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55코스(진포해양테마공원~경암철길마을~시비공원~금강하구둑~장항도선장입구) 2023.06.28

공작산 2023. 6. 29. 21:13

1.산행구간:서해랑길55코스(진포해양테마공원~경암철길마을~시비공원~금강하구둑~장항도선장입구)
    전북 군산시 성산면, 군산시내, 서천군 마서면, 장항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2년 6월 28일 7:12~11:12(4시간10분)  휴식  포함
4. 날씨 : 20도~27도  흐림 가끔 폭우
6. 특징 :  천둥번개 폭우속에 금강호를 거니는 트레킹. 경암철길마을 아주좋았음

55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사진을 찍고 근처에 앉아 휴식하며 아침간식을 먹는다.
빵과 커피 음료 마시며 15분정도 휴식후 진포해양테마공원를 지나 간다.
째보선창 쨰보스토리 를 지나고 군산맥주 양조장을 들여다보고 진행하고
또다른 군산시간여행1930 마을을 지나니 대략100년 차이나는
옛정취와 현재 도시풍경을 둘다보며 간다.
강변로 고가도로 건너 도로따라 진행하면 거리를 단축할수있는데
우틀하여 트랙따라 진행하여 경암철길마을을 꼭보고 가기를 권한다.

좌틀 우틀하여 서해포구마을을 지나 피아노 건반모양인가 경포교를 건너
도로를 걸어 경암철길마을(1944~2008)을 지나는데
이른시간이라 점포들이 문닫혀있지만 어릴때 느꼈던 추억거리를 보며
많은 사진을 찍으며 진행하여 지나고  군산역 재현한 작은건물을 지난다.

도로를 건너 외산 삼거리 지나 금강호 만나 강변 임도길을 걸어 간다.
임도길을 하염없이 걷기시작하는데 저멀리 하늘이 심상치 않다.
가까이 보이던 동백대교가 안보이고 부옇게 비가 다가오고 있다.
산행전 3시쯤 전반전 물빛다리 5시쯤 후반이라면 이제 연장전이네 ㅎㅎㅎ
다시 배낭커버 씌우고 우비입고 우산들고 조금가니 비가 쏟아진다.
잘보이던 금강하구둑도 안보이고 강건너 서천군 장항땅도 안보읹다.

천둥번개 폭우 쏟아져 정자마을근처 천정이있는  벤치 근처에서 비를 피한다.
25층 우미린 아파트 공사장을 보며 10여분간 휴식하고 출발하여
진포시비공원을 지나 리틀야구장 축구장을 지나간다.
진포대첩 기념탑을 보고 우틀하고 좌틀하여 가야하는데
공원을 지나 직진하여 진행하여 지하도 건너 빙돌아 금강하구둑을 건너간다.

약1.8키로 금강하구둑을 가며 가끔 지나가는 기차를 바라보며 금강을 건너간다.
금강하구둑 관광지에서 좌틀하여 이젠 서천땅에서 군산을 바라보며 금강호를 걸어간다.
이젠 도로길을 따라 걸어가니 약간 덥고 지루하게 걸어간다.
서천 음식문화 특화거리 조형물은 있는데 거의 문닫고 폐허가된 건물만 보이니
세월의 무상항만 느끼며 걸어 월남참전 기념탑을 지나는데 선두 도작전화온다.

약4키로 남고 한시간 걸릴것이라 하고 도로를 계속 걸어 동백공원
동백대교 원수삼거리를 지나  원수1리를 지나가는데 원수원수 웃음이 난다.
웬수는 선두로 날라간 그사람들인데  또다른 원수가…  ㅋㅋ
서천관광 벽화그림보며 걸어 장항도선장 입구 도착  56안내도와 시작점보고 산행종료한다.
이번주 토요일 56코스 역방향 진행하여 이곳에 오면 서해랑길 완주하며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남파랑길,평화누리길,서해랑길) 모두 완주하게된다.

근처 화장실에서 대충씻고 한시간이나 기다려준 선두웬수만나 식당에 들어간다.
대구뽈탕에 맥주 먹는데 맛은 참으로 좋았는데 2주후 역방향 산행하여
이곳에 올수 있어 얘기해보니 미리예약전화하라며 약간불친절해 기분 상한다.
각자플레이 하는우리 그떄 몇 명이 여기로 올지 상황을 모르는데 헐~
그리고 다른식당도 있는데 다른 음식도 먹어야지하는데 나완 상관업는 얘기다.
공원벤치에 앉아 휴식후 마감시간되어  휴게소 안들리고 논스톱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