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키로급9지맥(完)/춘천지맥(한강·完)

춘천지맥8구간(행치령~아홉사리재~백암산~문내치~가마봉~황병고개) 2015.05.23

공작산 2015. 5. 26. 10:34

1. 산행구간: 춘천지맥8구간(행치령~아홉사리재~백암산~문내치~가마봉~황병고개)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서석면 인제군 상남면,남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5년 5월 23일 10:29~15:27(5시간28분) 식사및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송암산악회 종주대
4. 날씨 :10도~29도   맑음
5. 산행거리 : 15.4Km
6. 특징 :   잦은 업다운으로 조금은 힘들었으나  등로는 매우양호
    준비물: 아침, 물 1.5리터,   기타간식

7. 교통편 : 대장 개인차량

포인트   거리  누계 예정 통과
행치령     9:30 10:29
아홉싸리재      1.2 1.2 9:50 10:54
935.5봉      2.8 4.0 10:50 11:44
가득봉_갈      1.8 5.8 11:30 12:11
백암산      1.7 7.5 12:10 12:48
1090봉      2.5 10.0 13:00 14:04
가마봉      3.0 13.0 14:10 15:10
황병고개      2.0 15.0 15:00 15:57

실거리 15.4 5:30 5:28
도엽명 : 금부,동창

춘천지맥(春川支脈)
백두대간 두로봉에서 분기한 한강기맥이 계방산을 지나 청량봉에 이르러 북서방향으로 또하나의 산줄기를
형성하여 응봉산,백암산,가마봉,소뿔산,가리산,대룡산,연엽산, 봉화산,한치령을 지나
분기봉에서 북으로는 새덕산을지나 북한강으로 가라앉고, 남으로는 깃다봉을 지나  홍천강과
북한강의 합수점에서 맥을 다하는 산줄기로서 길이는 128Km 이다.

산행하기는 황병고개에서 행치령 방향으로 하는게 주로 내리막길이라 편하지만
초반보다는 종반에 접속구간 이용하려고 산행방향을 반대로 잡고 산행한다.
다른때와 마찬가지로 사당에서 6:40 출발하였으나.. 경춘 고속도로가 만만치 않다.
석가탄신일 까지 3일 연휴라 막힌다.  서종IC까지 막힌단다.
88도로를 타고 가다가 팔당대교를 지나 양평으로 향하는데 까지도 막힌다.
양수리 있는 양평시내에서 왼쪽 서종IC쪽으로 들어가 고속도로를 다시탄다.
조금은 나은편이다. 죽 달려서 화양강 휴게소에 도착하니 10시 넘는다.
아침을 간단히 먹고 출발한다.
고향 내촌면 도관리를 지나 초중학교때 소풍갔던 가령폭포 입구를 지나 아홉사리재를 지난다.
내촌면 물걸리 동창마을은 여기서 4키로 지점이다.
예전에 시골왔다가 드라이브하면서 행치령으로 올라와 아홉사리거쳐 홍천으로 나간적이 기억난다.
아홉사리에서 약7분 정도 더달려 행치령에 도착한다.
마의태자 노래비 에서 사진찍고 고개 정상에서 멀리 고향 산천을 바라보며 사진찍는다.
행치령 이정석 사진을 찍고 산행을 시작한다. 작은 오르막을 지난다.
날씨는 쾌청하고 햇빛은 따가운데.. 나무그늘은 시원하다.. 바람도 약간불고..
25분 산길을 진행하여 아홉사리재에 도착하여 다시 비탈사면을 치고 오른다.
저멀리 백두대간으로 보이는 산줄기와 우측 한강기맥 산줄기 를 바라보며 진행한다.
숨가쁘게 산을 치고 올라가 132번 철탑을 지나 또다시 오른다.
나무그늘엔 시원하게 바람이불고 등로또한 양호한편이라 즐겁게 산행한다.,
935봉을 지나고 930봉을 지나  우측 가득봉이보며 한참을 오르니 가득봉 갈림길을 만난다.
한참을 치고 올라가 한박자쉬고 오르니 임도길을 지나 산길로 진행한다.
다시 숨차게 올라 백암산갈림길에 도착하고 배낭을 놓고 가볍게 백암산으로 향한다.
직선거리 300미터쯤  10분만에 도착한다. 이정석에서 인증 사진찍고 돌아온다.
시간도 그렇고하여  간식을 먹는다.. 떡과 과일. 시원한 얼음물..  10여분간 휴식한다.
지금까진 올라오느라 힘들었고 600에서 1100 지금부터는 5번에 걸쳐 오르내림반복이다.
오붓한 산길 길은 양호하나 내리막길은 낙엽이 미끄럽고 오르막길은 힘들고..
한참을 내려오니 해발 약150올라  문내치를 지나는데 공사중인 도로 먼지가 풀석인다.
황병고개 도로있는데 1000봉넘어 도로 공사와 윗쾌석과 문내치 잇는 도로  공사이다.
공사중이라 바로 산으로 들어가기 애매하여 도로타고 오르니 나중에 계곡길을 치고 올라가 산능선에 도착한다.
도로타고 더돌아 기지국 철탑까지 진행하여 접근해도 괜찮은것 같다.
백암산을 뒤로 바라보며 올라 1090봉에 오르고 다시 내려오고  가끔 바위를 타고 오르고 옆으로 비켜가고.
경치구경하며  내여오니 또 임도 공사중.. 뭔도로를 그리 많이 낸다냐..
1071봉으로 오르며 전망바위에서보니 저멀리 백암산과 지나온길이 까마득하다.
앞을 바라보니 봉우리두개가 보이는데 왼쪽인가 기대하였는데 나중에보니 우측이 가마봉이다.
산을 다시 올라 가마봉 갈림길에 도착한다. 왕복 800미터 거리로 갈까말까 망설이다.
그래도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하며 간다.
가마봉 산패에서 사진찍고 뒤에 전망바위가서 사진찍으니 정말 전망이 죽여준다.
돌아가며 인증사진 찍고 뒤돌아서 갈림길에 돌아와 배낭을 챙겨 산을 내려온다.
새로산 히페리온 두번째 신발 길들이는데 뒤꿈치가 조금 아파 손수건과, 토시 장갑을 양말에 끼워 두번째 응급처치한다
신발 현재 로체와 히페리온  운영중인데 로체 은퇴후 나의 발친구가 되어줄 신발이다.
이제 내려가면서 1100고지 찍고 앞에 도로와 먼저구간 1000봉을 바라보며 진행하여
내려오니 황병고개에 도착한다.  황병고개에서 김부교 까지 4키로 한시간 정도 내려가야하는데.
대장 차량이 올라와 있네? 와~ 반가운것.. 좀 사정이 있어서  !!산행을 종료하고 막걸리 한잔하고 쉰다.
후미기다려 차량으로 이동하여 김부교에 도착 개울물에 시원하게 씻고 늦은 점심을 한다.
한참휴식후 5시30분경 출발하여 올라오니 올라오는길은 양호 7:17 잠실역에 도착 집으로 돌아온다.
내일밤은 금북기맥 산행예정으로 곤히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