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64-5/지선5코스(내포문화숲길센터~몽산~둔군봉~석우리회관~합덕수리민속박물관) 2023.03.16

공작산 2023. 3. 17. 20:46

1.산행구간:서해랑길64-5/지선5코스(내포문화숲길센터~몽산~둔군봉~석우리회관~합덕수리민속박물관)
    충남  당진군 면천면, 순성면, 합덕읍 일대
2. 산행일시 : 2023년 3월 16일 09:59~15:17(5시간18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사람들 산친구 5명(승빈,황강,동혁,소추,풍선)
4. 날씨 : 0도~9도  맑음
6. 특징 :  내포문화숲길 아미산 둔산 둔군봉을 지나며  적당한 농로길  걷기좋았음
7. 교통편 : 대중교통
               센트럴~당진(07:10~08:50:7400원) ,  당진~아미산입구(9:35~9:59 : 421번)
               합덕수리박물관~합덕터미널(15:38~15:43), 합덕~남부터미널(17:10~19:10:7400원)

평상시 산행시간에 맞춰 나와 신도림역거 쳐 센트럴터미널에 도착하니 40분 여유가 있다.
7시10분 당진행 버스를 타고 휴식하니 터미널근처공사(5월말까지)로 인해 조금막혔으나
엊그제보다는 빠르게 정시인 8시50분 도착하여 휴식하며 커피와 빵으로 아침간식한다.
9시35분 421번 버스를 타고25분 정도 이동하여 아미산입구 정류장 내린다.
건너편 내포문화숲길 방문자 안내센터 지나 장흥소류지 지나 올라 아미행복교육원
운동장을 지나 올라 64-5코스 안내도와 시작점 사진을 찍고 출발한다.

임도를 따라가며 고도를 60여미터 올리는데 산행 초반이라 힘들다.
아미산정상 400미터 이정표지나 편한 임도걸어 아미산 우회길을 걸어간다.
다불산(321봉)  1.4키로 이정표를 지나 저멀리 몽산을 바라보며 편한 임도길을 간다.
아미산에서 내려오는 삼거리만나 자작나무쉼터 스템프(내포문화숲길)를 지나
꽃사진 찍으며 쇠학골 삼거리 지나 산길로 들어 나무계단오르며
뒤돌아 멀리 아미산(350.8봉) 정상에 있는 정자를 바라본다.
몇번의 작은 봉우리 올라 정자와 면천읍성 안내도를 보고 조금 올라 몽산에 도착한다.

새마포 산악회 몽산(299봉) 표말이외는 다른 안내표시가 없어 아쉬웠다.
면천면 시내와 평야를 바라보며 내려와 걷기좋은 비포장 임도길을 한적하게 걸어가며
저멀리 아미산을 돌아보며 걸어 내려와 시멘트 임도길을 걸어 봉소2리 지나간다.
농로길을 약2.5키로 걸어 나산리 마을회관도착 정자에 앉아 휴식한다.
12시 넘어 자리펴고 점심간식하며 휴식하며 25분 휴식한다.

마을길 서서히 올라 산길로 접어들어 아주편한 동네뒤산길을 간다.
다만 좌우로 산을 없애고 지은 축사와 농경지 바라보며 마음이 좋지는 않았다.
느진골 지나 작은봉우리와 숲길을 지나 올라 둔군봉(137.2봉)에 도착 주위를 바라보다
나무사이로 멀리 합덕시내 보이고 철봉에 매달려 학창시절 생각하며 웃어본다.
산길을 내려와 석우리 정류장에서 평지로 내려서고 남은거리 약5.8키로 포장길을 걸어간다.
석우교 지나 석우리 마을회관을 지나 운곡교 지나고 도로밑을 통과 상하수도 시설 지나간다.

왼쪽으로 합덕시내와 다음에 걸어나올 지선6코스 길을 바라보며 걸어
합덕제를 왼쪽으로 보며 돌며 합덕수리박물과 도착 64-6코스 안내도 사진찍고 산행종료한다.
함덕수리박물관 내부를 구경하는데 5분후에 버스 지나간다하여 빨리나와 정류소 간다.
버스시간 맞추기 힘들어 택시탈예정 이었는데 잘되었다
버스타고 몇정거장지나 내리니 5분 걸려 함덕 정류소 도착하여 버스표사고
한시간반  남은시간 식당 몇곳을 들리나 밥먹기 힘들어
통닭집 들려 치맥으로 뒤풀이 하며 즐겁게 얘기 한다.
남은 지선 6코스와 1코스 날짜 어렵게 조율하여 일정을 계획한다.
17시10분차 버스탑승하여 2시간쯤 걸려 남부터미널 도착 전철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2023 년 3월  16일   공작산

서해랑길64-5_지선5코스_내포방문자센터~합덕수리박물관(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