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정맥(完)/낙동정맥(完)

낙동정맥9구간(황장재~대둔산~먹구등~명동재~느지미재~왕거암~대관령~별바위~통천문~피나무재) 2011.07.09

공작산 2011. 7. 11. 13:20

1. 산행구간: 낙동정맥9구간(황장재~대둔산~먹구등~명동재~느지미재~왕거암~대관령~별바위~통천문~피나무재)
2. 산행일시 : 2011년 7월09일 04:31~14:36 (10시간5분)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온누리 산악회 낙동종주대  21명
 칠갑산 겨울애 나마스테 사무사 산들 
보물상자 조박사 탱이하트 하늘엄마  안개비 
좋은날  꽝수 봉서산 인연 바다사랑 
공작산 인연1 풀잎 소소 설총
승연        
4. 날씨 : 20도~ 25도 비
5. 산행거리 :  26.0 Km 
6. 특징 : 호우경보  비가 5시경부터 계속 많이옴
    준비물: 물 2.5리터, 막2, 라2, 버, 방울토, 오이, 기타간식

 

 

 

 

 

호우경보가 내려진가운데 오늘도 비가온다  연속3주에 걸쳐 주말중 산행하는날만온다
그래도 비가 조금오기를 기대하면서 불판을 들고 배낭에 우산쓰고 집을나선다…
10시 25분경 사당에 도착하니 아무도 안왔다… 역시… 잠시후 버스오고 버스에 오르니… 한두사람씩온다.
사당을 11시 떠나 죽전들려 용인휴계소 잠깐서고…. 달려 단양 휴게소에서 간식을 먹는다…
황장재에 도착한시간 4시 15분경 …  비가 안온다 . 산행준비 하고 산에 오르기 시작한다.
이슬맺힌 나무에서 물이 죽룩쭈룩… 새소리가 들리고 날이 밝아온다….  헤드랜턴을 집어 넣는다…
이제 비가 오기 시작한다… 점점 많이 온다…. 갈평재를 지나…. 대둔산 갈림길에 도착..
그냥 가는 사람… 정맥길에서 100미터 정도 벗어나… 몇명은 대둔산 까지 가기로 한다..
사진찍고 돌아와 다시 정맥길을 간다… 두고개를 조금남겨놓고 아침을 먹는다 .. 비가 더욱 세차다..
라면에 빗물에 밥말아 먹고 추워서 빨리 길을 떠난다… 후미로 도착한사람들은 대충 먹고 따라나선다.
세차게 내리는비에 보이는것은 없고 가만있으면 추우니 진행속도가 빠르다…
명동재 거쳐 느즈미재 왕거암 갈림길와서  왕거암이 왕복 30~40분거리 비가오고 전망도 안좋으니 포기.
핸드폰 GPS 가 안잡힌다… 내것만… 카메라도  습기가차서 맛이 간다…  지도도 물에 젓어간다…
비닐을 해도 습기에…  GPS 아웃. 카메라 아웃, 지도는 요약 장만 보고 간다.
대관령, 대궐령이라는 곳을 언제 지난는지도 모르게 지나간다...
이제 시간도 지나니 힘이들고 배고파지며 속도가 쳐진다…. 간식을 먹고 간다,,
별바위란곳이 전망이 좋다고 하는데 오늘은 아무것도 안보인다….  과일먹고….
다왔다고들 하는데 내가보기엔 5키로 멀었구만…
작은 봉우리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지치게 한다… 비가와서…
통천문을 통과하는데 사진기가… 그냥지나가는데 경사가 가파른 계곡을 길도없이 내려간다..
이제 제법 좋은 등산로가 나오는데… 다왔다 싶은데 앞에 큰산이 가로 막는다..
지금 생각하면 560미터에 불과한 산이다… 하여간 저걸 넘어? 안넘을꺼야… 하는데 차소리가 안들린다…
역시나 그냥 끝날리가 없지… 마지막 힘을빼며 산을 오른다,  이미 몇시간전부터 질퍽대는 신발 허벅지 쓸려..
따가움  그래도 간다… 견딜만 하니까….   드디어 멀리서 차소리가 들리고 조금더 가니 피나무재가 나온다…
선두 두명 그리고 우리 다섯명 도착  그리고 착착 도착하는데 후미오는 시간은 한시간 반 이상걸린다…
수건으로 딱고 옷만 갈아입어도 날라갈것 같다,,,, 이렇게 산행 마치고,,,,
오는길에 정자 큰것 발견하고 삼겹살에 쇠주 맥주먹고 상경한다.. 사당도착 11시20분경 짐으로 헤어진다

 <황장재  산행준비>

 

 

 

 

 <대둔산>

 

 

 

 

 

 

 <카메라 아웃>

 

비가와도 모두가 무사히 산행을 아무탈없이 마침에 감사하고..  다음엔 멋진 산행을 기다리면서….
                                                                                              2011.07.09 우보 공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