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외씨버선길(完)

외씨버선길7-1길(봉화연결길) 2021.02.23

공작산 2021. 2. 24. 22:40

1.산행구간:외씨버선길7-1길(봉화연결길)
    우련전-마당목이-죽골입구-분천역
    경북 영양군 수비면. 봉화군 소천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2월 23일 10:30~15:17(4시간47분)  휴식  포함
4. 날씨 : 17도~29도  차차맑음 뙤악볕
6. 특징 : 산길 우회로를 따라 걸으며 산천구경하며 유유자적 트레킹하다

사덩역을 6시40분 출발하여 영양터널입구 우련전에 도착하여 준비하고
우련전 근처 사진을찍고 출발하여간다.
시멘트임도길따라 개내골을 지나 남회룡 분기점까지 5.1키로를 1시간걸려 간다.
여기까진 2주전 걸었던길과 헤어지고 분천역방향으로 걸어간다.
역시 시멘트임도길 마을길을 걸어 들어가 산신각있는곳까지
2.5키로를 25분걸려 도착하고 인증장소를 지나  흙길을 간다.

임도입구에서 계곡길과 헤어져 좌틀하며 산길따라 간다.
지맥산행하듯이 계곡 능선길따라 산을 올라 임도까지 간다면
대략 3키로 전후 갈거리를 8부 9부능선 우회길따라 9.5키로를 돌아
약2시간걸려 진행하는데 낙동정맥 트레일과 겹치는 구간이고
흙길을 걸으니 피곤치않고 적당한 경치구경하며 좋았다.
작은 산들과 문수지맥능선과 하산시 옥돌봉에서 태백산가는 백두대간능선 바라보고
약간 추운듯하면서도 걷기에 아주적당한 날씨 꽤청한날씨로 좋았다.

산길 내려와 평지에 내려서며 오른쪽으로 자작나무 숲길이 있는데
가까이가서 자작나무길걸은 산우는 개고생하였고(태풍이후 보수완료전)
난 전망대에서 경치구경하고 내려와 시멘트 임도길 약6.4키로를
한시간 15분 정도 걸려 걸어내려와 분천교에 도착 산행종료한다.

화장실에서 간단히 씻고 분천역과 주위 조형물 사진을 찍고
여러식당중에 한곳을 들어갔는데 탁월한선택이었다.
코로나19방역차원에 3명 한칸건너 2명 먹고 조금후
저만치 2명 밖탁자에 2명 멀치감치 떨어져 각자 마신다.
도토리무침과 제육볶음먹는데 아주맛있는 토속음식이었다.
주차장으로 돌아와 버스타고 잠시후 상경하여 사당역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