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71코스(학암포해변~방갈리정류장~이원방조제~율포해변~꾸지나무골해변) 2022.12.31

공작산 2023. 1. 1. 19:53

1.산행구간:서해랑길71코스(학암포해변~방갈리정류장~이원방조제~율포해변~꾸지나무골해변)
    충남 태안군 태안읍, 원북면 일대  [역방향진행]
2. 산행일시 : 2022년 12월 31일 9:50~14:12(4시간22분)  휴식  포함
4. 날씨 : 영하5도~6도  아침눈발후 차차맑음
6. 특징 :  볏가리 마을과 농로길 지루한 이원방조제길 걸어 태안해변길 학암포 도착
7. 교통편 : 28인승 대형버스 2대

사당역을 6시50분 떠나 고속도로 달리는데 눈발이 휘날린다.
하늘이 열리고 눈발그쳤지만 지방도로가 미끄러워  조심히 달려 꾸지나무골에 도착한다.
먼저 걸어나왔던 도로1키로를 오늘은 더욱 조심하여 들어가 버스는 힘들게 돌려 나간다.
72코스 안내도 사진을 찍고 반대방향으로  진행하여 먼저 들렸던 치킨집을 지나
73코스와 만난 삼거리에서 도로따라걸어 도로에 나와 73코스는 양어장으로가고
71코스는 우틀 도로따라 걸어 이동하는차조심하며 800여미터 걸어 내리1리정류장지나
우틀하여 마을길가는데 일부산우는 도로따라 직진하여 약간 단축도 한다.

마을길을 돌아 지하도 있는 삼거리에서 73코스 잠시 만났다 우틀하며 73코스와 헤어진다.
사목마을 경로당과 회관을지나 사목해수욕장 태안캠핑공원을에서 좌틀하여 산길로 접어든다.
후망산 정상(144.2봉) 이정표를 따라 60봉 오르는데 약간 힘들고 추운겨울에 땀이흐른다.
우틀하여 46봉 47봉등 오르락 내리락 하며 비포장도로 편한길 걸어 돌로내려와
음포해수욕장 내려서며 바다건너 태안 화력발전소 바라보며 해안가를 걸어간다.
마을길을 걸어 갯벌체험장 양식장에 도착 우틀하여 해안가를 돌아 가는데
별특징이 없어 좌틀하여 걸어올껄그랬나 생각하며  농로길을 걸어 간다.

볏가리체험마을, 볏가리마을을 구경하며 지나 도로에 도착하여 우틀하여
차량이 다니는 도로를 걷다가 옆에 시멘트 임도길을 걸어 서혜원 복지센터입구에서
좌틀하며 이원방조제 안쪽 간척지 농로길을 약 7키로 걸어간다.
이원방조제 건너며 벽화구경하며 건너 태안발전소에서 걸어나와 만나면 덜지루할껄 그랬나.
활주로같이 무지길은 간척지길 약7키로 지그재그 1시간 반동안 지루하게 걸어서
방갈리 정류장 도로만나며 우틀하여 도로를 걸어 태안화력발전소 입구를지나
80봉을 우회하는 작은 고개 지나 태안화력발전소 정류장에서 좌틀하여
조금 질퍽한 도로를 걸어 학암포 해수욕장 도착하여 모래사장을 걸어
분점도 입구 71코스 안내도에 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

학암포 타일 벽화 방조제를 구경하며 학암포 이정석 사진을 찍고 시내로 들어가 식당으로 간다.
베트남인 운영하는 묵은지삼겹살 전문집인데 소내장탕에 한잔한다.
처음엔 맛이 조금 이상하였지만 금방적응한 이국적인맛 또한 맛있다.
학암포 해변과 소분점도와 분점도 바라보며 학암포 수산물센처 구경하고 버스에서 휴식한다.
날이 서서히 저물어가니 약간 추운바람 버스에서 휴식하고 마감시간되어 상경한다.
30분쯤 기다리면 2022년 마지막 일몰을 볼수도 있는데 기사분 오늘 무박으로 남해를 가야해서
서둘러 상경하며 버스에서 산위로 걸쳐지는 해를보며 대리만족한다.
사당역 도착 집으로 돌아오며 2022년 산행을 모두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