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42,43코스(죽도정입구~38선휴게소~ 하조대~ 전망대~하조대해변~여운포교~동호해변~수산항) 2020.07.27

공작산 2020. 7. 30. 21:47

1.산행구간:해파랑길42,43코스(죽도정입구~38선휴게소~ 하조대~ 하조대전망대~
                                           하조대해변~여운포교~동호해변~수산항)"
    강원 양양군 현남면,현북면,손양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7월 27일 10:25~14:22(3시간56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20도~21도  비 하루종일 보슬비
5. 산행거리 :20.30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하조대 좋은경치였으나 비가와 전망없이 걷기만 하였음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긴장마에 오늘은 남부지방으로 비오고 오늘 산행지역은 5~10미리만 온다하여
우비없이 산행하는데 잠시후부터 내리는 보슬비 하루종일 오고
구라청 믿고  버스에 나두고온 우산 아쉬움속에 모자만 쓰고 우중산행하였다.

사당을 6시40분 출발하였으나 양재에서 버스시간 착각한분 때문에 10분지연되고
양양이라 양양고속도로 타고가면 빠를텐데 죽전들려 영동타고 강릉거쳐 올라간다.
대관령 터널 지날때 아주 짙은안개로 또한 더걸려 10시반 다되어 죽도항입구에 도착한다.

B팀은 스템프찍고 38선휴게소부터 출발하고(5키로단축) 종주팀은 내려서 걸어간다.
죽도정을 뒤로보며 죽도해변을 걸어 동산항에서 좌틀하고 도로따라 걸어
동산교차로에서 우틀하여 동산해변을 걷는데 보슬비가 제법온다.
북분삼거리 지하도를 지나 좌틀하고 북분리 복지회관을 지나 솔밭길 임도를 걷는다.
7번 도로를 다시만나 도로옆 임도길 걸으며  잔교리 해변 바라보며
해난어민위령탑과 경찰전적비를 멀리보며 도로옆 임도따라 진행한다.
38선 휴게소 안내판을 보고 이동통로따라 7번 국도를 건너가 38선 휴게소에 도착한다.

휴게소에서 비를 피해 잠시쉬며 카메라 렌즈도 닦고 출발하여 기사문항을 지나고
기사문리 마을회관 근처 벽화 사진을 찍으며 걸어가고  7번 도로를 따라 걸어
3,1만세 운동유적비가 있는 만세고개를 넘어 내려가 현북면 파출소에서 우틀하고
하조대 다리건너 42코스,43코스 연결지점을 바라보며 삼거리지나
하조대로 향하여 500여미터 걸어 하조대 보고 나와 하조대 등대보고 나온다.
다시 500여미터 나와 삼거리 도착하고 이번엔 스카이뷰를 보러간다.
멀리서 보면 좋은경치이나 실제 올라와보니 스카이 전망대는 약3미터에 불과하고
비가와 전망이 없어 내려와 삼거리로 돌아와 다리건너 42코스종료 한다.

비속에 겨우 스템프 찍고 사진이 잘안나와 비를 피해 카메라 렌즈 또 닦고
하조대 해변을 걸으며 43코스 산행을 시작한다.
좁은 왕복 2차선도로에  물탕튀기고 가는 차량  조심하며 지나가고
중광정 해변 안내판 에서 좌틀하여 7번 도로까지 나오고
7번도로옆 시멘트 임도길 자전거 종주도로따라 약 3키로를 직진으로 간다.
중간에 빗물이 도로를 막고있어 잠시 7번도로쪽으로 올랐다 다시 내려온다.

월포리 이정석 지나 여운포리 마을길을 걷는데 아주좁은 자전거 종주길
차를 피해 걸어 왼쪽 언덕위에 양양공항을 바라보며 우틀하여
동호해변을 걸어 도로따라 걸어 동호쉼터를 지나고 7번 도로따라 한참걸어
언덕을 올라 내려오며  양양공항 입구를 바라보며 직진하여 내려와
수산봉수대 전망대 이정표에서 우틀하여 수산항에 도착한다.

수산항 43코스,44코스 연결점은 수산항에 있지않고 수산항지나 도로에
다시나오고 도로따라걸어 도로옆에 있는데 근처에 아무것도 없다.,
주차장과 식당상가가 있는 수산항 이정석 근처에 해놓았으면 얼마나 좋을까.
수산항을 지나 도로까지  7분쯤 걸어 손양문화마을 근처 스템프  찍고 산행종료한다.

도로따라 내려와 수산항으로 돌아오고 버스있는 근처 화장실에서
대충닦고 옷갈아입고 산행마감시간(6시간반) 두시간 이상 남아 근처 식당에 간다.
여유있게 된장찌게로 점저를 먹고 휴식하고 나와
수산항 주변 구경하며 시간 때우고 버스에서 휴식 한다.
20키로쯤에 비가오고 하니 일찍올수 있지만 시간에 맞춰 식사하고 온다.
후미도착하고 죽전팀 복정에 내려주기로 하고 양양고속도로 타고 올라온다.
덕분에 한시간 일찍 서울에 도착하고 사당들려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