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평화누리길(完)

평화누리길20코스(팔랑리~임당리~덕곡리~도사삼거리~도고터널~뱅이골공원~두타연갤러리)2021.10.16

공작산 2021. 10. 18. 13:23

1.산행구간:평화누리길20코스(팔랑리~임당리~덕곡리~도사삼거리~도고터널~뱅이골공원~두타연갤러리)
    강원 양구군 동면, 양구읍, 방산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10월 16일 10:37~13:55(3시간18분)  휴식  포함
4. 날씨 : 2도~17도  맑음  구름많음
6. 특징 : 코로나로 인한 두타연 통제로 우회 산행  하여 평화누리길 종주마무리함

두타연을 거치는 평화누리길은 코로나19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통제되어 산행을 연기하였는데
개방이 기약이 없기에 우회도로따라 가는것으로 산행하고 나중에  두타연을 가는것으로 한다.
이로써 한목령구간 통제로 해산령으로, 수해피해로 도창리검문소~이길검문소 차량이용우회 까지
세구간을 우회하며 평화누리길 완주를 마무리한다.

사당역을 6시50분떠나 막히는 고속도로를 지나 팔랑리에 도착하니 10시 반이 넘어간다.
어제보다 아침기온이 갑자기15도 떨어진 날씨 가벼운 바람막이도 춥게 느껴진다.
64년만의 10월 한파라는데 일주일은 춥다고 한다.
펀치볼로와 송골로 삼거리 에서 대부분 산우는 산길로 접어들어 트랙을 따라 월운저수지로 향하는데
산길은 관리가 안되어있을테고 이슬에 고생만할것 같아
어차피 대체길 산행에 무슨의미가 있나 난 도로따라 편히 산행을 간다.
나중에보니 산길 갔던 산우들 예상대로 고생만 하고 뒤돌아 나왔다 한다.

먼저 캔통조림 김치찌개에 뒤풀이 하였던 춘천상회를 지나 팔랑2리 마을회관 옆을지나
보건소를 지나 임당2리 삼거리에서 좌틀하여 간다.
하천쪽으로 잘가꿔진 시멘트 도로따라 걸어가며 대암산과 경치를 구경하며 간다.
임당교에서 우틀하여 도로와 만나고 좌틀하여 도로따라 걸어간다.
골말입구 정류장을 지나 임당1리 정류장을 지나고 덕곡리 임당리 이정표를 지난다.
덕곡2리 삼거리를 지나 금강산로를 바라보며 걸어간다.

레미콘 공장과 장가고개를 넘어 도사삼거리에서 우틀하여 고개길을 서서히 올라간다.
고방산 주위 도고터널 공사장및  골재 채취장을 지나는 차들이 위험하게 다닌다.
새로 공사중인 도고1터널을 바라보며 그위 도고터널 입구에 도착한다.
왼쪽으로 옛길 학령과 백호터널 길이있어 넘어가도 되겠지만 또한 관리가 안되었을것
편히 도로따라 걸어 도고터널 600미터를 통과한다.
가끔 시끄럽게 지나가는차 있지만 좌우로 인도블럭길이 있어 걷기엔 운제없다.

터널나와 조금 내려와 두타연 가는길 식당이 보일쯤 도로 왼쪽 비포장도로가 있어
도로따라 걸어내려와 도로공사중인 삼거리에서 도로와 만나고
내려와 뱅이골 소공원에 앉아 간식을 먹으며 휴식한다.
장승과 고인돌을 보고 내려와 양구 지진관측소를 지나 송현2리 정류장을 지나
고방산교를 건너 고방산 정류장지나 고방산 교차로 두타연갤러리 도착 산행종료한다.

왔던길 고방산 정류소 근처 금강산 가는길 식당에 들려  선두세명이 완주자축 뒤풀이한다.
호박 김치전에 맥주,막걸리 한잔 하고 계란말이 추가로 먹는데 음식맛이 참으로 좋다.
버스있는곳에 와서 후미기다려 상경하여 많이 막히는 고속도로 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