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49코스(부안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구암리지석묘군~신월경로당~서림공원~부안군청) 2023.05.10

공작산 2023. 5. 12. 13:55

1.산행구간:서해랑길49코스(부안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구암리지석묘군~신월경로당~서림공원~부안군청)
    전북 부안군 하서면, 상서면, 행안면, 부안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3년 5월 10일 5:57~10:03(4시간05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10도~24도  차차맑음
5. 산행거리 :15.6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테마파크에서 농촌길을 걸어 지석묘거쳐 부안군청까지 룰루트레킹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변형하여 진행(적색)

49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사진을 찍고 출발하여 농로길을 조금지루한 코스로 들어간다.
노계교 지나 노계마을 지나고 지스재그 농로길 약2.5키로 간다.
등용2리 경로당을 지나 120여미터 마을을 지나 트랙은 좌틀하여가는데
난우틀하여 비녀등(등용리 마을숲) 안내도 지나 등용2리 정류장을 지난다.
도로를 따라 걸으며 마을을 구경하고 등용1리 정류장과 등용교차로를 지나고
하서중교 운암정류소 도착 잠시쉬며 아침간식을 먹는다.

10여분 휴식하고 도로를 걸어 마전삼거리 지나 석하정류장에서 트랙과 산우들 만난다.
과일과 커피 마시고 석상리 방향으로 걸어 구암리 지석묘군을 구경한다.
구암마을과 상서초교를 지나 도화 봉암마을 정류소 지나고 분장 정류소를 지나고
트랙은 우측길로가고 나홀로 직진하여 통정정류소 지나고 장동정류장 지난다.
장동교지나 야룡정류장을 지나는 직진 도로길 약1.7키로를 걸어서 트랙과 만나고
좌틀하여 대초마을과 신월경로당을 지나고 마을길 걸어 행안초교에 도착한다.

행안초교 사거리에서 트랙은 직진 매창공원으로 가는데 나홀로 좌틀하여 도로따라간다.
부안해양경찰서가있는 순제 정류장지나 부안호남장례식장을 지나고
작은 로타리에서 우틀 신기교차로에서 좌틀 행안면 사무소를 지나고
부안중교에서 트랙과 만나 도로따라 700여미터 가면 종료지만  트랙따라 좌틀
서서히 언덕을 오르며 서림공원으로 향한다.
평상마루와 산림욕장 나무를 지나 로프줄 급경사을 올라 팔각정에 도착한다.

부안시내를 두루 내려다보고 내려와 트랙은 상소산(114.2봉)근처로 가는
임도를 포기하고 우측밑 부안향교 구경하고 부안군청으로 향한다.
부안군청 좌측면 뒷부분 큰엉덩이 파여저 있고 50코스 안내도는 뒤로 반기울어져 있다.
부안군청 건물을 돌아 정면에 시작점 사진을 찍고 산행종료한다.

식당가긴 이른시간이라 근처 부안역사박물관 들려 구경하는데
목포 농업박물처럼 여기도 잘해놓아 구경하며 사진을 50여장 찍는다.
그리고 근처에 있는  추천해주시는 노휴제에 들려 간단히 구경하고 나온다.
편의점 들려 캔맥 하나씩 하며 담소를 나누고 점심시간 가까이 되어 식당으로간다.
소머리국밥 맛있게 먹고 나와 근처 북까페 들려보니 잘꾸며 놓았다.
마감시간까지  휴식하고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