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46코스(장사항~청간정~천학정~능파대~삼포해변) 2020.09.14

공작산 2020. 9. 18. 12:17

1.산행구간:해파랑길46코스(장사항~청간정~천학정~능파대~삼포해변)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토성면,죽왕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9월 14일 10:00~13:29(3시간29분)  휴식  포함
4. 날씨 : 19도~27도  맑음  조망 좋음
6. 특징 :  설악산 바라보며 관동8경 청간정, 천학정,능파대를 보며 여유로운 코스입

수도권 비영리 산악회 몇곳은 근교산행에서 코로나환자 발생으로 모든산행 전면 취소된가운데
우리는 버스에서 마스크착용및 음식물 취식금지, 배낭 트렁크에다 QR체크인까지 한다.
사당에서 6시50분 출발하여 장사항에 도착하니 10시가 된다.
날씨도 좋고 구경할곳이 많아 5시간 40분 주어진 가운데 여유롭게 출발한다.
45,46코스 스템프는 망실되었었는데 아직 수리가 안되었다.
평상시 같으면 지자체에 전화 하겠건만 코로나에 세개의 태풍 피해로 인하여 말도 못꺼내겠다.
먼저구간 종료후 셀카찍었으니 그냥 출발하여 장사동 활어센터 이정석보며
도로따라 걸어 가며 충혼탑을 지나고 속초를 벗어나며 고성군으로 들어간다.

여기부터 금강산 입니다 이정표를 보며 46코스 안내도를 또지난다.
원래 트랙은 해변가로 갔다가 오는데 조금지나쳤고 별특징도 없기에
그냥 도로를 걸어 용천교 건너며 설악산 황철봉과 울산바위 상봉 신선봉을 바라본다.
용천교 건너자마다 우틀하여 해변가로 걸어가 바다길 걷는다.
다음달 걸을 예정인 평화누리길 이정표가 반긴다.
통일 전망대에서 청간정까지는 해파랑길과 중복이 되고 미시령을 넘어간다.

죽도를 바라보며 해변을 걸어 켈싱턴 리조트비치를 지나며
2005년 12월 까지 영국 런던거리를 누볐던  더블데커(2층버스)를 보며 간다.
봉포항, 봉포 해변을 지나고 천진 해변을 지나 도로따라간다.
천진해변 지나 청간정 바라보며 좌틀하고 미시령 옛길 이정표를 본다.
통일전망대에서 남진하여 오다가 평화누리길은 여기서 미시령으로 갈것이고
오늘은 해파랑길 따라 북진하여 통일 전망대를 향하여 간다.

데크길 걸어 청간교 지나고 나무계단 조금올라 청간정에 도착한다.
천진해변과 아야진 해변쪽 바다를 보고 최규하 전대통령 휘호 현판도 보고 내려온다.
해변가로 돌아 아야진 해변을 걸어가고 아야진항 트릭아트 포토존을 지나
또다른 아야진해변을 지나가는데 오늘따라 파도가 커서 도로까지 넘어 오기도 한다.
천학정 이정표 보고 탱크 지연 군시설에서 우틀하여 계단올라 30봉 올랐으나
정상엔 없고 내려와 바다가 옆에 천학정이 있다.
군시설물 지나 우틀하여 왔으면 쉽게 올껄 그랬다.

교암항과 등대바라보고 천학정 내려와 교암항  지나고 앞섬등대 바라보며 간다.
능파대 도착하여 백도해변을 바라보며 경치 구경한다.
문암대교건너 백도해변을 지나고 문암일리 항을 지나고
소성문암리 유적 옆을 지나 자작도 해변을 지나간다.
백사장옆길을 지나 자작교 건너고 삼포 해변을 바라보며 걸어
삼포해변 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

천천히 온다고 왔건만 오늘도 선두로 들어오고 두시간 정도 남아
화장실에서 세수하고 근처 식당에 가서 설렁탕 한그릇한다.
그리 배고프지 않은탓인가 가격(만원)대비 아닌것 같다.
캔맥주 사들고 버스옆에 앉아 휴식하니 언두시간이 지나간다.
후미도착하고 버스출발하여 상경하고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