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주요명산

백암산(주차장-연화사-가령폭포-어사리덕삼거리-백암산-가령폭포-연화사-주차장)2020.10.15

공작산 2020. 10. 16. 21:54

1.산행구간 : 백암산(주차장-연화사-가령폭포-어사리덕삼거리-백암산-가령폭포-연화사-주차장)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 와야리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10월 15일 9:20~12:15(2시간56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4도~17도  맑음 전망좋음
5. 산행거리 :10.33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능선 오름길이 좀 길었지만 등로도 좋고 전망도 좋았음.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100명산 플러스 산행과 1일2산등 산행은 마음에 들지않으나 가을철을 맞이하여
고향에서 6키로 떨어진 가령폭포와 12키로 떨어진 서석면 아미산을 산행을 해본다.
다시시작한 한강기맥도 홍천에서 7구간 하게되니 당분간 고향근처를 많이가게 되었다.
가령폭포는 초딩 아니 국민학교 5학년때 소풍갔던곳을 47년만에 가게 되었다.
6키로 걸어가 폭포에서 놀고 다시 6키로걸어왔던 곳이다.
예전엔 산길 오솔길 따라 들어 갔었는데 지금은 넓은 이차선도로가 절까지
그리고 데크길로 편하게 간다.

사당을 6시50분 떠나 가령폭포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준비하여 출발한다.(9:20)
451번 도로따라 500미터 걸어 입구에 도착하고 아스팔트 도로따라 10분걸어
연화사를 지나고 데크길 걷고 돌길 조금걸어 가령폭포에 도착한다.
47년만에 와보는 폭포 사진찍고 원전회귀산행때 쉬기로 하고 산을 오른다.
조금가파른 돌길을 5분정도 올라 갈림길도착 어느쪽으로 가나 마찬가지지만
오른쪽으로 올라  땀을 한바탕흘리며 864봉근처 어사리덕 삼거리를 지나고
백암산을 스쳐지나가는 춘천지맥을 바라보며 산을 오르고
저멀리 한강기맥 능선을 바라보며 경치구경한다..

붉어져 가는 단풍을 바라보며  948봉을 지나 올라 백암산 1097봉에 도착한다.(10:54)
춘천지맥때 지맥에서 약간 벗어나 왔다 갔었던 백암산 사진을 찍고 간다.
400여미터 가서 이정표 에서 좌틀하고 간다.
972봉 지나 좌틀하고 경사로를 내려온다.
한참을 내려와 폴포로 흘러 가는 계곡물을 지나 갈림길에 도착하고 내려와
가령폭포에 내려와 사진찍으며 휴식한다.
떡몇조각과 물마시며 폭포를 바라보며 초딩시절을 생각해본다.
호랑이선생님 이셨던 고인이 되신 담임선생님 많이 보고싶다.

돌길과 데크길 걸어내려와 연화사를 지나고 아스팔트 도로를 걸어입구에 도착하고
451번 도로 500미터 걸어내려아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12:15)
마감시간 한시간 각자 점심을 먹는데 난 간식먹은 뒤라
근처 개울에서 씻고 휴식하고 후미 도착후 아미산으로 출발한다.(1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