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남파랑길(完)

남파랑길69코스(도화버스터미널-고흥 도화고등학교-천등산-천등회관-매곡리 백석버스정류장) 2021.11.05

공작산 2021. 11. 8. 14:53

1.산행구간:남파랑길69코스(도화버스터미널-고흥 도화고등학교-천등산-천등회관-매곡리 백석버스정류장)
    전남 고흥군 도화면, 풍양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11월 5일 04:30~07:44(3시간14분)  휴식  포함
4. 날씨 : 5도~19도  맑음 구름조금
6. 특징 :   고흥 천등산을 우회하는 산길이지만 날이 어두워 아쉬웠다.

사당을 23시50분 떠나 네시간반 걸려 고흥 도화터미널에 도착한다.
별은 조금 있지만 초하루날이라 달이 없다.
약간 춥지만 바람막이 입었으나 걸으니 땀나고 애매한 날씨이다.
오늘은 61회 음력생일이건만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해야 하는데 무슨 청승인지 잠도 못자고
아무것도 못보고 어둠속에 두시간 걸어가서 해뜨고 한구간 끝나니 본것이 없다.

69코스,70코스 28.51키로 11시간 주어졌는데 7시간만에 끝나니 왜그리했나 매번 후회를 한다.
70코스에서는 나홀로 걸어가며 세번에 걸쳐 44분에 걸쳐 휴식하고 여유있게 걸었기에
후회는 없지만 새벽에 괜히 선두로 같이 가다보니 후미는 천등산에서 일출을 잘봤다는데
본것도 없고 네시간 남고 헐~~ ,  다음부터는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좀 여유있게 걸어
마감시간에 마춰가며 오늘을 즐기는 산행을 하리라 다시한번 다짐한다.,

터미널 내려 100여미터 떨어진 베이볼파크옆 삼거리 69코스 안내도 사진찍고 돌아와 길을간다.
도화면사무소 입구를 지나 도화파출소지나며 좌틀하여간다.
도화주조장을 지나 도화중교를 지나 동오치 마을 이정석을 지나간다.
큰동들 삼거리에서 싸목싸목길 안내도를 보며 서서히 산길을 올라간다.
어둠속에 도로를 따라 지그재그길을 한참올라 고개 정상 주차장에 도착한다.

천등산 봉수대 0.9키로 이지만 6시이니 해뜰려면 50분을 기다려야 한다.
이젠 쉬엄쉬엄 지그재그길을 내려오는데 서서히 날이 밝아오려한다.
천등산과 팔각산 그리고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내려오니 날이밝아온다.
송정리 천등마을 도착하여 풍남항 바다를 멀리보며 우틀하여
풍남로 도로를 따라 걸어가다가 송정 저수지 근처에서 비봉산 바라보며
왼쪽 농로길을 걸어가 소축사를 지나 도로따라 진행하여
산위로 해뜨는 장면을 보며 백석마을회관 도착하여 69코스 산행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