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태안해변길(完)

태안해변길5코스_노을길(백사장항~삼봉~기지포~두여~밧개~두에기~방포항~꽃지항)2020.03.03

공작산 2020. 3. 6. 12:45
1.산행구간 : 태안해변길5코스_노을길(백사장항~삼봉~기지포~두여~밧개~두에기~방포항~꽃지항)
    충남 태안군 안면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3월 3일 11:36~14:22(2시간46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영하1도~11도  맑음 구름조금
5. 산행거리 :11.75 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적당한 운동에 코스도 좋았고 일몰광경 함께할수있어 좋았음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코로나로 인하여 인원이 줄어 걱정되었지만 정상출발 할수있었다.
오늘은 꽃지해수욕장 일몰시간에 맞추어 사당에서 09:00 출발하여 간다.
행담도 휴게소를 쉬고 백사장항에 도착하니  날씨는 약간 춥고
햇빛은 있으되 구름이 낀  그러나 산행하기엔 아주좋다.

<2020년 3월3일0시>                                                                   <2020년 3월6일 12시 현재>

[무섭게 번지는 코로나19(우한코로나) 우리나라와 전세계가 난리다. 빨리 해결되어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있으면 좋겠다]

주차장을 출발하며 백사장 해변을 바라보며 자갈길 걸어 멀리 삼봉과
남매바위를 바라보며 백사장항을 지난다.
나무데크 계단을 올라 작은언덕에 오르고 지나온 백사장항을 바라본다.
삼봉이정표를 지나 데크계단 내려와 삼봉해수욕장을 지난다.
나무데크 무장애 길을 지나 기지포 해변을 지나간다.
데크편안한길을 지나고 솔밭 편한길을지나 창정교를지나 왼쪽 철조망을 끼고 따라가고
안면해수욕장을 지나고 두여 해수욕장을 지나며 오른쪽 바위섬을 보며 산을 오른다.
해발61미터이지만  해발0에서 오르는것이라 조금 힘들다 ㅋㅋㅋ
밧개전망대에 도착하여 주위전망을 바라본다.
두여해변 밧개 독살(밀물 썰물을 이용한 물고기잡는 방법)을 바라보고 내려온다.
밧개해수욕장을 지나고  또다른 61봉을 향해 오른다.
5코스 노을길 문주를 보고 내려와 두에기  이정표를 지나고
이번엔 81봉을 향해 오른다.  산꾼이라던 내가 810봉도 아닌 81봉에 땀흘리며 오른다.
멀리 꽃지 할미 할아비 바위를 바라보며 평지로 내려와 방포해변을 지나고
오늘의 네번째 산? 63봉을 향해 오르고  방포해수욕장에 낚시와 여유를 즐기는 분들을 본다.
방조제를 바라보며 내려와 꽃다리 를 지나 꽃지해수욕장 주차장에 도착 산행종료한다.
천천히 걷는다해도 세시간도 안되어 도착하여 산행마감시간(일몰시간) 까지 네시간이나 남았다.
약간출출하여 노점상에서 군밤을 사고 할이 할아비바위로 사진찍으러 간다.
역시 뜨네기 손님한테 바가지 씌우는것은 여전하다.
가격은 정상이나 반은 썩은밤이라  역시 믿을넘 없네…
해변을 걷는 사람들과 뭔가를 캐는 사람들 보며 바위사진 찍고 돌아온다.
주차장 을 돌아서 식당 하나를 겨우 찾아 들어가 칼국수를 먹고 나온다.
버스에 돌아와 음악들으며 두시간쯤 휴식하고 밖에 나와 할미바위쪽으로 간다.
아침엔 많던 구름이 거의다 없어지고 해와 바위 사진을 찍어보는데
바다바람이 강하게 불어 조금 춥다
아직 일몰까진 한시간 남아 버스에 돌아오고 일올시간되어 다시간다.
강한 바다바람에 춥지만 사진을 찍기위해 여러명 모여든다.
바위를 배경삼아 사진을 찍고 바다위 구름띄(가스층)에 뭍이기전까지 구경한다.

18:40분 상경하여 버스에서 편히쉬며 사당역 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