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백두대간트레일(終)

백두대간트레일3구간(한계삼거리~응골교~전망대~영광교) 2023.07.18

공작산 2023. 7. 19. 20:26

1.산행구간:백두대간트레일3구간(한계삼거리~응골교~전망대~영광교)
   강원도  인제군 북면, 인제읍  일대     [역방향진행]
2. 산행일시 : 2023년 7월 18일 9:43~12:52(3시간09분)  휴식  포함
4. 날씨 : 23도~27도  흐리고 비
6. 특징 :   영광교 약430에서 959까지 매우 힘들게 오르고 전망대에서 59숲길입구까지
    급경사 이나 걷기좋은길 그리고 응골교까지 임도길 작은 개울물을 7번 건너야한다.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대

근처 하천범람에 오송지하차도 통제가늦어 14명 숨지고 충청,경북,전북지역에 폭우가 와
전국적인 피해가 많이 발생한가운데 산행지역엔 비가 거의 안온다하여 출발한다.
3구난 날머리엔 식당등 아무것도 없어 역방향산행하기로 한다.

집을나서 사당역도착하니 폭우 우천대비 하였지만 잠시기다렸다 버스로 간다.
사당역을 7시출발하여 양재,복정들려 영광교 9시40분조금지나 도착한다.
잔뜩흐린날씨 비는 안오고 다리를 건너며 서서히 임도길을 오른다.
고도를 조금씩 높이며 시멘트 임도길 오르고 비가 조금씩 오기시작하여
배낭커버후 우산을 쓰고 우측으로 들며 비포장길을 올라간다.
본격적으로 오르는 경사길 숨헐떡이며 오르니 아이고 죽겠네~~~
경사로및 지그재그 임도길 한시간걸려 고도를 600여미터 올라간다.(10:41)

산능선 고개를 올라 이젠 조금 편한 비포장길을 걸어 59이정표를 지나며 우틀하고
또58이정표에서 우틀하여 스템프가 있는 전망대에 도착한다.(10:54)
귀떼기청봉 대청봉 가리봉이 보인다는 전망대 흐려 보이질 않는다.
스템프 찍고 휴식하려 하나 공간이 협소하여 바로 출발 하산한다.

전망대 약934에서 59이정표 숲길입구까지 약651까지 고도를 약380여미터를
급경사를 내려가는데 우측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어철조망과 통나무계단등
정비가 아주 잘되어 걷기편하고 중간 잣나무숲등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행을 즐기며 하산59이정표에 도착한다.(11:25)
이젠 나머지 시멘트 임도길을 약6키로 천천히 내려가면 산행종료 된다.
7번이나 물길을 건너야 했는데 미리 알려줬으면 아쿠아슈즈 준비하던가 했는데
처음부터 풍덩하는 산우도 있었지만 매번 신을 벋었다 신었다 반복하니 에구 힘들었다.,
7구간은 개천을 건너는 물길이 더심하다하니 아쿠아슈즈 준비해야겠다.

59이정표를 지나 내려와 약3분 물엉둥이 옆 시멘트를 밟으며 가볍게 지나고
5분쯤 지나 첫물길을 만나 옆시멘트 밟고 건너뛰고 막판에 물탕 펄척하며 통과
(여성분 통과불가) 첫물길 통과후 약7분 이번엔 방법이 없다
신발벋어들고 물길 건너니 시원하기는하다. 맨발에 신발신고 걷다가
또 신발벋고 건너기를 다섯번 더반복하니 군대훈련도 아니고 헐~

비도오고 신발벋었다 신었다 반복하니 간식먹을 여유조차 없이 진행하여
휴선곡폭포와 아리랑명상폭포를 지나 물없는 다리 두개 더지나 응골 도착한다.
이젠 양말신고 제대로 정비후 편한 임도길 아스팔트길을 간다.
저멀리 산행종점 한계삼거리를 바라보며 도로따라 빙돌며 걸어
응골교를 건너 우틀하여 꽃구경하며 걸어 재내마을 이정석을 바라보며
한계령에서 넘어오는 44번 도로/설악로 에서 좌틀하여 도로따라걸어간다.
한계2리 정류장 재내마을 이정석을 지나 48번한계초등학교이정표도착 산행종료한다.

한계삼거리에서 이번엔 도로건너 식당옆 화장실에서 간단히 씻고 식당들어간다.
들림촌 식당 황태해장국과 감자전 먹는데 건너식당보다 더 맛있다.
맥주 동동주 곁들며 맛있게 먹으며 이야기 나누고 버스있는곳으로 온다.
마감시간되어 버스상경하니 중간에 비한번 퍼붓고 서울오니 날씨좋다.
복정 양재 사당들려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