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10지맥/관악지맥(한남·完)

관악지맥3구간(대방동~문래역~영등포구청~당산역~선유도역~염창교함수점) 2013.09.21

공작산 2013. 9. 23. 10:49

1. 산행구간: 관악지맥3구간(대방동~문래역~영등포구청~당산역~선유도역~염창교함수점)
    서울  동작구,영등포구  일대
2. 산행일시 : 2013년 9월 21일 13:07~15:09(2시간2분)
3. 산행인원 :  공작산 나홀로
4. 날씨 : 20도~28도  맑음,
6. 특징 : 시내를 유유히
    준비물:  물 0.5리터,  기타간식

7. 교통편 : 대중교통

대방동   0.0 15:15 13:07
문래역        2.5 2.5 16:05 14:01
당산역        2.1 4.6 16:50 14:26
염창교        3.2 7.8 18:00 15:09
실거리 9.0 2시간45 2시간2분
도엽명 : 서울

관악지맥 이란
한남정맥 백운산에서 분기하여 청계산과 관악산 서달산을 거쳐 안양천의 동쪽끝에 이루는 산줄기를 말한다
관악산 정상에서 남태령과 우면산을 거쳐 탄천(양재천)의 서쪽으로 간다는 주장도 있지만
신상경표 박성태님 자료에서보면 관악산 서쪽 삼성산과 동쪽 우면산은 가지줄기로 되었기에 한강 안양천 동쪽끝으로 본다.
관악산을 내려와 까치고개 부터는 작은 야산과 시내로서 그리고  노량진 나루터 현충원 근처 사육신묘에서

종료하기도 하지만 지도대로 시내길이라 정확한 산길이 아니지만  그래도 끝까지 진행하려한다.

<대방동 공군회관>

영등포구청역

당산역

선유도역 (9호선)

염창교 합수점

추석연휴를 이용해 몸풀기 운동을 시내로 잡는다..  관악지맥3구간 ㅋㅋㅋ
대방동 공군회관부터 시내길을 걸어서 문래동 고가를 넘어 문래역, 영등포구청역, 당산역을 거쳐
좌틀하여 걸으니 선유도역을 지나 양평교를 지나 안양천에 닫는다
안양천을 따라 거닐며 양화교를 지나 염창교 한강 안양천 합수점에 도착 트레킹 산행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