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등 둘레길/내포문화숲길(進)

내포문화숲길_백제부흥군길2코스(대현마을~장곡산성~사운고택~학성산성~행정1구~속은이고개~노전리~광시한우테마공원) 2024.03.28

공작산 2024. 3. 31. 21:44

1.산행구간:내포문화숲길_백제부흥군길2코스(대현마을~장곡산성~사운고택~학성산성~행정1구~속은이고개~노전리~광시한우테마공원)
   충남 홍성군 장곡면, 예산군 광시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4년 3월 28일 9:38~13:29(3시간51분)  점심 40분  포함
4. 날씨 : 7도~13도  비

원효깨달음길 마치고 천주교순례길 마치고 오늘부턴 백제부흥군길을 진행한다..
1코스는 오서산 산불조심 통제구간 이라하여 나중에 진행하기로 하고 2코스부터 진행한다.
비가 온다고 하여 준비하고 집을 나서 사당에서 6시50분 출발하여 대현1구 마을회관에 도착한다.
조금씩 내리는 날씨  배낭커버하고 우비입고 출발 고도를 올리며 오르니 숨이차다.
고도를 약120올리는 첫고비 오름길 우비입고 가니 땀이줄줄 숨이차게 오른다.
장곡산성/주류성 이정표 사진찍고 산길걸어 돌아 지그재그길 내려온다.

임도길을 돌아 내려와 대현1구 마을에서 오는  96번/흥남동로도로 만나 걸어가다가
고미당마을 이정표 보며 좌틀하여 가마터를 지나고 사운 고택을 바라보며 좌틀 산길을 간다.
2코스 세번중 두번째 오르막길 고도를 170여미터 올려 학성산성(212봉) 올라간다.
우비 답답하여  넣고 한손 우산쓰고 한손 스틱쓰며 오르는데 오름길 힘들다.
시멘트 임도길 올라 약간 우틀하여 돌계단 오르고 돌무더기 많은 길
마지막힘을 쓰며 학성산성 남문 이정표에 도착 학성산성 스템프 찍는다.

정자도 있건만 쉴틈도 없이 출발하여 벌목지를 지나 학성산성 북문 이정표를 지나간다.
태봉산성 이정표를 보며 언덕길 올라 태봉산성0.75  이정표에서 좌틀하며 헤어진다.
오른쪽 멀리 천태저수지를 바라보며 산길 지그재그내려와 농장을 지나 마을길을 간다.
천태저수지 만나 좌틀 도로따라가며 행정1구 지나 저수지를 보며 행정2구 회관도착하여
속은이마을 이정표보며 좌틀하여 마을길 농로길을 걸어 서서히 올라
미타사 절을 멀리보며 마을길 걸어 올라 산길 고개길 힘들게 올라 속은이고개에 도착한다.
홍성군과 예산군 경계인 속은이고개 내려와 산길 지그재그 내려와 마을길 지나고
노전리 마을회관지나 좌틀우틀 지하도 지나 우틀 농로길 걸어 좌틀하여간다.

고개를 넘어 내려오며 광시면 시내를 바라보며 걸어 광시교 좌틀 광시한우마을 소를 보며간다
광시면 시내를 걸어가며 여러식당중 한곳을 찾아 트랙에서 약간 벗어나 간다.
오늘 3코스 날머리엔 식당 몇 개는 있지만 조금 떨어져 있고 문여는지 몰라 여기서 해결한다.
영지 한우타운 식당에 들어가 맥주한잔에 갈비탕먹는데 맛은 아주 좋은데
갈비는 여러개나  갈비에 고기는 거의없고 가격이(15000) 좀되는게.. 관광지 분위기가 난다.
식당을 나와 도로따라걸어 500여미터 걸어 광시한우테마공원 도착 산행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