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4完)/대간2차(完)

백두대간33구간_앵콜(죽령~연화봉~비로봉~어의곡~새밭주차장) 2017.11.07

공작산 2017. 11. 8. 22:56
1. 산행구간: 백두대간33구간(죽령~연화봉~비로봉~어의곡~새밭주차장) 앵콜산행
   충북 단양군 단양읍,가곡면,영춘면  경북 영주시 풍기읍,순흥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7년 11월 7일 09:40~14:56(5시간16분) 식사및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사람들
4. 날씨 : 3도~20도  맑음  강한바람
5. 산행거리 :17.4Km
6. 특징 :   희양산 산불방지기간으로 산행지 변경.. 룰루산행
    준비물: 아침, 물 1.0리터,   과일 기타간식

7. 교통편 : 36인승 대형버스

죽령~비로봉~어의곡(빈).gpx

소백산  [小白山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과 경상북도 영주시 순흥면, 경상북도 봉화군 물야면에 걸쳐 있는 산.
높이 1,439m이다. 태백산에서 남서쪽으로 뻗은 소백산맥 중의 산으로서 비로봉(1,439m)·국망봉(1,421m)
·제2연화봉(1,357m)·도솔봉(1,314m)·신선봉(1,389m)·형제봉(1,177m)·묘적봉(1,148m) 등의 많은 봉우리들이 이어져 있다.

소백산의 ‘백산’은 ‘희다’, ‘높다’, ‘거룩하다’ 등을 뜻하는 ‘’에서 유래한 것인데
소백산은 여러 백산 가운데 작은 백산이라는 의미다.
소백산에서 남서쪽으로는 완만한 능선이 이어지는데, 이 길을 따라 내려가면 연화봉이 있고
이곳에서 약 4킬로미터 정도 더 내려가면 제2연화봉(1357미터)에 이른다.
이 산의 남쪽 4킬로미터 정도에 죽령이 있으며, 5번 국도와 중앙선 철도가 통과한다.
제2연화봉 동남쪽 기슭에는 643년(선덕여왕 12)에 두운조사가 창건했다는 유명한 희방사와
내륙에서 가장 큰 폭포인 희방폭포가 있다.

희양산 산불방지 기간 핑계이지만 에코포인트 인증사진 인정이 안된다는 민원에

갑자기 바뀐 산행지 이미 산행한 구간이지만  대장이 결정한 사항이어서 어쩔수 없이

그나마 소백산이니 즐겁게 산행하는것으로 한다.

소백산을 낮에 올라가본다. 소백산을  세번째 오게 되는데. 2010.02.27 겨울, 2017.05.28 여름 ,

오늘은 가을 이니 다음엔 여름에 와볼까나 하는데 산 정상에서 타죽지 않을래나? ㅋㅋㅋ
2연화봉 오를땐 가끔 안개와 구름이 있더니 점점 가면서 파란하늘을 보여주고
1연화봉에서 부터는 날라 갈정도의 강한 바람이 불어 몸의 휘청 ㅋㅋ
비로봉 정상도 강한 바람으로 사진을 찍고 어의 곡리로 하산,
중간에 30분 이상 쉬었고 사진을 마냥 찍었는데 아니면  4시간 조금이면 될것 같다.
길이 너무 좋은 길이다보니 죽령에서 연화봉까지 언덕길을  4키로 속도로 올랐다.
새밭 주차장 주말만 한다는 새밭식당에 겨우 부탁하여 라면에 소주/맥주
배낭에 남아있던 몇가지 안주거리 동원하여 그런대로 한잔 하고 올라온다.
양재에 올라와 한잔 더하고 다음을 기약하며 헤어졌지만
이팀들과 대간아닌 다른 산행으로 봐야겠지?
은티재~호리골재~이화령을 세번이후에 한다니 12월세쨰주,1첫째주 까지 기다릴수없어

다른 산악회를 이용하여 조정해서 산행을 마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