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평화누리길(完)

평화누리길11코스(군남홍수조절지~허브빌리지~임진물새롬랜드~주상절리~당포성~숭의전) 2021.08.07

공작산 2021. 8. 9. 14:37

1.산행구간:평화누리길11코스(군남홍수조절지~허브빌리지~임진물새롬랜드~주상절리~당포성~숭의전)
    경기 연천군 군남면, 왕징면,미산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8월 7일 8:46~13:31(4시간45분)  휴식  포함
4. 날씨 : 20도~31도  차차맑음  뙤악볕
6. 특징 :  임진강적벽을 구경하며 룰루산행 하였으나 후반 아스팔트도로는 지치게 하였다

이수역을 6시50분 출발하여 교대역 잠실들려 두시간만에 군남홍수조절댐에 도착한다.
이번주는 조금 빡센 한주였다. 화요일 지리산둘레길 웅석봉 하부 헬기장 오름길이 최고 힘들었고
어제는 여수바닷가 도로를 뙤악볕에 걷고 밤11시 넘어 도착하고 새벽5시에 일어나 준비하고 나온다.
비올듯 잔뜩흐린 날씨가 걷기엔 아주 좋은 날씨이다.
군남댐 주차장에 내려 약50미터쯤 떨어진 시작점에 가서 시작후 돌아온다.

군남홍수조절댐 구경하고  하부에 두루미 테마파크 구경하면서 진행한다.
임진강 하천 도로따라 흙길과 시멘트길을 걸어간다.
약2.2 키로 걸어가 북삼교를 건너 허브빌리지를 지나 한적한길을 간다.
왼쪽으로 나무계단을 오르면 고구려 보루인 고성산보루와 북상전망대가 있으나
직진하여 차도 임도길을 걸어 올라가서 좌틀하여 원 트랙과 만난다.

어쩌다보니 경로이탈소리 들어가며 나중에 합류 했지만 여름엔 차라리 잘됐다.
합류지점보니 제초가 안되어 무릎이상  나뭇가지와 가시들이 많이 있었다.
여름에 만약 북상전망대 구경하면 빽하여 우회길로 진행하는것이 좋을듯하다.
우틀하여 산길을 걸어 고성산보루를 지나고 내려오고 휴식한다.
늦은 아침으로 김밥한줄 먹으며 휴식하고 진행한다.

혹시모를 뱀견제용 스틱하나들고 날파리 처치용 부채부쳐가며 진행하여 내려와
산길끝 임도를 만나고 어느새 뭉게구름사이로 햇빛이 강하게 내리쬔다.
스틱 집어넣고 양산을 쓰고 부채부치며 산행종료시까지 진행한다.
알랙스랜드 입구 삼거리에서 우측 시멘트길을 올라 산으로 들고
무등리2보루를 거쳐 내려와 로프 목책을 지나 내려와 임진강적벽길 문주를 지난다.
임진강 강변 시멘트 임도길을 따라 걸어 왕징면 복지센터를 지나간다.
수도가에서 머리 식히고 잠시 시내구경하며 진행하여 임진교밑을 지나고
흙길 시멘트길 뙤악볕길을 걸어 캠핑장도 지나며 약1.8키로를 걸어가고 소우물다리 건넌다.

소우물다리에서 평화누리길11코스는 임진강주상절리과  임진적벽길(11-1)로 나뉘는데
표시도 미흡하고 주상절리를 보려면 하천길을 따라가야한다.
다만 여름 폭우시엔 하천길이 범람할 경우 임진적벽길 가야한다.
역순아닌 순방향으로 진행한다면 동이대교근처에서 주상절리방향으로 가면된다.

소우물다리 건너고 11코스 임진강적벽길 또다른 문주를 지나 계단을 내려와
하천옆을 따라 약2.1키로를 걸어가고  동이리 주상절리/임진강주상절리를 구경한다.
수도가에서 머리물축이고 시멘트 도로를 걸으며 멀리 동이대교와 남계대교가 보인다.
2014년 감악지맥 도감포방향을 추가로 마치고 한창건설중인 남계대교를 건너
남계리까지 3.7키로 걸으며 동이대교도 처다보고 걸었던 기억이 난다.

뙤악볕 시멘트길을 걸어 동이대교 직전 삼거리에서 우틀한다.
12시가 넘으니 제대로 뙤악볕 내리쬐고 아스팔드 뜨거운 열기가 훅훅 올라온다.
숭의전, 당포성 이정표가 있는 삼거리에서 좌틀하고  동이리배울마을 이정석을 지나
당포성 입구에서 잠시트랙벗어나 당포성으로 진행한다.
주차장을 지나 안내도 있는곳 도착하여 멀리 당포성 줌으로 당겨찍고 돌아선다.
날씨도 덥고 전망도 아주멋지진 않을것 같아 사진만 찍고 돌아서 원트랙길 간다.

도로따라걸으며 탱크 지연시설물을 지나며 도로를 삼화교 진입로를 가로질러간다.
멀리 감악산과 숭의전 이정표를 보며 도로를 올라가다가 더워 그늘에 앉아 얼음물마신다.
도로따라 진행하다가 왕순례묘에서 좌틀하여 산길을 걸어가고
잠두봉과 썩은소의 전설이 있는 전망대 지나 내려와 임진강 적벽길 문주를 지나
숭의전 구경하고 주차장으로 내려와 산행마감한다.

미리준비한 물통들고 화장실근처에서 간단히 씻고 옷갈아입는다.
숭의전 차량진입로 근처 약수터 물시원하게 한잔하고 휴식한다.
버스종점 근처 에 작은 슈퍼 하나있고 고려가든 식당 하나있는데
물로 배를 채우 배고프지않고 두시간이면 서울 들어가니 그늘에 앉아 휴식한다.
후미도착하고 30분 단축한 14:30 상경하여 잠실역거쳐 집으로 돌아온다.