯤 달려 사당에 도착하고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