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내포문화숲길(進)

내포문화숲길_원효깨달음길4코스(개심사입구~개심사~전망대~백암사지~퉁퉁고개~수정봉~용현계곡입구~서산마애삼존상) 2024.02.08

공작산 2024. 2. 12. 23:33

1.산행구간  : 내포문화숲길_원효깨달음길4코스(개심사입구~개심사~전망대~백암사지~퉁퉁고개~수정봉~용현계곡입구~서산마애삼존상)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4년 2월 8일 09:07~13:37(4시간30분)  휴식  포함
4. 날씨 : 영하5도~5도  맑음
6. 특징 :  백암사지 오를땐 힘들었지만 올해 최고의 눈꽃을 만끽 멋진산행코스였다.

사당에서 7시 출발하여 개심사입구 주차장에 내리니 9시 조금넘어 간다.
약간춥지만 산행하기 좋은날씨 개심사 주차장을지나 일주문을 통과 계단을 올라 개심사에 도착한다.
서산아라메길, 서해랑길64-3 지선코스로 오고 오늘은 내포문화숲길로 진행한다.
스템프 찍고 개심사 사찰을 둘러보고 계곡길 고도를 150여미터 올리며 땀을 한번 흘린다.
버섯쉼터 도착하고 서해랑길은 좌틀하고 내포는 우틀하여 완만한 산길 오른다.

402봉 전망대0.1키로 이정표보고 우틀하며 눈덮힌 편안한 임도길을 걸어 내려간다.
경치구경하며 구불구불 돌며 고도를 약150 낮추며 내려가 사방댐 삼거리에 도착한다.
약간 우틀하며 일락산 멋진 산을 바라보며 임도길을 250여미터 진행후 산길로 좌틀한다.
돌계단길 계곡길 오르며 제법 쌓인 눈길 고도를 약220올리니 또한번 땀이흐른다.
돌길 눈길 미끄럼 조심하며 경치구경하면서 백암사지 스템프 이정표 도착 스템프 찍는다.
약130여미터 더올라 백암사절터를 지나고 쉼터 전망대 지나 다시 산을오른다.

고도를 약80여미터 올리고 석문봉 갈림길 이정표지나 좌틀 575도착 한다.
올해 최고의 멋진눈꽃 경치 한참구경 하고 산길 내려오며 눈구경 만끽한다.
463봉 지나 눈길 조심하며 내려오고 또 내려와 퉁퉁고개 도착한다.
다음주 5코스때 다시지나갈 퉁퉁고개 정자근처 돌계단 양지바른곳에 앉아휴식한다.
커피 빵 간식을 먹고 약20분 휴식후 출발 임도가다가 좌틀 산길로 접어든다.
약70미터 고도를 올리고 364.4봉 헬기장을 지나고 용현봉 이정표를 지난다.

저멀리 아주높게보이는 수정봉 바라보며 내려가 수정봉입구 이정표(수정봉0.90키로)
지나며 오르막 시작 고도를 약150올리는 산행을 하며 수정봉(453봉)에 도착 한다.
멀리 석문봉과 지나온 코스 산줄기를 바라보고 이젠 미끄럼 조심하며 하산길을 내려간다.
고도를 약250 낮추며 내려와 313봉을 지나고 더내려와 마애여래삼존상 갈림길을 지나 간다.
편안한길 내려오며 고풍저수지 바라보며 내려와 용현 계곡 입구 이정표 도착한다
원효깨달음길 6코스 안내도 보고 마애삼존여래상까지 0.6키로 4코스,6코스 함께한다.
콘크리트 포장길을 걸어 강댕이미륵불을 지나고 서산마애삼존불 이정표에 도착 산행종료한다.

다음주 이곳에서 5코스 끝내고, 6코스 시작하여 진행할예정이다.
바로앞 식당 용현집(마지막주문 2시20분 3시마감)들어가 짝이 맞는우리는
어죽(2인이상)을 시켜 먹으며 맥주한잔하는데 아주 맛있다.
옆에 수제돈까스 한조각 얻어먹는데 이또한 아주 맛이좋다.
식사후 삼존여래불 갈까 하다가 지난번 두번 들렸기에 먼저사진으로 대체하고 패스한다.
버스타고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