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키로급9지맥(完)/춘천지맥(한강·完)

춘천지맥7구간(거니고개~가마봉~소뿔산~황병고개) 2015.05.09

공작산 2015. 5. 11. 16:15

1. 산행구간: 춘천지맥7구간(거니고개~가마봉~소뿔산~황병고개)
   강원도 인제군 남면,상남면  홍천군 두촌면,내촌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5년 5월 9일 08:53~15:35(6시간42분) 식사및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송암산악회 종주대
4. 날씨 : 13도~25도   약간구름
5. 산행거리 : 18.7Km (접속구간 7키로 포함)
6. 특징 :   등로는 양호하나 거니고개~가마봉 초반 업, 그리고 업다운 약간힘들고 접속구간이 나쁨
    준비물:  떡, 물 1.5리터,   기타간식

7. 교통편 : 대장 개인차량

지맥구간 통계                                                접속구간 포함

거니고개     9:30 8:53
가마봉          2.8 2.8 10:30 10:04
신흥동안부          1.4 4.2 11:00 10:31
1076봉          2.3 6.5 11:25 11:33
소뿔산          1.5 8.0 12:00 12:29
998봉          2.1 10.1 12:50 13:33
황병고개          1.6 11.7 13:30 14:09
넓은바위          7.0 18.7   15:35

실거리 12.4 4:00 6:42
도엽명 : 신남,금부

춘천지맥(春川支脈)
백두대간 두로봉에서 분기한 한강기맥이 계방산을 지나 청량봉에 이르러 북서방향으로 또하나의 산줄기를
형성하여 응봉산,백암산,가마봉,소뿔산,가리산,대룡산,연엽산, 봉화산,한치령을 지나
분기봉에서 북으로는 새덕산을지나 북한강으로 가라앉고, 남으로는 깃다봉을 지나  홍천강과

북한강의 합수점에서 맥을 다하는 산줄기로서 길이는 128Km 이다.

접속구간을 잡았는데  도로공사 차단으로  있어서 7키로 1시간30분 동안 뙤악볕에서 걸어야했다.
윗괘석 4키로쯤인 다리공사가 있다쳐도 나머지 3키로는 안걸어도 될것을
공사장 트럭 흙먼지 날리는데 뙤악볕 햋빛속에 걸어야했던 짜증이 많이 났다.
군사 통제 구역이라나.. 공사차량은 잘다니고 다른 개인차는 윗괘석까지 와서 고개를 넘어가던데..
응급상황이라고 둘러돼도 되지않을까  ..  전화 통화가 안되어서 였다는데.. 이유는 다른데 있었던것 같다.
교통이 불편하여 어쩔수없이 산행하지만 안좋은기분은 지금까지도 가시지않는다.
광암리방향아닌 인제 금부교방향으로 가도 4키로 한시간이면 될것을
거니고개 청정조각 휴게소공원 휴게소   남근 조강공원이 여기저기 많은곳에 도착하여
아침을 먹으니 나들이 사람들로 식당이 복잡하다.
배낭늘 준비하여 출발하니 언9시 출발부터 급경사 오르막 숨이 차오른다.
날씨는 구름조금에 바람도 불건만 거니고개 350미처 지점에서 925봉 가마봉까지 +575 고도를 높여야한다.
낙엽이 쌓인길 미끄러워 더욱힘들다..
602봉 들려 함박자쉬고 또다시 이어지는 오름길 1시간10분만에 거마봉(925봉) 에 도착한다.
통신기지국이외엔 아무표시가 없다. 군사지역 가지말라는 경고문 이외에는..
멀리 대룡산과 가리산이 보이고 산줄기등 뿌옇지만 그런대로 조망된다.
이젠 오솔길 내리막길 여유롭게 걷는다.. 꽃구경하면서..
838봉을 지나 신흥동 안부를 지난다.가마봉 내려갈수있는 최단거리 신흥동 마을.
이제 다시오른다 860봉을 지나고 숨을 헐떡대며 1044봉에 도착하니 제법 햋볕이 덥다.
휴게소에선 나만 아침먹어서인지 다른산우들 배도르 고픈가보다.. 점심시간(11:30).
난 배는 안고프지만 떡 한조각과 과일 그리고 물한모금 먹는다.. 역시 열음물이 최고여~
지나온 지맥길과 가야할 1076봉과 소뿔산(1118봉) 통신탑봉바라보고 출발한다.. 24분 휴식.
급경사 내리막길을 한참내려가 다시오르니 1076.4봉 전망바위에 올라
지나온 1044봉과 오른쪽 밑에 골프장을 바라보고 소뿔산과 지맥길을 바라본다.
맥들이 참으로 이쁘고 장쾌하게 생겼다. 로프길을 내려와 오솔길 을 지나니
범의터 가는 이정표와 안내도가 있다.  범의터 2,1키로..
이제 다시 본격적으로 산을 오른다.. 오르다 꽃구경하고 산죽밭길을 지나 오른다.
한참오르니 소뿔바위 도착하여 주위를 바라보고 다시 오른다..
소뿔바위에서 10분 정도 오르니 소뿔바위산 정상(1118)에 도착한다.
오늘 유일한 안내표지 인증사진을 찍고 오솔길을 걸어  1080봉을 지나
약간 내려와 다시 오르는데 산죽이 있는 오솔길을 따라 오르니 군부대 통신탑을 지난다.
철조망옆을 돌아 헬기장(1122.7)에 도착하여 물한모금먹으며 휴식한다.
가야할 지맥길과 황병고개에서 이어지는 임도길. 그리고 다음구간인 가마봉과 지맥길을 바라보며 휴식.
가끔 바위구경도 하면서 오솔길을 걸어 오니 지도상 임도길에 도착한다.
여기서 오른쪽이나 왼쪽이나 임도길 따라 가도 되건만 앞에 딱 버티고있는 1000봉
고개에서 +60 정도면 오르건만 괜시리 가기가 싫어진다.. 단체로 가니 꾸역꾸역 보너스 산을 오른다.
항상 마지막이다 하면 보너스 산들이 꼭 있지…  그리 힘들지 않게 오르니 1000봉에 도착한다.
왼쪽으로 향하는 산줄기도 대단한줄기로 쭉 이어지는데.. 오른쪽으로 확꺽어 지맥길을 간다.
조금 더가니 황병고개에 도착한다. 지맥 산행은 종료하고… 왼쪽길은 김부리 금부교까지
오른쪽은 광암리 윗쾌석까지 각4키로정도 한시간 걸어내려가야한다.
인증사진찍고 오른쪽으로 시멘트와 비포장 임도길을 따라 내려온다.
조금내려오니 오른쪽으로 임도(1000봉 오르기전 임도) 올라 말어 망설였던 임도길 방향 공사가 한창이다.
황병고개도 길이 괞찮고 차량이동도 거의 없는데 이도로는 왜내는 것일까?
군사도로인것 같은데  도무지 이해가 않된다.
공사하느라 먼지 휘날리는 임도길을 따라 내려오니 윗쾌석 다리공사중이고..
대장차는 마을 진입로에서  군사지역 통제라 못들어온댄다.
공사장 대형트럭이 먼지를 휘날리는데 먼지뒤집어쓰며 뙤악볕 길을 1시간 30분가량 가니 짜증이 난다.
가끔 차가 윗쾌석을 지나 가마봉(1192봉) 근처 다른고개를 통해 넘어간다
다른차는 들어오는데 왜 못들어온다는것인지 개별산행이면 어쩔수없이 걸어야 하지만
개별산행이라도 차량이 다니믄 금부교쪽을 이용하였을것이다.
내촌분교 협성초교 터 근처인 넓은 다리 까지 내려와 산행종료한다.
근처 개울물에서 시원하게 씻고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막걸리 한잔한다.
한참 휴식하고 4시 넘어 출발한것 같은데 천호역에 도착하니 5:19분 참으로 가깝기도 하여라.
집으로 돌아와 푹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