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4完)/차수무관

백두대간42구간(구부시령~덕항산~지각산환선봉~지암재~큰재~황장산~댓재) 2022.04.18

공작산 2022. 4. 20. 09:33

1.산행구간:백두대간42구간(구부시령~덕항산~지각산환선봉~지암재~큰재~황장산~댓재)
  강원 태백시, 삼척시 도계읍, 신기면, 미로면,하장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2년 4월 18일 10:51~15:22(4시간31분)  휴식 포함
4. 날씨 : 8도~18도  맑음 구름조금 시야 보통
6. 특징 :  접속구간 천천히 힘들게 오르고 이후는 오르막내리막하며 산행하는코스임

사당역을 6시50분 떠나 역시 막히는 월요일  접속구간인 외나무골교에 11시50분 도착한다.
외나무골교 약750에서 구부시령 약980까지 고도를 높이며 2.6키로 접속구간을 오른다.
마을길 지나 예수원을 지나고 조금올라 왼쪽 갈림길가면 덕항산0.4키로 쉼터로 올라갈수있다.
조금더 경사를 높여가며 오르고 구부시령 조금못미쳐 왼쪽 갈림길 구부시령1007봉과 덕항산사이
지도상 새목이로 갈수있는 갈림길 지나 구부시령에 40분만에 도착한다.
구부시령 이정표 사진을 찍고 좌틀 본격적인 대간길 가며 고도를 50여미터 올려
1007봉에 도착하여 또다른 구부시령 이정표에서 약간 좌틀하여 가다가
200여미터 가다가 댓재12.5키로 이정표에서 좌틀하여 내려온다.

덕항산 0.6키로 새목이를 지나 고도를 약110미터 올리며 덕항산에 도착한다.
이젠 오른쪽 환선굴 을 바라보며 낭떠리지 조심 로프 옆을 지나며
작은봉오르막 내리막하며 꽃구경하며 걸어간다.
지각산 덕항산 도착하여 사진을 찍고 후방 전망대까지가서 둘러본다.
귀네미골 고냉지 채소밭과 풍력발전기 그리고 언젠가 가볼 환선굴 무릉계곡을 바라본다.
대간 다섯번째 지나가면서 환선굴 바라보지만 아직까지 가본적이 없다.

산길을 돌고돌아 자암재를 지나고 1042/1036봉을 지나 귀네미골 바라보며 내려와
고냉지채소밭을 바라보며 잠시앉아 간식을 먹으며 휴식한다.
고냉지채소밭 옆 1030봉을 근처를 지나가야지만 도로따라가도 되고
길헷갈리면 1059봉 근처  파란물탱크 두개 있는곳을 보며 가면된다.
임도길 따라가다가 1059봉 약간 올랐다 내려오며 채소밭 옆 비포장 임도길을 따라간다.
고개올라 안내도 있는곳에서 좌측으로 약간이동1077봉찍고 내려와야하는데
지난번 한번 가봤을때 아무것도 없고 하산할때 길도 좋지 않아 생고생한적이 있다.
오늘도 임도따라 가면서 경치구경하며 큰재에 도착한다.

임도길따라 질러가니 선두조를 만났는데 선두는 52년생인 대단한분이시다.
토끼띠라더니 토끼처럼 산을 뛰어서 오르고 내려가더니 잠깐보면 사라지고 또사라지고
큰재에서 인증샷을위해 좀 기다리셧다는데 "아니 7학년이 뛰어다니시면 6학년은 어쩌라구요"
부럽기도하고 대단하신분  1031봉을 오르는데 다시 시야에서 사라진다.
조금더 올라 1062봉 도착 바라보니 이제 큰 봉우리 네개지나면 댓재이다.
그넘어 두타산 청옥산 우뚝한 봉우리 바라보고 오른쪽 동해바다를 바라본다.
이젠 지구력 싸움으로  오르고 내려가고 하며 멀리 댓재오르는 도로를 바라보며
아무생각없이 진행하는데 시간은 충분하여  한편으론 즐기며 간다.
마지막봉 1059봉 황장산을 찍고 급경사를 내려와 고도를 150여미터 내려와
댓재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

마감시간 약두시간 남고 배낭 널어놓고 배낭털이 간식하며 휴식한다.
버스에서 음악들으며 휴식하고 산행마감시간이 되어 상경하여
네시간쯤 달려 사당도착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