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56코스(장항도선장입구~장항송림산림욕장~옥남1리노인정~하소정류장~송석리와석노인정) 2023.07.01

공작산 2023. 7. 2. 21:36

1.산행구간:서해랑길56코스(장항도선장입구~장항송림산림욕장~옥남1리노인정~하소정류장~송석리와석노인정)
    충남 서천군  마서면, 장항읍  일대   [역방행진헹]
2. 산행일시 : 2023년 7월 1일 3:44~6:52(3시간08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22도~31도  차차맑음  뙤악볕
5. 산행거리 :14.3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장항오토캠핑장과 산림욕장을 지나며 서해랑길, 코리아둘레길 완주하다.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021년 9월14일 나홀로 시작하고 남진팀 2021년12월 18일 시작하고
북진팀은 2022년 7월 5일 시작 한번에 3코스 진행하다가 2코스씩 진행하여 올라오니
109개 코스중 55코스 겹쳐 만나니 정확히 중간에서 만난다.
비교하여 거리가 짧은 54,55코스 진행하고 오늘은 56코스 진행후 군산시내관광 하였는데
폭우속 시원히 54,55코스 진행하고 , 뙤악볕에선 시내관광하니 날씨마저 딱좋았다.
그리고 56코스 역방향 진행 완료한지점이 창선리 오늘 생일인 이름을 생각하게되고
군산시내 관광하니 금남기맥(금강기맥) 같이완주하였던 산우. 2년전 먼곳간 기일이다.

사당역에서 23시50분 출발하여 휴게소 들려 시간 늦춰 진행 한다고 했으나
누구탓인가 송석리와석노인정에 도착하여 식사조와 휴식조 나누어 진다
4시출발 하려다조금 일찍 출발하니 비온뒤 습한 날씨 바람한점 없다.
57코스 시작점과 안내도 사진을 찍고 농로길을 걸어가니 온갖  날벌레 달려들고
약간 땀나니 모기도 쏘고 농로길을 걸어가는 자체가 모기 회식시간이다.
농로길 우틀하여 약1키로 가다가 또 우틀하여 해안가로 가서 좌틀한다.

매바위1키로 이정표보고 어두운 해안가를 걸어가며 저멀리 군산불빛을 바라보며 간다.
매바위 0.9이정표에서 좌틀하여 지그재그길 걸어 염전을 지나고
농로길을 걸어 백사마을을 지나 가니 서서히 날이 밝아온다.
도로따라가다가 직진 농로길을 가는데 물웅덤이와 가축똥냄새가 심하다.
농장을 지나고 물웅덩이 비켜가고  옥남리 솔리를 지나며 우틀하여간다.

솔리장뚝방조제를 지나 마을길을 지나 산림욕장을 지나간다.
오토캠핑장과 맥문동이 많은 소나무 공원을 지나는 장항송림산림욕장을 지나간다.
서천갯벌 이정석을 보며 기벌포 해전 전망대 외부만 보고간다.
서천송림마을 솔바람숲 안내도 보고 장항송림산림욕장 이정석에서 좌틀하여
농로길을 걸어 도로만나고 장암진성 안내도 보고 장암리 방파제 도착한다.
금강건너 군산을 바라보며 해안가와 도로를 약1.6키로 걸어
징항도선장 입구 55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도착 산행종료하며
서해랑길 완주와 코리아둘레길(평화누리길,해파랑길,남파랑길,서해랑길)을 완주한다.

장항6080음식골목 맛나로 골목길을 구경하며 장항버스터미널로 이동하여 휴식
71번버스 8시출발하여 동백대교 건너 근대역사박물관 12분만에 하차한다.
군산시내구경하고 마감시간되어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