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49코스(통일안보공원~대진항~화진포~응봉~거진항)2020.10.26

공작산 2020. 10. 30. 13:38

1.산행구간:해파랑길49코스(통일안보공원~대진항~화진포~응봉~거진항)
    강원 고성군 현내면, 거진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10월 26일 13:12~16:05(2시간53분)  휴식포함
4. 날씨 : 9도~18도  맑음  조망 매우좋음
5. 산행거리 : 12.1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멋진 조망을 바라보며 거진항도착  해파랑길 완주하였다.

스템프는 찍었으니 도로를 걸으며 50코스기록종료 49코스 기록시작을 누르고 진행한다.
마차진 해변을 철책넘어 바라보며 도로를 따라  금강산 콘도를 지나고
대진등대를 바라보며 대진해변 도로를 걸어 등대옆을 지나 대진항으로 내려선다.
대진수산시장을을 지나고 대진항 방파제  해상공원 조각을 보며 잠시 휴식한다.
도로옆에 건조되는 오징어를 바라보며 도로를 걸어 해맞이 화진포 초도해변에 도착하고
길게늘어진 초도해변을 지나며 먼저들린 설탕덩어리였던 자장면 집을 바라본다.

초도항 방파제에 들려 해녀상 등대를 오늘도 구경하고 진행한다.
화진포의성 김일성 별장을 멀리바라보며 도로를 걸어 화진포해변을 도착하고
오른쪽 화진포해변 왼쪽엔 화진포 호수를 보며 도로를 걸어
이승만 대통령 별장가는 화진포교를 지나  이기붕별장을 지나
화진포의성(김일성별장)에 도착한다.(14:43)
내부를 보려면 입장권을 끊어야 하는데(3000원),이승만대통령,이기붕,김일성
별장세곳 내부를 보는데 큰의미는 없을것이고 관심도없다.

2층짜리 건물과 망원경이 있는 옥상 전망대 화진포의성을 지나
산을 오르니 49코스만 걷는 산우 후미만나고 앞질러 나가 선두로 나선다.
강원도 명품길 안내도를 보며 산길을 걸어 전망대를 지나
화진포를 뒤돌아보며 산을 올라 응봉(122봉)에 도착한다.
화진포와 금강산 비로봉을 바라보고 진행한다.
126.5봉 돌탑을 지날때쯤 핸폰을 보는데 발밑에 뭔가 있다.
깜짝이야! 핸폰보느라 속도를 조금 늦추지 않았으면 밟았을 놈 유혈목이
중간쯤 되는놈인네 어슬렁거리더니 잠시멈처선다.
마침 돌탑에 돌이 있어 원볼,투볼,쓰리볼 어디론가 사라졌다.
아무리 야산이라도 스틱이 있어야 하는데 그냥 홈런치듯이 날려버릴텐데.

응봉숲길를 걸어내려와 동물이동통로(화진포 해맞이교)를 지나고
산길을 돌고돌아 97봉을 지나고 화진포 해맞이산소길을 따라 걷는다.
거진전통시장 가는길을 지나 해오름 쉼터를 지나고 12지신상 조각을 보고
거진해맞이봉 정자를 지나 흰섬 스카이 전망교를 바라보는데
아무도 가지않는곳에 덩그러니 예산 낭비 아닌가 한다.
49코스 스템프나 고쳐놓지 오늘도 고쳐놓지 않았다.
거진 등대를 바라보고 데크계단을 내려와 거진항도착 산행종료한다.(16:05)

49,50코스 18키로 산행시간 6시간이지만 4시간 12분만에 걸어왔다.
오늘도 먼저드려 맛있게 먹은 윤짜장 집에 들려 짜장면 먹고
편의좀 들려 아메리카노 한잔들고서 거진항 언덕 벤치에 앉아 휴식한다.
거진항 넘어 진부령이후 가지못하는  백두대간 능선을 따라 해가진다.(17:08)
버스에와서 휴식하고 출발시간  가까워지니 여기저기서 뒤풀이하고 모여든다.
진부령을 거쳐 상경하여 국도따라 올라와 동홍천에서 고속도로타고 오는데
오늘은 길이안막혀 수월하게 복정,양재,사당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