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서해랑길(完)

서해랑길99코스(대포리가현산입구/스무네미고개~학운산~수안산생태원~승마산~대명항)2021.11.27

공작산 2021. 11. 30. 19:33

1.산행구간:서해랑길99코스(대포리가현산입구/스무네미고개~학운산~수안산생태원~승마산~대명항)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대곶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11월 27일 12:33~16:17(3시간44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 나홀로
4. 날씨 : 0도~7도  맑음
6. 특징 : 경기둘레길 60코스로, 한남정맥과 함께하다 수안산에서 갈라져 대명항으로 진행 평화누리길과 만나다.
7. 교통편 : 대중교통

스무네미고개를 서해랑에선 가현산입구라며 구간을 나누는데 너무 애매하다.
스무네미고개 이동통로를 건너며 99코스 기록을 시작하며 진행한다.
약간 산을 오르며 109봉을 지나 내려와 산길 임도길을 간다.
멀리 계양산까지 바라보는 전망에서 주위를 바라보며 룰루길을 간다.
학운산가는 갈림길을 지나 산길을 내려와 마을도로에 내려서는데 개조심해야한다.
블로그길을 읽어봤기에 개조심하며 스틱을 들고 있었기에 준비도 되었고
다행히 주인이 있었지만 풀어놓은 몇마리개 예사롭지 않은놈이다.
그이후 공장지대를 지나갈때 평범한 풀어놓은개 다소 출현하니 스틱을 꼭들고가야한다.

산길들어 철탑47번을 지나 내려와 도로만나가는데 예전에 갔던 트랙은
공장들이 들어서 무용지물  두루누비 트랙을 깔고 가야한다.
마을길을 걸어 타이어 가게가있는 도로에서 도로따라가도 되지만
우틀하여 마을길진행하여 가고 도로만나 진행하다가 큰삼거리에서 좌틀하여 간다.
제2순환고속도로밑을 지나 함배마을.수안마을입구 정류소에 도착하여
근처 중화요리집에서 간단히 간짜장으로 늦은점심을 한다.

함배마을 정류소 경기둘레길60코스 안내도를 보며 대명항 9.7키로 이정표보며 간다.
산길로 접어들며 순환고속도로 수안산터널을 보며 산을 올라간다.
오솔길 산길을 걸어 활터를지나 영종대교 전망을 바라보며 산길을 올라
수안산 146.8봉에 도착한다.
한강신도시,가현산,계양산,청라지구,영종대교,영종도를 바라본다.
한남정맥과는 헤어지고 계속해서 경기둘레길60코스와 함께하며 걷는다.
수안산숲길 안내도를 보며 진행하여 내려와 마을길과 공장길을간다.
상마리 신기마을 이정석을 지나  상마공단지역을 지그재그간다.

한참 공장사이를 지나가 산길로 접어들고 승마산갈림길을 지나 서서히 내려온다.
약암1리 마을회관을 지나 약암관광호텔을 지나 가다가 좌틀하여 농로길을간다.
농로길지나 356번도로 대명항로 지하도를 지나 대명포구 회센터를 지나 우틀하여
대명항 어판장을 지나 김포함상공원 지나 평화누리길1코스와 만나는곳도착 산행종료한다.

다음에 강화도방향으로 서해랑100코스 진행하겠지만 일단 서해랑과 평화누리길을
연결하여 코리아둘레길을 이어간다.
현재 평화누리길 539키로(35코스). 해파랑길 770키로(50코스) 완주하였고
남파랑길 1463키로 90코스중 60코스 진행중이고, 서해랑 1804키로 103코스중 9코스 진행중이다.
2023년 까지 목표로 코리아둘레길 4576키로 278코스를 완주하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