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백두대간트레일(終)

백두대간트레일6구간(방동약수~방동안내소~조경동교~명지가리약수~구룡덕봉삼거리~월둔안내소~원당초교) 2023.08.29

공작산 2023. 8. 31. 19:01

1.산행구간:백두대간트레일6구간(방동약수~방동안내소~조경동교~명지가리약수~구룡덕봉삼거리~월둔안내소~원당초교)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홍천군 내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3년 8월 29일 9:45~15:33(5시간48분)  휴식  포함
4. 날씨 : 21도~26도  비
6. 특징 : 방동약수 안내소까지 오름길 힘들었고  계곡물 몇번지나 올라 내려올땐 약간 지루하였음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대

사당역에서 7시출발하여 양재복정들려 방동약수 대형주차장에 도착 안내소직원 설명을 듣는다.
방동약수엔 대형차는 못들어가고 오늘코스는 자연휴식제구간으로 사전예약 1일 100명만 갈수있다.
안내를 듣고 주차장 출발 일부는 도로따라 바로 올라가고 일부는 조금 내려와 방동약수 들려
계곡길 조금 걸어 도로와 다시 합류 하는데 도로길이 100여미터 더 길다.
700여미터 걸어 방동약수 도착 약수 한모금하고 계곡길 걸어 나무계단 올라 도로에 도착한다.
시멘트 임도길 경사로를 오르는데 무지막지하게 힘들다.
주차장 약 496에서 방동안내센터/인제 안내소 약849까지 350고도를 올리는게 힘들었다.
약2.4키로 거리를 50분 걸려 골골대고 도착하여 스템프 찍고 제출한다.

직원세분의 안내를 받으며 96이정표와 차단기를 통과하고  아침가리 조형물 사진찍고 간다.
이제는 편한한 비포장 흙길 따라 구불구불 내려와 97이정표지나 조경동교 도착한다.
아침가리약초상회 무인 판매점 음수대 한모금하고 초반이라 술생각은 없어 그냥간다.
무더운 여름이나 반대방향이라면 한잔하고 가겠는데 오늘은 흐린날씨 시원한 날씨이다.
조경동교 약502 평지길를 걸어 아침가리 계곡물을 바라보며 걸어간다.

깻잎과 메밀꽃 구경하며 조경동분교(폐교)를 지나니 비가오기 시작하여 끝까지 오락가락한다.
이젠 구룡덕봉삼거리까지(약892) 까지 서서히 오름길이나 처음보단 덜힘들었고 지루 한길이다.
자작나무숲길 바라보며 걸어 다리를 건너고 100 아침가리 이정표를 지나 올라간다.
또 다리를 건너 올라 또다리를 만나는데 좌우로 비로 파손되어 돌을 밟으며 건너뛴다.
이번엔 부러진 다리지만 편히 가고 이번엔 파손된다리 힘들게 돌을 밟으며 건너간다.
제1쉼터(공터) 도시락팀은 휴식하고 우리는 더진행한다.

오늘 유일한 식당인 원당초 직전에 뚝배기 식당은 옆 편의점 개장준비로 9월1일부터 장사한다하여
현재 약8키로보다 최대한 더진행하여 점심 먹기로 한다.
파손된 다리 이번엔 건너기가 정말힘들어 빠질까 하다가 겨우 건너 진행한다.
편한길 걸어 102이정표지나 편한다리건너 또 개울 이번엔 중간에 돌던져놓고 건너뛴다.
2쉼터에서 쉬려했으나 언제 지났는지 103이정표 지나 조금더올라 계곡물 바라보며 멈춘다.
잠시 비도 안와 대충앉아 자리깔로 간식먹는데 비가 꽤오기 시작한다.
대충 짐을 싸서 출발하니 비가 그친다 헐~  104이정표지나 올라 경사로 오르니 제법 힘들다.

개울물 돌다리 밟고 힘들게 건너 오르고 명지가리 약수표지가 보인다.
계곡으로 10미터쯤 내려가니 계곡물 흐르고 약수터 찾기가 힘들다.
음료수 먹은 프라스틱컵이 있어 보니 약수터 이다.
물많은 계곡물흐르는데 바로옆 조그만 웅덩이에서 기포가 오르며 바닥이 벌것다.
한모금 먹으니 방동약수 보다 조금센맛 같지만 몇번먹으니 먹을만하다.
작은병에 약수 담고 선두 따라가니 경사로라 거리가 좁혀지니 않는다.
구불길 오르며 개울도 가볍게 건너고 105이정표 지나 위령탑을 지나 오른다.

한번더 올려쳐 106 이정표 구룡덕봉삼거리 정상을 올라 이젠 룰루 내리막길 내려온다.
선두만나 조직의 쓴맛이라며 방동가리약수 나눠 마시고 약4키로 걸어내려오는데 좀 지루하다.
107이정표 광원리 도착 뒤돌아 구룡덕봉 바라보고 내려와 철문과 차단기지나
홍천 안내센터 현수막 보며 광원리길 걸어 월둔안내소/홍천 안내소 지나며
안내센터 직원만나 인사나누고 걸어내려와 월둔교 도착한다.
여기까지 6구간/인제구간 종점인데 홍천구간은 원당초 시작이고 약2키로 연결구간이다.

왕복2차선 아스팔트길 걸으며 원당삼거리 지나며 보니 옥봉편의점이 CU편의점으로 준비중이다.
그래서 옥봉뚝배기 식당이 못한다 하였구나.. 맥주 패트병 하나사서 들고 걸어간다.
근처 신선타운 식당이 있어 식사가능하다는데 배낭남은것 있어 그냥간다.
약1키로 걸어 원당초교 도착 산행종료하고 근처 원당교 다리밑으로 간다.
시원하게 풍덩하고 옷갈아 입고 맥주에 배낭털이 하며 휴식한다.
처음엔 6시간에서 45분 더줬는데 선두가 겨우 1시간 후미는 빠듯히 도착한다.

마감시간 10분 넘겨 출발하여 비오는 구불길 돌고돌아 인제IC 근처에서 완주증을 받는다.
원래 인제 안내소 까지 가야 했는데 매회 도시락대행과 또 완주증 협조까지 너무감사하다.
월화 쉬는날인데도 매회 나와 많은 도움을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인제IC들어 고속도로 달려 서울 근처에 오니 도로가 막힌다.
복정 양재 사당들려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