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66코스(몽산포해변~몽산포항~평화염전~용산2리회관~연포항_도황1리정류장) 2023.03.04

공작산 2023. 3. 6. 20:01

1.산행구간:서해랑길66코스(몽산포해변~몽산포항~평화염전~용산2리회관~연포항_도황1리정류장)
    충남 태안군 근흥면, 태안면, 남면 일대     [역방향진행]
2. 산행일시 : 2023년 3월 4일 9:38~15:26(5시간48분)  점심57분  휴식포함
4. 날씨 : 영하1도~15도  맑음
6. 특징 :   바다는 멀리 보고 농촌길 돌고도는 트레킹길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대

66코스는 23키로 가까이되고 65코스는 15.3키로로 짧은데 현재구간이 아닌
몽산포 오토캠핑장 대형주차장으로 0.6키로를 65코스로 넣고 66코스에서 뻈으면 한다.
태안해변길 4코스가 현위치에서 시작하지만 버스주차및 모든 여건이 여기주차장이 좋을듯하다.

사당에서 6시50분 떠나 연포해수욕장 도황1리에 도착하여  산행준비한다.
화장실옆 67코스 안내도앞 많이 쌓았던 퇴비는 다 치워져 감사하며 사진을 찍는다.
주차장 반대쪽 정류소에 있는 67코스시작점 사진을 찍고 역방향으로 출발한다.
연포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용도로 도로를 걸으며 소암해변 정류소 직전에서 좌틀하여 간다.
마을길을 약1.5키로 걸어 원용정류장 원용경로당 도착하고 도로따라가도 되는데
트랙은 우틀하여 1키로쯤 가서 만나는데 별특징없지만 덜위험한 마을길을  가게된다.
밭뚝을 태우고 있는데 건조하여 불조심 하라는 방송을 곳곳에서 나오고~ 좌우지간 불조심..

도로와 다시만나 우틀하여 근흥소방대를 지나 몽산2리 마을회관을 지나간다.
왼쪽 보이는 근흥중학교 저기서온 근북정맥은 이도로를 걸어 원용경로당까지 도로따라가서
산길로 접어들어 115봉으로 갔는데 잠시 금북정맥길 만났다 헤어진다.

금북정맥(적색),서해랑길67코스(청색),서해랑길66코스(녹색)

멀리 바다를 보며 마을 농로길을 빙돌아 용신1리 회관을 보며 우틀하여 또 지루한 농로길을 간다.
각골/궁틀 마을을 지나 안기2리 회관을 지나 근흥배수지를 지나 염전/양식장을 지나간다.

특징없이 거의비슷한길 반복적으로 가는데 대단위 호텔을 짓다 망해 건물만 남은것 보니 에구~
이름이 더스테이인데 건물짓다가 정말 스테이 되었네 하며 쓴 웃음짓는다.
몽산1리 정류소 도착 커피마시며 휴식하고 소목골 몽산2리를 지나 몽대항에 도착한다.
날머리엔 식당이 딱하나만 있고 여러편의점만 있는데 식당 몇번 전화해도 안받는다.
남은거리 2.8키로쯤 이고 밥먹을수 있는 마지막 장소라 트략에서 약간 벗어나 식당으로 간다.
민지네 식당 들렸는데 기대 안하고 들어갔는데 정말맛있었다.
인당1개 전복과 각종해물 맛도 있고 양도 푸짐하여 가격대비 아주 좋았다.

거의 한시간을 휴식하고 조금 돌아와 편의점 있는곳에서 우틀(원방향좌틀) 도로를 걸어
몽산2리 다목적회관을 지나 몽산2리 정류소에서 우틀하여 가다가 좌틀하며
몽산포 해변과 소나무 숯을 지나 몽산포 대형주차장지나 좌틀 가다가 우틀하여
캠핑장 옆 작은 시멘트 뚝방길 걸어 태안해변길과 66코스 안내도 도착 산행종료한다.
시작점은 못찾겠고 버스있는 대형주차장으로 돌아올떈 몽산포 해변 모래사장을 걸어간다.
모델이 되어진 갈매기 사진 찍으며 대형주차장 돌아와 휴식후 상경하여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