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지리산둘레길(完)

지리산둘레길14구간(원부춘-형제봉임도삼거리-헬기장-중촌마을-정금차밭-가탄마을) 2022.01.26

공작산 2022. 2. 2. 00:00

1.산행구간:지리산둘레길14구간(원부춘-형제봉임도삼거리-헬기장-중촌마을-정금차밭-가탄마을)
  경남 하동군  화개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2년 1월 26일 9:54~13:34(3시간40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 나홀로
4. 날씨 : 영하2도~7도  맑음 조망보통
5. 산행거리 : 10.66 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지리산 고산지역을 걸으며 화개골 차밭을 걸으며 화개천을 바라보며 걷는코스

인터넷자료

원부춘 마을회관 스템프 찍고 14코스 원부춘 가탄코스 출발을 한다.
도로를 따라 천천히 올라가면서 펜션 지역을 지나가고 도로만나 롱라가며
상고대가 쌓인 형제봉을 바라보며 잠시휴식하고 계속 도로따라 오른다.
수정사 절앞을 지나 지그재그 도로길을 한참올라 형제봉 활공장 입구에서
급좌틀하여 능선길을 가는데 홀로가다보니 심심하여 핸펀 음악을 들으며 간다.
806봉을 지나 우틀하며 고도를 500여미터 낮춰가며 급경사를  내려와
중촌마을 하늘호수 쉼터근처에 있는 스템프를 찍고 마을길을 내려간다.

도심마을 바라보며 좌틀하여 다원순례 천년차밭길을 걸어가며
시간이 많으면 여유있게 쉬었다 갈텐데 갈길이 멀어 마음은 급하고 몸은 약간 쳐진다.
정금리 차밭길을 걸어 정금 삼거리 도착하여 원래 트랙은 좌틀하여
대비마을 백혜마을을 거쳐 가탄마을로 가야 하나 차밭길을 따라 산중턱을 올라 내려오는 코스로
체력상 시간상 좌틀하여 도로따라 가기로 한다.
거리상으론 2.6키로 정도 단축하지만 시간으론 한시간 정도 단축하게 된다.

정금삼거리 우틀하여 정금다원지나 좌틀하여 박가국밥집을 지나 도로따라 내려와
1.5키로쯤 도로 따라 내려와 가탄 종점 20여미터 남겨주고 개운식당이 있어 밥먹고가기로한다.(13시)
보신탕 보통으로 소주없이 맛있게 먹고 나오는데 어르신 준비시간이 길어 32분 지나간다
길가슈퍼 도착 산행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