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6코스(덕하역~선암호수공원~울산대공원~고래전망대~태화강전망대) 2020.06.27

공작산 2020. 6. 28. 19:58

1.산행구간:해파랑길6코스(덕하역~선암호수공원~울산대공원~고래전망대~태화강전망대)
    울산광역시 남구, 울주군 청량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6월 27일 11:21~15:29(4시간08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반더룽~
4. 날씨 : 21도~31도  맑음 구름조금
5. 산행거리 :  16.06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선암호수공원 이외에는 야산 산책길이나 더위에 지치고 약간 힘듬

사당을 7시 떠나 덕하역 도착하니 11시20분 된다.
비많이 온다는것과 구름많다는 예보는 항상 뻥이다.
구름 많다고 해서 모자준비 안했건만 역시 햇빛 강하고 하루종일 쬐는데
다행히 오늘은 선암호수공원 제외하곤 산길이라 그늘이 있어 좋았다.

덕하역 스템프 있는 곳에서 왕복8차선 대로를 따라 걸으며 산행시작한다.
덕하1교 밑을 지나 두왕교를 지나고 트랙은 왼쪽 약간 가서 진행하지만
해파랑길 표시는 그냥 도로따라 진행하여 두왕사거리까지 진행한다.
사거리에서 횡단보도를 두번건너고 근린공원을 끼고 가고
SK플리머 공장에서 좌틀하여 산길로 접어든다.

산책로를 올라  상개마을 표지를 보고 동해남부선 상개터널위를 지나간다.
함월산 138봉을 오르는데 후끈하고 달아오르는 날씨에 숨을 헐떡 거리며 오른다.
함월산 산불감시탑을 보며 좌틀하고 산길을 걸어 공사중인 도로 육교를 지나
산길을 돌아 선암호수공원 입구에 내려선다.

호수공원 산책 데크길을 걸으며 연꽃과 호수를 돌고 장미터널 지나 호수공원과 안녕한다.
산길 입구 화장실에서 세수하고 머리 푹적시고 흔들어 위티를 일부러 적신다.
수도꽂지 만날때마다 머리적셨지만 수도꽂지가 별로 없는게 아쉬웠다.
산길 데크계당늘 올라 116봉 올라 울산 시내를 바라본다.
신선정을 지나 체육공원지나고 구복이골 안내판에서 우틀하고
유화원 소똥비알길을 지나 숲속 작은 도서관 지나 도로에 내려선다.

울산 해양경찰서옆을 지나 육교를 지나고  울산 대공원 솔마루길 을 들어선다.
공원 산책로를 지나 66삼거리 지나고 화리고개길 음지삼거리지나고
지적삼거리(울산9) 지점지나 풍요삼거리 지나 정.남문 연결길 지나간다.
작은 언덕 오르락 내리락 하며 불당골 사거리 지나고 지도상 102봉
근처 도로공사장을 지나고 용미등지나 도로 육교를 지나
솔마루 산성 작은문을 지나 산길 오르고 삼호산 삼거리 에 도착한다.(14:17)

산길 작은 언덕을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더위에 지쳐만 간다.
범장골 지나 성지골 지나 드디어 고래전망대에 도착한다.
태화강과 울산 시내를 바라보고 또다른 고래전망대에 도착하고
또다른 삼호산 삼거리 지나  태화강 전망대에서 강가에 있는 태화강전망대를 바라본다.
은월봉을 바라보며 산길 내려와 입구 수도가에서 간단히 씼고 도로에 내려서고
길건너 남산나루터에 도착 하고 2층엔 태화강전망대 있지만
다음에 가기로 하고 스템프 찍고 산행종료한다.(15:29)

산행마감시간까지 1시간 반 남아 식당을 물어보니 강건너 많다고 한다.
남산나루(왕복,편도1000) 배타고 가도 되지만 세월아 즐기며 가는것이고
500여 미터 걸어가서 다리가 있어서 건너가기로 한다.
1층은 인도교 2층은 차량도로(공사중)인 울산 오산대교 스카이워크가
엊그제(6월25일) 개통 되어 구경 나온 사람들 많다.

다리 가운데 유리가 있어 스릴이 넘치고 끝쪽에선 저밑에 물고기도 지나가기도 한다.
다리를 건너 주위는 십리대밭코스 다음구간 코스에 지나가니  다음에 구경하기로 하고
식당가서 늦은점심겸 저녁을 먹는다(16:00)
다리를 다시건너와 도로따라 걸어 태화강 전망대 근처 주차장에 돌아온다.
화장실에서 간단히 씻고 옷갈아입고 휴식한다.
대부분 산우들은 바로옆에 있는 편의점에서 김밥,토스트를 먹고 휴식한다.

산행마감(17시) 되었건만 알바 하였던 산우들 오고 하여 15분 지체되어 출발한다.
그럼 그렇지 항상 나도착후 후미는 두시간 늦게오는게 정상인데 오늘 바빴을 거여~
네시간 넘게 올라와 사당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