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주요명산

방태산(미산리~깃대봉~주억봉~구룡덕봉~매봉령~관리소)2016.06.06

공작산 2016. 6. 8. 15:55
1. 산행구간: 방태산(미산리~깃대봉~주억봉~구룡덕봉~매봉령~관리소)
  강원도 홍천군 내면, 인제군 상남면, 기린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6년 6월 6일 09:55~16:04(6시간9분) 식사및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해올~
4. 날씨 : 13도~29도  맑음, 차차흐려 약간비
5. 산행거리 : 17.7  Km
6. 특징 :  100대명산 인제 방태산.. 산림청86번째.  한니계곡오름길과 마지막 된비알 체력요함
            깃대봉~주억봉 작은 오르막 내리막및 바위길 체력요함,
            주억봉~구룡덕봉~매봉령~관리소 길은 양호, 전체적으로 중상급 코스
    준비물: 김밥, 물 1.0리터(수시보충), 기타간식
7. 교통편 :  40인승 대형버스

방태산 (1443m)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에 위치한 해발 1388m의 구룡덕봉과 해발 1443m의 방태산(주억봉 깃대봉)은
주변 개인산, 응복산, 가칠봉 등 천미터급 산들과 함께 크고 웅장한 산세를 지니고 있으며,
강원도 오지의 산답게 깊고 깨끗한 계곡을 사방으로 품에 안고 있다.
북으로 적가리골과 아침가리골(조경동), 남으로 개인동 등의 훌륭한 계곡이 자리잡고 있고,
방동약수, 개인약수, 조경동약수 등 이름있는 약수도 여럿있다.
계곡을 따라오르면 햇빛을 한 점도 받지 않고 그늘로만 이어진 등산로가 끝까지 시원한 산이다.
거기에다 맑은 물이 항상 같이 있어서 대표적인 여름 산행코스다.
[산림청 100명산 선정사유]
가칠봉(1,241m), 응복산(1,156m), 구룡덕봉(1,388m), 주걱봉(1,444m) 등 고산준봉을 거느리고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큰 자연림이라고 할 정도로 나무들이 울창하고, 희귀식물과 희귀어종이 많은 생태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

3시간 25분 내려가고 4시간20분(3일연휴 마지막날) 걸려올라옴
생각만큼 만만치 않은 코스였다. 매번 룰루산행하다가 17.7키로 제대로 ㅋㅋㅋ
10시 버스 도착하는데 산행시간을 7시간 30분을 준다. 뭐그리 많이 주남
차도 막힐텐데 조금 당기면 안되나? 해보지만 대장님 그냥 웃기만 한다~
나중에 알았지만 한번 산행해보슈~ 라는 뜻 나도 중간에 B코스로 내려올까 생각..
미산리 약수교에 버스에서 내려 도로따라 1키로를 걷는다.  중소형차량은 이동가능.
한니계곡 길 오르고 또올라도 반복되는길 한참을 올라 합수계곡을지나
구름 약간 있지만 전망좋은 쾌청한 날씨에 뙤악볕 날씨 29도 날씨 땀이 비오듯한다.
계곡물 중간 물공급 충분히 해주며 올해처음 소금도 한알먹는다.
제법 바위를 만나면서 급경사 깔딱길을 올라 오르며 경치구경을 한다.
멋진 조망 산구경하면서 깃대봉 정상에 도착, 12:04 두시간 10분정도 걸려 올라온다.
방태산 정상이 깃대봉이냐 주억봉이냐  분분하지만 100대명산 방태산(1436)이라 된것보면
깃대봉이 정상인것 같은데 명패만 딸랑있다..
주억봉엔 이정석과 나무정상목 있는것보니 비탐방로 이라서? (비탐방로인지도 아리까리)
뙤악볕에 인증사진찍고 내려온다.. 1416봉(배달은산) 바위구경과 바위주위를 돌고 돌아
가다보니 깃대봉에서 본 주억봉 별거 아니었는데. 점점 멀어보이는 주억봉..
내려가고 올라가고 바위를 돌고 돌아 주억봉에 가까스로 도착하니 13:43
대략 4시간 가까스로 왔으니 에궁 오늘의 B코스인 지단골로 내려갈까 하는 마음이다.
하지만 이지역 에서 군복무 하셨다는 분이 남은길이 편한하니 그냥 가자고한다.
조금은 양호해진 길을 따라 한번 더 치고 올라가니 데크있는 1395봉에 도착하고
구룡덕봉거쳐 도로를 매봉령으로 걷는데 날이 흐려진다.
적가리골로 내려오는데 한방울 빗방울이 떨어진다.
매봉령에서 1시간30분 정도 걸려 하산한다.
7시간30분중에 6시간 조금지나 도착한다. 선두 몇 명만 있다.
근처 계곡에서 씻고 버스에서 대기휴식한다(먹을것 없다. 계곡물뿐이..)
비상식량(간식)만 먹으며 휴식
후미가 7시간35분만에 가까스로 도착한다. 저마다 헐 한다~
연휴마지막날이라 차가막혀 22시 거의다되어 강변역 도착한다.
근처에서 늦은 저녁먹고 집으로 돌아온다.

2016.06.06   공작산

방태산_미산리~깃대봉~주억봉~구룡덕봉~매봉령~관리소(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