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34코스(고성하이면사무소-남일대해수욕장-삼천포신항-노산공원-삼천포용궁시장-삼천포대교사거리) 2021.10.27
1.산행구간:남파랑길34코스(고성하이면사무소-남일대해수욕장-삼천포신항-노산공원-삼천포용궁시장-삼천포대교사거리)
경남 고성군 하이면, 사천시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10월 27일 8:19~11:22(3시간03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7도~22도 맑음
5. 산행거리 :10.1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와룡산과 각산 바라보며,남일대 해수욕장과 삼천포항을 걸으며 룰루트레킹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34코스 안내도가 있을만한곳에 33코스 종점 안내도만 있고 마지막엔 35코스 안내도만 있어
이코스에선 34코스 안내도는 못봤다.
밤새못잔 덕에 약간 졸린시간 휴식없이 걸어왔으니 약간 배고프다.
일단 기록시작누르고 조금이동하여 하이면 소재지 식당 몇 개를 보기만하고
몇 명이 편의점들려 아메리카노 커피에 아침 간식으로 빵을 먹는다.
두시간반거리이기에 여유있게 20분쯤 휴식하고 걸어 하이초등학교지나 보건소지나
멀리 와룡산 바라보며 덕호교 건너며 고성군/사천시 경계를 넘어간다.
삽재를 넘어가는데 환경사업소 차량과 트럭 지나가며 먼지와 냄새를 풍기며 간다.
청송마을 입구 정류장에서 와룡산을 바라보고 도로따라걸어가 삼거리에서 좌틀한다.
동네가옥 벽화를 바라보며 내려와 남일대해수욕장 바라보며 걸어 가며
코끼리바위와 남일대해변 스카이워크길을 바라보며 걷는다.
나포리항처럼 보이는 신향 항구를 바라보며 내려와 진널해안산책로를 지나간다.
산책로를 지나가며 진느름끝에서 턴 우틀하여 진널전망대에 도착한다.
전망대 2층에 올라 창선도, 삼천포대교와 각산 와룡산을 바라보고 내려온다.
도로따라 걸어 신향마을을 지나 삼천포신항 터미널을 지나 사량도여객터미널입구를 지나
삼천포팔포 음식특화거리를 걸어가 팔포 십년다리(10년 젊어지는다리) 반만 건너고 온다.
다시한번 편의점들려 맥주 먹으며 20여분 담화를 즐기고 노산공원으로 간다..
오면서 베트남노래방 간판을 봐서그런가 삼천포 아가씨 은방울자매 노래가 베트남 음악처럼들린다.
삼천포 아가씨상을 보고 전망대에 올라 박재삼 문학관 건물을 바라보고 오산공원을 내려온다.
도로를 걸어 삼천포 용궁 수산시장을 지나고 삼천포 전통시장을 지나는데
식당이 많아 남파랑구간을 여기서 끝나는것으로 설계 했으면 좋을껄 그랬다.
전통시장 지나 청널공원 풍차를 바라보고 걸어 삼천포 유람선을 바라보며 간다.
대방진굴항을 바라보며 우틀하여 올라가 대방사거리를 지나고 삼천포대교사거리도착
35코스 시작 안내도 보며 산행종료한다.
버스에 배낭 내려놓고 바다케이블카 쪽으로 걸어가 삼천포 싱싱센터에 들어간다.
테이블 띠고 세명씩 앉아 따로 먹으니 남남처럼 서먹서먹하다.
만원의 행복이라는데 다양하고 맛있다. 맥주에 소주한잔 하며 회추가 하여 맛있게 먹고 나온다.
버스에 돌아와 휴식하고 후미도착후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2021 년 10월 27일 공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