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주요명산

선운산(주차장~마이재~선운산~낙조대~천마봉~도솔암~선운사~일주문~주차장) 2020.09.19

공작산 2020. 9. 21. 15:30

1. 산행구간: 선운산(주차장~마이재~선운산~낙조대~천마봉~도솔암~선운사~일주문~주차장)
   전북 고창군 아산면, 해리면, 심원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9월 19일 10:38~14:45(4시간6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16도~26도  맑음
5. 산행거리 : 11.63  Km
6. 특징 :  매표소 이전에 등산로 전망도 좋고 등산코스 양호 함.
7. 교통편 :  36인승 대형버스

사당을 출발하여 휴게소 한번 쉬나 식당으로 가려면 명부적어야 하기에 지나치고
선운사 주차장에 도착하니 꽃무릎 축제때인데도 주차장이 썰렁하다.
오늘코스는 일주문 매표소 가기전 유스호스텔 쪽으로  발길을 돌린다.
석상암코스로 마이재 코스 보다 약간만 힘들뿐 전체적으로 편하다.
경수산 갈림길 이정표에서 직진하여 상사화 꽃을 보며 개울을 따라 들어간다.
산을 오르며 로프길도 지나고 땀흘리며 올라 갈림길에 10분정도 걸려 도착한다.

경수봉 1.7키로,마이재 0.5 이정표  경수지맥코스 경수산 아무래도 갈일은 없을것 같다.
바람에 잠시 쉬며 물한금 먹고 출발한다.
오솔길 같은 편한길 올라 335봉 오르고 내려와 마이재에 도착한다. (11:33)
코로나로 조심스러운때에 여기저기 모여앉아 음식나눠먹는게 눈에 거슬린다.
편한길 올라 선운산 수리봉에 도착하고 전망좋은 바위에서 경치구경한다.
위도와 고창앞바다  변산반도 산을 보는데 전망이 매우좋아 잘보인다.

편하지만 급경사를 내려와 연천동 갈림길 이정표를 지나 다시 산을 올라
개이빨산 346.6봉에 도착한다. 0.5키로 떨어진 원 개이빨산/견치산을 바라만본다.
꽃구경 과 바다구경하며 대나무숲을 지나 소리재에 도착한다.
경수지맥이자 서해랑길인 코스에 서해랑 이정표가 반긴다.
길이 확정 된것도 아닌데 42코스 이정표와 화살표가있다.
2004년쯤 예정인 서해랑길 걸어가며 오늘을 생각하겠지.

조금올라 대장금촬영지였던 용문굴 잠시 들려 구경하고 돌아온다.
데크계단을 올라 낙조대에 도착하고  오믈도 배맨바위 와 능선을 바라만 본다.
기암괴석 바위와 경치구경하며 천마봉들려 구경하고 철계단 내려온다.
고도를 약130미터 닞추며 내려와 용문굴 갈림길 지나 도솔암 도착한다.(13:47)

산행길 끝 이젠 편안한 비포장길 도로따라 주차장까지 걸어가며 구경한다.
도솔암과 장사송 바라보고  상사화 꽃 사진찍으며 내려온다.
도솔재 쉼터를 지나 선운사 도착하고 경내구경 잠깐하고 일주문 지나
주차장과 버스터미널 상가 있는곳에 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14:45)
마감시간 한시간반 정도 남아(16:10 인원파악 30분 출발)
공원 그늘에 앉아 캔맥과 배낭털이하며 휴식한다.

16:10분 인원 체크하니 전원 도착하여 바로 출발한다.
고속도로 중간에 비도 한번 뿌리고 오늘은 고속도로가 오고가고 조금 막힌다.
성묘 벌초 차량때문이 아닌가한다.
편하게 버스에서 휴식하고 사당역 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