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80코스(서산아라메길안내소~도비도항~당진전력홍보관~왜목마을~장고항2리정류장) 2022.10.15

공작산 2022. 10. 19. 16:41

1.산행구간:서해랑길80코스(서산아라메길안내소~도비도항~당진전력홍보관~왜목마을~장고항2리정류장)
    충남 당진시 석문면, 서산시 대산읍 일대 [역방향진행]
2. 산행일시 : 2022년 10월 15일 9:11~12:38(3시간27분)  휴식  포함
4. 날씨 : 12도~24도  맑음 연무시야 안좋음
6. 특징 :  왜목마을 관광지 지나 대호방조제를 지루하게 지나가는 코스

사당역에서 7시 떠나 양재,죽전,신갈을 지나 휴게소 안들리고 장고항에  9시가 넘어  도착한다.
81코스 안내도 사진을 찍고 역방향으로 진행하여 간다.
트랙은 상가뒤쪽 도로를 가야지만 장고항 바다를 구경하며 국화도 매표소 입구에서
서서히 좌틀하며 마을길을 지나 도로만나 우틀하여 가다가 또 우믈 마을길를 진행하여
용무치 선착장을 지나 갯마을 펜션 직전에서 좌틀하여 마을길 간다.
멀리 왜목마을 바라보며 직진하여 도로따라 진행 왜목터널 지나며 가도 되고,
79봉과 80봉사이 왜목터널 지나지않고 썰물시간이라 바닷가 따라 왜목마을까지 간 산우도 있었다.

난 트랙을 따라 좌틀하여 농로길 걸어 도랑골 지나고 농로길 고개 약간 올랐다 내려오고
교회건물 바라보며  내려와 급우틀하여 교회앞을지나 마을길 지나 언덕 올랐다 내려오며
왜목터널 지나오는 도로와 만나 좌틀하여 가다가 왜목펜션 간판을 보며 우틀 하여간다.
왜목마을 해수욕장 해변을 걸어가며 오작교다리 왜목조형물 사진을 찍는다.
관광객들과 상가를 바라보며 지난 2006년 가족과 함께 왔던 추억에 빠져본다.

길거리 간식과 편의점 커피 즐기면 좋을텐데 갈길바빠 여유없이 사진만 찍고출발한다.
좌틀하여 도로따라 진행하여 방문자 센처를 지나고 왜목마을 안내이정표 보며 우틀하여
도로따라 2.7키로 걸어가는데 가끔 지나가는 트럭있지만 보도길 있어 괜찮았다.
2.7키로 도로 걸어가며 당진발전소 동문을 지나 교로리를 지나고 당진발전소 동문에 도착한다.
이제부턴 종착점인 삼길포까지 방조제길 약9키로를 지루하게 걸어가야한다.
발전소 주차장 벤치에 앉아 잠시 휴식 아침간식을 먹고 간다.

이젠 도비도까지 5키로를 직진하는 방조제길을 가는데 바다건너 소난지도 대난지도가
보이지만 발전소 태양광발전시설로 인하여 잘안보이고 1/3정도 가서는 수상태양광시설과
호수가 있어 바다기분이 안나고 2/3정도 가서는 바다를 바로 바라보는데
난지도가 바로앞인데도 해무로 인해 멀리보인다.
도비도에도착 좌틀하여 가로질러가도 되지만 오늘은 정통으로 우틀하여
도비도 한바퀴돌면서 전망대 바라보고 갯벌과 소난지도,대난지도, 소조도,대조도 바라보고
바다건너 대산항과 오늘의 종착지 삼길포항을 바라본다.

도비도휴양지를 지나  무지개다리 육교를 지나 도비도 선착장을 지나 또 방조제길을 간다.
약1.5키로 시멘트 방조제길 가는데 햇빛이 따갑고 지루하다.
도비도 교차로에서 우틀하여 약1.8키로 방조제길을 걸어가며 주변 구경을 하며 간다.
방조제 수문을 지나 우틀 삼길포항을 걸어가며 각종 상가와 많은 관광객들 보며 걸어
서산아라메길 안내소 80코스 안내도와 시작점에 도착 산행종료한다.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 매우 혼잡스럽고 식당 많으나 사람도 많고
횟집아닌 식당 찾다보니 양평해장국 집에 들어가 점심을 먹는다..
맛있게 먹고 나와 삼길포항 유람선 매표근처 벤치에 앉아 바다를 보며 휴식한다.
마감시간 가까이 되어서 차량으로 복잡하여 버스 힘들여 찾아 탑승한다.
버스타고 상경하는데 오늘따라 더운날씨 에어컨이 그리운데 고장으로 냉매가 없어
더운바람 다들 짜증내보지만 운전기사 탓도 아니니 화풀이 대상이 없다.
이런차를 배정한 회사가 문제인데..  중고차에 서비스가 안좋아도 몰리는 산우 덕으로
지금은 너무잘나가지만 언제일지 한방에 훅~~~ 가는수가 있을텐데.
더위속 부채부쳐가며 버스휴식 사당역도착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