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41코스(죽도정입구~광진해변~남애항~향호~주문진해변) 2020.07.13

공작산 2020. 7. 15. 13:40

1.산행구간:해파랑길41코스(죽도정입구~광진해변~남애항~향호~주문진해변)
    강원 양양군 현남면, 강릉시 주문진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7월 13일 10:30~13:25(2시간55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17도~20도  비
5. 산행거리 :13.61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강한바람에 걷기 힘들었고  약했다 강했다 오는비 우중산행함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죽도정입구에도 식당 한두곳 있으나 신통치 않아 역방향 산행하여
주문진 해변에서 마치고 주문진 항으로 이동 맛있는 회와 술한잔 하기로 한다.
휴휴암 사찰 구경으로  비속 우중산행 도로 보도여행을 보상받았음

장마철을 맞이하여 우산들고 집을 나서는데 다행이 폭우는 남해안에 오고
부산, 경남지역에 피해를 많이 주었다.
우산을 쓰고 나와 사당역에서 7시출발하여 양재거쳐 죽전 거쳐 영동고속도로를 달린다.
타산악회처럼 복정만 들리고 바로 강원도 양양고속도로 타면 빠르겠구만
죽전 산우들이 꽤 있으니 영동고속도로 강릉거쳐 우회하여 죽도정 입구에 도착한다.
맨발에 샌달 신고 스템프 찍고 우산 쓰고 산행 시작한다.(10:30)

하나로마트와 편의점 두곳있고 또 걸으니 식당 한두곳 보인다.
인구해변을 바라보며 죽도 산책로를 거쳐 죽도암과 해변 바위를 구경한다.
선녀탕,부처바위,신선바위를 구경하고 죽도 정상을 올라 죽도정과 전망대를 봐야하지만
트랙따라 바다 데크길 따라 걸어 방파제 지나고 인구항을 지난다.

도로를 따라 걸어 해송교를 지나 인구해변 안내에서 좌틀하여 해변가로 간다.
해변가 걸어 다시 도로로 올라오고  광진해변 안내에서 좌틀하여 휴휴암으로간다.
휴휴암 사찰 구경하는데 조금씩 오던비가 강하게 온다.
우비꺼내 입어 힙색위에 덮어 보호하고 우산은 카메라와 핸폰을 보호한다.
사찰 여러 곳 관광하니 오늘은 벌써 본전 뽑은듯 하다.

한바퀴돌고 처음 휴휴암 들어간곳까지 가서 도로따라걸어가면 편할것 같은데
트랙따라 진행하니 흙탕길도 걷고 또 가다가 이길이 아니네 돌아오고
묘지옆을 지나며 풀길을 가는데 뱀조심 아카시아 가시조심 알바조심 정신없다.
마이 대니 커피숍 앞을 지나 도로옆 작은 도로따라 걸어간다.
광진해변을 지나 나와 분리대가 있는 왕복4차선도로 옆을 간다.(7번국도)
나무데크길을 가서 안전하지만 달리는 차에서 물탕을 조심하며 간다.

포매교지나 갯마을길 삼거리에서 좌틀하여 갯마을 해변을 지나고
남애초교를 지나 남애3리 해변을 지나고 트랙에서 잠시벋어나
데크 방조제 다리를 건너 등대가서  경치구경하고 돌아오는데
바람이세서 우산 겨우 붙잡고 다시 돌아와 해변가 따라 해파랑길 간다.
강한 파도 사진도 찍고  남애 선착장 방조제 도착하여  스카이 전망대
같은것이 있어 보려 했더니 군 작전지대라 하는데 통제시간이 야간인것보니
코로나19로 인한 통제 같은데 열쇠만 잠겨있고 안내가 없다.

남애2리 남애항을 지나 남애1리 남애해변 지날때 까지 1.2키로를
작은 도로따라 가는데 옆으로 흩날리는 비보다 강한바람 맞으며
우산대 옆으로 막으며 걸으니 앞에서 오는차 서로 조심하며 간다.
화상1교를 지나 트랙은 지경해변까지 1키로쯤 가는데
지경 관광지 조성사업(LF스퀘어 씨사이드) 공사중이라 우회하여
새로난 도로따라 걸어 지경해변에 도착하고 해변 구경하고 다시 큰도로로 나온다.
7번 국도를 따라가다가 향호삼거리 에서 우틀 도로건너 간다.

뒤에오던 대부분은 산우들은 직진하여 500여미터 직진하여 갔지만
같이 함께한 둥지님과 선두이니 트랙따라 향호한바퀴 2키로를 돌아 간다.
2.5키로 둘레 해변길에 데크길 조성하여 걷기 편하였지만
비도오고  관광지로선 조금 부족한것이 아쉬웠지만 사부작 걸을만 하였다.
낚시 금지구역 일진데 낚시대를 12개 걸어놓은곳이 두곳있다.
향호3교 지하데크길 걸어 주문진 해변에 도착하고 걸어가는데
물에 젖은 샌들이 뒤꿈치를 물어뜯어 조금 아파온다.
샌달도 양말신으라 하는데 다음엔 밴드나 테이핑처리하고 걸어야 겠다.

차가 겨우 비켜갈 작은 해변 도로를 걸어 바람에 우산에 앞으로 하고가니
지나가는 차와 걷는이 서로 불편하게 만들며 걸어서
먼저구간 마친 스템프위치에  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
주차장에 도착하여 버스에 있는곳에 오고 보조가방들고 화장실간다.
대충씻고 옷갈아입고 버스에서 휴식하며  삼각김밥 간식먹는다.

비가오고 하니 빨리오고 향호호수를 직진하여 오니 마감시간 20분 당겨(14:10)
주문진으로 이동하여 시장안으로 각기 흩어진다.
난 오징어 팀에 합류하여 회+오징어 시장에서 주문하고  식당 안내자 따라
식당으로 이동하여 대장이 회뜬것 가져올때까지 이야기나눈다,

소주,맥주 곁들어  매운탕까지 싼가격으로 맛있게 먹고 버스로 돌아온다.
버스에서 휴식하며 3시간쯤 달려 사당거쳐 집으로 돌아온다.
남은구간도 맛집을 기대하며 어울림도 기대하며 다음을 기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