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37코스(합산버스정류장~야월교회~두우리해변~하사6구버스정류장) 2023.02.08

공작산 2023. 2. 10. 13:29

1.산행구간:서해랑길37코스(합산버스정류장~야월교회~두우리해변~하사6구버스정류장)
    전남 영광군 염산면, 백수읍 일대    [역방향진행]
2. 산행일시 : 2023년 2월 8일 4:50~08:06(3시간16분)  휴식  포함
4. 날씨 : 1도~7도  맑음
6. 특징 :  어둠속 해안가길 염전길 변형하여 도로와 야월교회  순교기념탑 둘러보며 진행함

단축한 36+37코스

37코스 종료지점엔 허허벌판 식당및 편의시설이 없어 역방향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36,37코스는 33.79키로 인데 어둠속 풍력발전기, 해안가와 방조제를 별특징이 없는 아주지루한 코스라
난 즐기는 여행하기로 하며 코스에 없지만 야월교회 순교기념탑을 들리고 합산정류장으로 진행하고

36코스는 염전과 긴방조제구간의 반구간은 농로임도로 진행하여 염산면사무소를 지나
염산교회 염산순교 기념성지를 둘러보고 설도항에서 만나 나머지 방조제 구간을 함께하였다.

사당역을 23시50분 떠나 휴게소에서 한시간넘게 휴식 하여 어둠속 출발시간을 늦추고
하사6구정류장에 도착하니 4시 50분이 되어간다.
67안내도 앞을 가리는 커다란 물탱크가 QR코드 찍는데 방해가 되어 여러명이 조금밀어 가까스로 찍는다.
무안갯벌체험단지앞 33코스안내도 앞에 큰트럭이 가로막아 겨우찍었는데 애궁~
38코스안내도 와 시작점 사진을 찍고 역방향으로 진행 출발한다.
약간 추운날씨 보름달 약간 지난 밤하늘인데 연무탓인가 뿌해서 별도 풍력발전기 전혀 안보인다.
대형 풍력발전기 단지 어둠속에 잘안보이고  웅웅소리 잠시 들어도 정신없이 홀리는듯 하다.
약1.7키로 농로길을 걸어 불갑천교를 건너니 불감천은 불갑산에서 시작 불갑면을 지나 내려온 천이다.
염산면 안내판을 보며 농로길 걷다가 우틀하고 농로길 우틀 좌틀하여 간다.
왼쪽 염전 오른쪽 바다와 풍력발전 단지를 보며 진행하여 빙돌아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가는데
삼거리 도착하여 나머지 산우들은 방조데 길을 따라 뒷산 우회로로 가고
나홀로 도로따라 어둠속에 진행하여 창우마을을 지나며 좌틀하여 백바위/두우리 해수욕장 도착한다.

어둠속에 해변을 둘러보고 데크계단을 올라 도로따라 걸어 두우리2구 상정마을을 지나간다.
트랙은 해안가로 가고 난 77번도로/칠산로 도로따라 진행하여 당두마을 지나고
영백사 염전 정류장 지나 천일염 저장시설을 지나 야월1구 야장마을 도착하니 서서히 날이 밝아온다.
야월교회 순교기념탑을 둘러보고 인민군의 만행이 슬프고 분노케 한다.
도로따라 걸어 야월 보건소를 지나고 이리 마을 을 지나 송암2리 입동마을을 지나고
영광군 염전 천일염 체험장 안내판을 따라 우틀하여 염전사이길을 걸어간다.
가음방제지나 도로해안가에서 트랙과 만나 산과  갯벌위로 떠오른 일출을 보며 똥섬 방조제길을
걸어 합산정류장도착 36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사진찍고 산행종료한다.

2023  년 2월 8일   공작산

서해랑길37코스_합산리정류장~하사6구정류장(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