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20코스(청계면복합센터~부용리정류장~톱머리해수욕장~용동마을회관) 2022.10.12

공작산 2022. 10. 14. 00:41

1.산행구간:서해랑길20코스(청계면복합센터~부용리정류장~톱머리해수욕장~용동마을회관)
    전남 무안군 청계면, 망운면 일대  [역방향 진행]
2. 산행일시 : 2022년 10월 12일 6:51~11:00(4시간09분)  휴식  포함
4. 날씨 : 11도~19도  맑음
6. 특징 : 무안공항과 21코스 바라보며 톱머리해변을 지나고 복룡마을 벽화를 보며 농로길 룰루걸음

용동마을 21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사진을 찍고 기록시작 누르고 20코스 역방향으로 진행한다.
용동버스정류장을 지나 왕복2차선도로 가끔 지나가는차 조심하며 도로를 따라걸어간다.
도로를 따라 약1.3키로 걸어 두모마을을 지나 우틀하여 농로길을 걸어간다.
시멘트 임도릭을 걸어가는데 아침일찍부터 고구마 수확중인 농민들을 보며 걸어간다.
정착마을에서 무안국제공항 바라보며 우틀하여 공항뒤길 약3.5키로 지루하게 간다.
일단 300여미터 가며 오른쪽 농로길을 걸어 밭과 바다 약간 해무낀 무안공항을 바라본다.

두개 축구공모양 레이다 지기에서 좌틀하여 무안공항 뒤길 도로와 만나 우틀하여 간다.
오른쪽 보도블럭엔 풀이 많고, 약2키로 도로를 가는데 트럭이 많이 지나다녀 위험하다.
무안공항을 담넘어보며 지루하게 걸어 펜션건물을 바라보며 우틀하여 간다.
도로길을 걸어 톱머리 해변을 지나며 리조트옆 벤치에 앉아 휴식하며 아침간식 먹는다.

상가와 편의점 그리고 톱머리 해변을 거닐며 톱머리등대를 바라보며 사진을 찍고간다.
방조제길걸어 머구리섬 도로를 지나 또 방조제길을 걸어 중근봉 바라보며 좌틀하여간다.
도로를 걸어 도대교 지하도를 지나 가다가 우틀하여 무미한 농로길을 가는데
트랙이 조금더진행하여 우틀하여 도대리마을을 지나 함류하였으면 좋았을것 같다.
또한번 지하도를 지나 농로길을 걸어 강정2리 마을회관에서 좌틀하여 간다.
좁은도로에 트럭이 자주 오고가 위험하게 진행하여 복룡교차로 지하도를 지나간다.

복룡1리 이정석이 있는 복룡정류장을 지나며 트랙은 개천길 농로를 가는데
차라리 복룡교회앞  마을길가며 담벽에 그려진 벽화를 보며 가는게 더 좋을 듯하였다.
담벽사진을 줌으로 당겨 찍으며 진행하여 오징어게임 벽화있는 곳에서 우틀한다.
원방향으로 간다면 오징어게임 등 각종 벽화보며 걸어 복룡정류장에서 만나면된다.
농로길걸으며 약간 올라 복룡정류장에서 직접온 도로와 만나고
조금 지나 다시 좌틀하여 갔다가 다시 합류하는데 난 이번엔 그냥 도로따라 진행한다.
약560키터거리를 200미터 당겨 조금떨어졌던 선두 삼총사를 따라잡는다

트랙과 만나는 도로에서 그냥 도로따라가다가 좌틀 에덴요양원까지 500여미터 단축되지만
선두조따라 도로를 건너 마을길 지나 육거리교차로 지하도를 지나 좌틀하여 간다.
농로길 가다가 좌틀하며 고도를 50미터 높이며 오늘의 최고봉이여 힘들지만 웃으며 간다.
비포장길을 걸어 넘어 내려오며 에덴 요양원 정자에 앉아 물한모금 먹으며 휴식한다.
시멘트 농로길을 걸어 소실본(141봉)을 바라보며 우틀하여 하천길을 따라걸어
청계면 시내를 바라보며 뚝방길을 걸어 청계면 사무소를 지나고
청계면 복합센터 근처 21코스안내도와 시작점 도착 산행종료한다.

근처 고기짬봉집 영업시간(10:30~16:00) 벌써부터 20여명 줄서있어  대단하다.
성질이 급해 줄서는것은 질색 근처 우리식당에 들어가 한우국밥(소머리국밥) 먹는데 맛있다.
맥주곁들어 맛있게 먹고 나와 복합센터 정자로 돌아와 휴식한다.
낙지비빔밥먹었다는 산우팀 만나 서로 우리것이 더맛있었다고 자랑하며 이야기나눈다.
한산우가 사온 맥주 나눠마시며 시간을 보내고 어느덧 시간이 되어 버스있느곳으로 이동한다.
후미도착하고 상경하여 사당역 도착 퇴근시간 조금 복잡한 전철타고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