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지맥 분기점
접근이 마땅치 않은데 왕림 휴게소 근처에서 택시타고 상기리로 접근하는 하던가 |
버스로 청요리로 가는 버스가 있는데, 16번,
50번 1대로 운행하고 있어 버스시간을 잘맞추어야 한다. |
장안대 정류장에서 7:30전후에 병점에서 출발하는
7:00 버스를 탈수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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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서둘러 집을 나서 6:10분 쯤 전철타고 6:50분
수원역에 도착한다. |
환승센터 에서 장안대가는 버스가 많은데 38번 버스가
막도착 한다. |
6:58 출발한버스는 짖은 안개로 조금 지연 장안대
정류장에 7:32도착한다. |
* 중간중간 버스 앱이용 50번 버스 통과 상태를 보니 여유롭다. <38번 과 50번 비교> |
50번역시 안개로 도착시간이 늦어져 7:45도착
탑승하여 청요리에 8:00 도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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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때문에 스패치 차고 배낭준비하여 산행
출발한다(8:03) |
기천저수지가있어 짙은 안개로 앞이 잘안보이니 을씨년
스럽기도 하고 마을길로 산행 출발한다(08:03) |
동네 개들만 짖어대고 시멘트길 걸어 산으로 접어들고
본격적으로 산으로 힘들어 올라 |
출발 26분 걸려 마루금 정상에 오르고 배낭 근처에
나두고 왕복850미터를 갖다오기로 한다. |
햇살을 맞으며 태행산을 바라보고 분기점에 도착 하여
인증사진 찍고(8:41) 돌아온다. |
갈림길 돌아와 산행하는데 걷히는 안개 와 산이 잘어울려
참으로 멋지다. |
가시조금 헤치고 지맥길 에서 조금 떨어진 190.5봉
찍는데 큰의미없다. |
187봉으로 돌아와 산을 내려가는데 가시와 전쟁
조금하며 요골고개 도착한다(9: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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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1봉 가는데 공장과 가시로 힘든 후기글 과연
가야 하나 망설이다가 그랙도 가보자 오르니 |
가시치고 올라 전주이씨 가족묘 근처를 지나 가려는데
사면 공장 그리고 공장건너 111.1봉 |
힘겹게 도로로 내려서 111.1봉 가려는데 공장 안으로
가아하고 공장에서 일하는 사람 설득하려니 |
에구 길따라 가자 내려오니 요골고개에서 170여미터 정도 그냥 걸어올껄.. |
도로따라 걷다가 왼쪽으로 가서 139봉 오르려는데 공장과 공사장으로 오르기 힘들다. |
왔다갔다 하다가 다시 내려와 솔잎사이/노리숲체원 간판보고 도로따라 걷다가 산으로 |
오르려는데 개짖어대고 허름란 집에서 농장인지 뭐라고 한다. |
공사장 근처 지나 산으로 간다하는데 산에 가면 안되는데
중얼댄다. |
뭐라해던지 크게 돌아 공사장 근처 사이로 하여 산을
오른다. |
능선에 올라 묘지에 앉아 지나온 공장지대를 보면서
휴식하며 아침 간식먹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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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골고개 전후 도로에 트럭이 많이 지나다녀 위험속에
길을 걸었는데, |
우측 산아래 한일 시멘트 레미콘 공장이 산을 갉아먹고있다. |
이젠 조금 편안한 길을 따라 산행한다. 소나무
재배단지도 지나고 ,묘지도 지나고 |
150.8봉 준희님 산패를 만난다.(10:41) |
낮게깔린 가시 사이를 헤집고 127번 철탑을
지나 내려오는데 공장이 가로막는다. |
휴일날이면 높은 시멘트벽 뛰어내려 공장안에서 밖을
가겠는데 일하는 사람이 있어 |
왼쪽으로 틀어 가시치고 내려와 다른 공장 옆을 지나 도로에 내려서고 |
도로따라 한참 우회하여 팔탄 육교 교차로로 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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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들이 많이지나가는데 신호 적당이용 세번의
무단횡단을(횡단보도없음) 하고서 |
104봉으로 오를수 있었다. |
팔탄교차로에서 율암교차로 까지 39번 큰도로 경계로
왼쪽엔 94봉, 유도실업,94봉 |
오른쪽엔 104봉,도로 따라 걷다가 67.8봉을 가야
하는데 왼쪽은 포기할수밖에 없다. |
39번 도로는 중앙분리대가 있는 4차선도로로서 트럭과
차량 이동이 많은 고속도로급 도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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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봉을 오르고 왼쪽은 깍아진 경사와 도로 오른쪽엔
가시와 공장 으로 전진할수밖에 없는데 |
오늘의 최대 난관 가시산길이다. 헤치고 나아가고 또
헤치고 에휴~ |
도로까지 500여미터 거리를 20분 정도 헤매고
내려온다. |
이젠 39번 고속도로급 도로를 트럭과 많은 자동차
매연과 소음 공포속에 1키로쯤 걸어간다. |
발안 공구타운을 지나고 왼쪽 포기한 유도 실업 공장과
94봉94.5봉을 보면서 진행한다. |
율암교차로 역시 무단횡단이지만 직진하는게
좋다. |
우회하려해도 밑에길은 분리대없는 도로로 차량 이동이많이 횡단 불가이다. |
진출입 트럭조심하며 네번 무단 횡단하여 오른쪽 산으로
접어들어 76봉으로 오른다. |
76봉 오르는 길도 공장사이와 가시를 헤치고 올라
휴하며 뒤돌아본다. |
포기한 봉우리와 율암교차로 힘겹게 왔네~ |
이젠 편안한길 묘지도 지나고 화성휴계소 바라보며
오두산에 도착한다(1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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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맥의 대표적인 산인데 리본만이 반긴다. 헐~ 아쉽네. |
철탑에 앉아 물한모금 간식을 먹으며 휴식한다 |
산불 흔적이 있는 산을 지나 내려오니 임도 만나고 올라 61.8봉오르고 다시 내려 서는데 가시넝쿨 |
헤치고 도로에 내려서 도로따라 서해안 고속도로위 도로
덕천육교 를 지난다. |
화성 자원화 시설을 지나 시멘트 도로 가다가 산을 올라
천덕산에 도착한다.(13:21) |
300여미터 돌아와 임도길 진행하다가 다시 앞에 이름
없는 산을 따라 가야하는데 |
공장뒤이고 철탑 그리고 가시로
무의미하여 시멘트 임도길 따라 진행한다. |
250년 보호수를 지나 누락골 버스 정류장을 지나
진행하는데 |
공장으로 인해 진행하다보니 왼쪽으로 한참돌아 내려오고 공장옆 농장 옆을 |
젖소들을 처다보며 도로에 내려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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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따라 걸어 서근리 버스정류장을 지나 왼쪽 턴 비포장
도로따라 걷는다. |
목장 젖소들을 바라보며 크게 턴 하며 왼쪽엔
발안골프장옆을 지나 오른쪽으로 돌아 |
비포장 임도 따라 내려와 장안공단 도로옆에 도착하여 휴식 물한모금한다. |
운전학원 연습차, 현대 자동차 많이 지나
다닌다, 덴소 코리아 를 지나고 목장도 지난다. |
왼쪽은 공장, 오른쪽엔 농장 똥냄새 맡으며 도로따라 걸어 내려와 수촌리/금의리에 도착한다. |
시간상 더가도 되지만 교통편에 따라 수촌리 정류장에서
산행 종료한다(1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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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하며 카드 꺼내놓고 배낭 정리 하는데 빵소리
8155번이다. |
15:05버스를 타고 푹 휴식하고 사당역에 도착하니
16:18 |
청요리에서 산행 시작했으니 뒤풀이는 청요리?
ㅎㅎㅎ |
간단한 청요리에 소주한잔 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2018년 2월 20일 공작산 오두지맥1구간_청요리~분기점~오두산~천덕산~수촌리(빈).gp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