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북12지맥(完)/천마지맥(한북·完)

천마지맥1구간(분기점~서파사거리~주금산~금단이고개~철마산~과라리고개~팔현리) 2011.06.06

공작산 2011. 6. 6. 23:45

1. 산행구간: 천마지맥1구간(분기점~서파사거리~주금산~금단이고개~철마산북봉~철마산~과라리고개~팔현리)
2. 산행일시 : 2011년 6월6일 09:12~18:40 (9시간28분:분맥구간8시간56분)
3. 산행인원 :  공작산, 승연
4. 날씨 : 17도~ 29도  맑음 바람 적당   약한박무
5. 산행거리 :  23.6 Km (서파사거리->분기점 1.3Km제외)

포인트 시간 비고
과라리고개 18:08
팔현리주차장 18:40
9시간28분

준비물: 물2.5리터, 막걸리2, 밥, 반찬 약간,오이,방울토마토,기타 간식 갈아입을 옷
교통편: 구일(05:35 첫차)~강변(11번 07:12 30분여유)~베어스타운(07번 08:27분)~서파사거리(08:37)
           팔현리~오남리(차량협조)~사능역~상봉역

서파사거리 도착

일단 아침먹고

한북정맥 분기점인 424고지에서 시작해야하나  군부대가 있다..

대신 광덕삼거리에서 한북정맥 얼굴을 본다..

천마지맥을 시작 하며

오솔길로 길을 찾아서

서파 변강쇠해장국 집에 도착 간단히 볼일들 보고

출발한다

승연님

개주산 갈림길에서 통과

이틀만에 주금산 독바위

이쪽으로

엊그제 실거리 30키로 정도 축령분맥을하고 망설이다가 결정 천마지맥을 하기로했다.
구일역 첫차를 타니 오늘은 사람은 많지만 제법 탈만했다.. 신도림에서 출발하는차를 바꿔타니 편하게 갔다..
강변역 내리니 좀여유가 있다 잠시후 승연님 만나서 시간이 있는관계로 김밥및 커피를 마신다.
상봉에서 서파가는 버스가 있어서 혹시 동서울에도? 역시 없다.. 하여  동서울 터미날 앞에서 버스를 기다려 탄다.
베어스타운 까지 한시간이 넘으니 좀 지루했다  잠시후 바로 마을 버스를 타고 서파사거리 내린다.
일단 아침을 먹는다.  변강쇠 해장국 8000원이라는데 힘이 솓는 기분이다 ㅎㅎㅎ
승연은 서파사거리에서 카운트 다운 시작하여 광덕삼거리 분기점으로 향하는데.. 나는 분기점부터 찍는다
포장도로를 가면서 474고지를 군부대 때문에 못가고 처다만 보면서간다
분기점에서 사진찍고 산길로 접어든다 트랙을 따라  시작부터 길을 조금 헤매면서 길을 따라가 서파사거리에 도착한다.
배낭정리후 다시 출발 지맥길을 접어든다… 독도법 공부를 열심히하면서  등로 설명을 들어가며..
한시간가서 막걸리및 간식을 먹고 또간다 그리고 한시간 정도가서 막걸리 간식(개주산갈림길)
이틀만에 주금산을 들려  사진찍고 조금더가서 정자에서 맛있는 점심을 쩝쩝. 그리고 휴식.
배낭을 꾸려 두시간 가니 금단이 고개 1차목표 도착  내가 더가자고 하여 통과한다. 그러면 과라리까지 가야 한단다.
마지막 3구간 여유를 위하여 그리고 다음엔 날씨가 어떨지 모르니 오늘 더가기로 한다.
독도법 대충 가끔씩 조금 빨리 진행한다.. 6시까지 가야하므로 그래도 사진 찍고 포인트 찍고 간식먹어가면서
가까스로 6시 조금도착 하산 정류장 다리밑에서 족탕후 차를 기다리다 차를 얻어타고 오남리(감사합니다)
오남리 진접택지 지구 에서 사능역으로 이동 상봉역 차를 타고 상경 마무리 한다..
배부른 관계및 시간상 상봉역에서 아이스크림 하나물고 헤어진다…
같이 산행한 승연님 덕분에 즐거웠구 한구간 산행 잘마무리 해서 감사하면서 마무리 한다.

이번주 금요일 낙동정맥은 ....    2011년 6월 6일  공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