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수도권산

철산역~도덕산~구름산~가학동굴~가학산~서독산 2013.10.03

공작산 2013. 10. 4. 16:34

1. 산행구간: 철산역~도덕산~구름산~가학동굴~가학산~서독산
   경기도 광명시,안양시 일대
2. 산행일시 : 2013년 10월 03 일 10:02~16:58(6시간56분) 식사및 휴식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인연
4. 날씨 : 16도~21도  맑음 쾌청
6. 특징 :   160여분휴식 아주 여유있는 산행 함.
    준비물: 김밥, 물 1리터, 사과3  기타간식
7. 교통편 : 대중교통

인연이 많은 인연친구

캠*라인 히페리온 신발 구입하여 시험 가동차 가까운 구름산을 찾는다. 215,900원 꽤 되는 가격이다.
구일역에 서 김밥 두줄 사고 막걸리 1통 들고 철산역 10시에 만난다.
택시타고온 산우 깁밥 두줄과 막2통 사고 출발한다 ..
철산역 골목으로 오르는 길은 참으로 경사가 심하다… 예전에 달동네 같았던 언덕엔 이젠 고층 아파트가 새로이 있고.
언덕을 오르니 땀이 쭈룩 흐른다..  아주 쾌청한 날씨 이다..
10여분만에 오른 183봉까지 오르니  땀이 많이 흐른다.. 물한모금 먹으며 수건으로 땀을 닦으며 잠시 휴식한다.
동네 인근 주민 많이 산책중이다..  멀리 소래산과 송도 신도시가  보인다.
조금 내려가다가 도덕산 가는길 에 산 밑에 동굴길? 같이 뭔가 꾸며 놓았다…
10여분 또가니 도덕산 정상 도덕정에 도착한다…   가까우면서도 언젠가 가야지 하였던곳을 처음 와본다..
팔각정 말고는 이정석이 없어 아쉽다..  햋빛이 제법 눈부시어 사진만 찍고 통과 한다.
밤일 갈림길을 지나  광명로에서 가리대 삼거리 까지 새로 생긴 6차선 도로위 동물 이동 통로에 도착하여 휴식한다.
사과 한 개에 물을 먹으니 물맛이 더 최고다…
정수장 철조망을 따라 올랐다 내려갔다를 반복 하니 땀이 흐르고..  15분만에 한치고개에 도착한다.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에서 하안동 으로 가는 도로로서 생태 이동 통로를 만들어 놓은지 얼마 안되었다..
조금올라 구름산 1.4키로 이정석을 지나 구름산 0.7 갈림길에서 정상으로 오르지 않고
가리대 광장쪽으로 돌아서 가기로 한다… 시간이 많은 여유있는 산행이라…
돌산길을 가며 주위 오가는 사람도 보고 여유있게 진행한다…  가리대 삼거리에서 휴식 한잔하고 과일먹고 한다.
사과에 막걸리를 먹으니 아주 여유롭다 …  40분 휴식 쉬고 출발하는데  낮술에 핑한다..
구름산 오르는 계단길..  술때문에 제법 힘들다..  18분 만에 구름산 정상에 도착한다.
가학산 정상 방향으로 하산한다.. 구름산 까지는 사람이 많았는데 이제 제법 호젓한산길 아주좋다..
지방산 같은  조용한 오솔길이건만 2경인고속도로 차소리가 영 시끄럽다… 방음벽도 좀하였으면 한다.
조금더 진행 하다가 점심과 막걸리 한잔을 한다.  여유있게 40여분 휴식후 출발한다.
가학광산 갈림길에서 그래 언제 와보겠나 하며 동굴 방향으로 향한다..
동굴앞에 줄을 꽤 서있다… 개천절 휴일이라 사람이 많구나… 포기할까 하는데 입장을 하고 있다,,
바로 번호표 뽑아 입장한다… 무료이지만  집계를 위한것일까? 오늘1258번 손님이다.
1912년 부터 동굴에서 금,아연등 여러가지를 채취하다가 1970년대에 와서 폐광시킨 동굴로서
올해 시설물 정비하여 개방하였다.. 아직 개발중인곳이 꽤 있다..
입구에서 안전모를 쓰고 들어간다.. 가끔 머리에 부디히는 동굴내부  가끔 물이 떨어지고 습하다…
동굴따라 여기 저기 구경하며 지나간다… 인공적인 관람물도 여기저기 꽤 신경써서 만들어 놓았다..
안내요원 따라 진행하고 예술 광장에 모여 설명도 듣고 진행하야 동굴 구경을 마친다.. 30분소요
동굴에서 가학산 오르는 계단길 주위는 바위등 여러곳을 아직 정비중이다…
가학산 정상 에 도착 사진 몇장 찍고 진행한다.. 주위 서독산 근처에서 회원들이 행글라이더를 즐기고 있다.
산길을 한참 내려오니 도고내 고개에 도착하니 행글라이더 회원 차가 몇대 서있다..
임도길 따라 올라 서독산 갈림길에 정자에 걸터앉아 막걸리와 과일 먹으며 휴식..  서독산 정상 갔다가 돌아와
임도길를 따라 조금 더 올라가니 217봉 근처에서 행글라이더 회원이 이륙하려 한참 애쓰고 있다..
휴식하며 구경하기로 한다 ..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어본다 ..두세번 시도 하다가 도움을 청한다..
양쪽 잡아주고 줄에 걸린 나뭇가지 제거해주고.. 한번 시도 하여 이륙에 성공한다…
그사이 하늘을 날던 한회원이 착륙을 시도 하다가 큰 나무 가지에 떨어진다..
괞찬은가? 잠시후 푸념소리와 웃음소리가 들린다.. 5미터 넘는 나무가지사이로 어쩄던 땅위에 정상적으로 내려와
행글라이더 낙하산을  추스리고 있다 .. 한참동안…   20분 정도 구경하고 출발한다.
209봉 서독터널위 활공장에서 또다른 회원 1명이 이륙 시도중이다
구경도 실컷하고 산길을 내려오다가 한번더 휴식하니 지나가는 사람은 아예없다..
정상등로엔 군부대가 있어 8부능선 으로 하여 서서히 산을 내려온다..
밤몇개 줍고 마을로 내려오니 장터말 도로에 도착한다… 산행종료 하니 언7시간이 지난다..
2시간 40분 휴식및 동굴 관람 여유있는 산행이었다…
장터말에서 버스를 기다려 안양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타니 목감사거리로 향한다.. KTX광명역 반대방향이네…
목감사거리내려 안산서 오는 버스를 타고 신도림으로 이동 뒤풀이후 집으로 돌아온다…

2013. 10. 03   공작산

* 히페리온 신발은 전작 로체(단종 정리중)에비해 가격은 조금 비싼데 비해 볼품은 더 싸게 보인다.

12시간은 넘게 산행해봐야 알겠지만   7시간 까지는  편하다..

** 몇달이 지난 지금 로체만큼 둘다 편하다.. 신발은 캠프라인이 좋은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