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정맥(完)/한북정맥(2完)

한북2차10구간(울대고개~사패산~자운봉~우이암~우이동) 2020.05.30

공작산 2020. 6. 1. 12:14

1.산행구간: 한북2차10구간(울대고개~사패산~자운봉~우이암~우이동)

경기 양주시 장흥면, 의정부시, 서울 도봉구, 강북구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5월 30일 07:16~12:46(5시간6분)  휴식48분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 나홀로

4. 날씨 : 17도~30도  맑음 연무 조망 보통

5. 산행거리 : 11.27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만만치 않은 사패산,도봉산 초여름 날씨로 다소 힘들었음

7. 교통편 : 대중교통(의정부역~울대고개 : 의정부 동부광장 23번 약15분소요)

원거리 산행 취소하고 모처럼 근거리 산행 하기로하고 가까운 도봉산으로 간다.

한북정맥중 울대고개~솔고개 구간을 상장능선은 1차때 지나갔으니

이번엔  우이령을 통과하여 솔고개 까지 이번엔 합법적인?  방법으로 산행하려한다.

신도림에서 첫차를 타고 의정부로 향하는데 평일은 동두천까지 가지만

토요일이라 광운대(옛 성북역)까지만 가서 다음차 기다려 의정부에 도착하니

6시30분이 넘고 울대고개가는 버스를 기다리니 7시가 넘어간다.

15분쯤 달려 울대고개 도착하고 산행시작하니 7시 예정보다 16분 늦게 출발한다.

우이동까지 얼마걸릴지모르고 14시이전에 우이령 통과하여야 하기에 서둘렀는데..

울대고개에서 리본따라 땀흘리며 비탈길오르고 328봉 근처지나고

예전에 걸었던 서울둘레길따라 진행하여 가다가 우틀하여 사패산으로 오른다.

쇠파이프 난간을 오르고  또 쇠파이프 잡고 올라 사패산에 도착한다.(8:26)

그늘에 앉아 경치구경하며 아침으로 빵 먹으며 10분간 휴식한다.

이젠 오르락내리락  편한길을 조금은 빠르게 진행한다.

범골갈림길 지나 송추,회룡 갈림 사거리 지나 포대능선 산감에 도착한다.(9:23)

때아닌 30도 초여름날씨로 산행이 조금 힘들게 한다.

저밑 망월사 바라보고 바위길 내려가고 올라가고 하여 헬기장 지나

와이계곡 갈림길지나 내려가고 올라가고 반복하여

와이계곡 갈림길 출구(주말일방통행) 지나 자운봉에 도착한다.(10:06)

물한모금 먹으며 5분간 휴식후 출발한다.

오봉  갈림길을 지나고 나무데크 계단 내려가고 올라가고 반복하여

또다른 오봉 갈림길지나 헬기장 지나  우이암에 도착한다.(11:15)

휴식하며 우이령 예약을 하려는데 계획에 차질이 생긴다.

전화로 예약 하면 되겠네 하였는데 65세 넘어야 된단다.

핸펀이용 인터넷으로 예약 하면 되는데 오늘은 마감이란다 헉~~~

석가탄신일이 4월30일 이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차원으로

음력4월초파일인 오늘 5월30일 석가탄신일 행사를 하는데

오늘은 우이령 중간에 사찰이 있어 일찍 마감되었다. 헐~

어쩌랴 순리대로 해야지 기왕 앉은김에 김밥한줄 먹으며생각에 잠긴다.

이구간 다시 진행해보던가 아니면 우이령시작하여 다음구간 가느냐…

33분 휴식하고 일단 우이동까지만 가기로 한다.

우이암 바위에 암벽 타는 일행을 바라보며 이젠 아주 천천히 이동하여

원통사 도착하여 사찰 한바퀴돌아보고 사찰 샘 물한모금 억고 돌아서 나온다.

원통사 내려와 계곡 흐르는 작은물에 세수하고 내려와

우이동 입구 마을로 내려오고  우이령 갈림길 도착하고 산행종료한다.(12:46)

우이령 통과 하는데 한시간 여유있으니 진행할수도 있으련만 다음을 기약하고

다음에 또 도전하던가 아니면 우이역 내려 2키로 쯤 올라  진행하여 우이령에서

9시에 시작하여 솔고개 지나 노고산 거쳐 윗배다리까지 진행 해볼까 한다.

편의점에서 캔맥주와 아이스크림 먹으며 휴식하고 전철타고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